제ERO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 클릭하여 이미지 열람. 보는 이에 따라 불쾌할 수 있으므로 주의. 】
파일:tyEEXw5.jpg
파일:kNBFKNo.jpg
제ERO
SE엑스
파일:zeerofrom634.png
그 외의 피조물들

"어째서 이레귤러가 발생하는 걸까?"

"프로그램의 에러, 전자두뇌의 고장. 우리들 레플리로이드의 고도의 정보처리 능력도 약점이 있다는 거지"

69맨 SE엑스 제ERO

69マン SEエックス ゼERO


1. 소개


록맨 SE엑스에 등장하는 레프리에로이드들 사이에서 공개 오나니의 유행으로 모두 이레귤러가 된 것을 주제로 니코니코 동화의 업로더인 634가 만든 록맨 X 시리즈의 MAD 영상들. (634의 마이리스트 목록(로그인 필요)[1]) (전체 MAD 목록. 900편 이상의 대장정이니 마음의 각오를 하고 보도록 하자.)
영상 편집력이나 음성 조작[2]이 우수하지만 강력한 시모네타성 개그가 많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서 제ERO 입문용 태그가 따로 있다.

2. 상세


2007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업로드되는 시리즈 MAD이다. 이 중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시리즈는 부하와 대장, 슴가배틀 시리즈이다. 약을 빤 듯한 전개로 가다가도 진지한 전개로도 진행되기 때문에 단짠단짠이 무엇인지 잘 알 수있다. MAD 제작에 가장 자주 사용되는 캐릭터는 당연하게도 제ERO와 SE엑스이다.
또한 시청자들은 영상의 재생 수가 1만회를 넘기거나 신작이 올라오면 "n만 에로오... 갔드아...", "신작이DAAAAAAA"같이 록맨 X 시리즈 대사의 패러디 코멘트를 남기는 관습이 있다.

3. 세부 시리즈


영상 투고시 영상 정보에 태그가 부착되며 이 문단에선 제ERO의 세부 시리즈 분류 태그를 정리하였다.
제목대로 가다가 삼천포로 빠지기도 하며, 해당 시리즈 MAD에 타 시리즈 MAD의 요소도 섞여있다면 타 시리즈에도 편입된다.
  • 배틀 시리즈
    • 슴가배틀(おっぱいバトル): 정식 명칭은 격돌! 슴가배틀!(激突! おっぱいバトル!)이다. 부하와 대장 시리즈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얻는 시리즈들 중 하나이다. 출전 선수들은 누구의 슴가가 좋다고 주장하며, 29회와 같이 빈유 vs 거유 같은 슴가 크기 취향 대결을 벌이는 회차도 있다.
    • 내 신부 배틀(オレの嫁バトル)
    • 오나니 배틀(가칭)(オナニーバトル(仮称))
  • 부하와 대장(部下と隊長): 슴가배틀 시리즈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록맨 X4에서 제로로 시그마를 만났을 때 나오는 시그마의 회상 영상의 앞부분을 사용하며 맨 처음에는 무편집 영상이 나오고 난 뒤 여러가지 상황이 나오고 난 후 섹시편으로 마무리를 짓는다. 물론 섹시편으로 끝나지 않는 회차도 있다. 번외편으로 더블과 선배가 있다. 이쪽은 엑스가 파이널 웨폰으로 이동할 때 나오는 영상을 썼으며 단발성으로 끝났다.
  • 제ERO 소개그 MAD 모음집(ゼERO小ネタMAD集): 의외로 슴가배틀보다 더 먼저 시작한 시리즈. 각 소개그 모음집은 옴니버스 형식이다. 소개그 모음집 속 코너도 두가지 존재하는데 하나는 치요쨩의 이상한 요리(가칭), 다른 하나는 낮 뉴스[3] 이다.
  • 이레귤러 유행병 시리즈(イレギュラー流行り病シリーズ): 이레귤러들 사이에 유행하는 병(?)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행병 진료를 하다가 의사가 병에 걸리기도 하며, 물리력 행사가 잦다. 마지막에 반드시 누군가는 죽는다.
  • 동물기상천외(動物奇想天外)
  • 모에하는 시그마님 시리즈(萌えるシグマ様シリーズ): 특정 속성 캐릭터에 모에하는 시그마 대장을 중심으로 한 이야기이다.
  • 따끈따끈 레프리로이드(ほのぼのレプリロイド)
  • 제ERO기념작품(ゼERO記念作品): 100작마다 나오는 기념작품들. 물론 예외로 634작 기념작이 있다.
    • 제ERO 올스타즈(ゼEROオールスターズ): 영상 업로드 당시에 제ERO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나오는 영상들. 기념작품이 아니라도 제ERO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나오면 붙는다.
  • 정신나간 거유녀 시리즈(気が狂ってるおっぱい女シリーズ): ERO펠트의 청혼에 고생하는 시그마 대장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ERO펠트의 등장 신은 길티기어 Xrd의 장면을 그대로 인용하였다.
    • 혼인신고 시리즈(婚姻届シリーズ): 정신나간 거유녀 시리즈의 파생 시리즈. ERO펠트의 혼인신고서가 심심치않게 나온다. 또한 시그마 대장이 특정 캐릭터에 모에하다가도 갑자기 ERO펠트가 나와서 결국엔 시그마 대장이 피를 보는 장면도 나온다.
  • 마약빨이 시리즈(薬漬けシリーズ): 주로 아키야마 유카리가 최음제나 주사기에 마약을 넣고 레프리에로이드들(주로 제ERO)에게 투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유카리가 아닌 다른 캐릭터가 또 다른 캐릭터에게 마약을 투약하는 경우도 있다.마약빨이 시리즈의 마이리스트(by 634)
  • 멘탈 측정기 시리즈(メンタル測定器シリーズ): 마라이트 박사와 모에 캐릭터 한명이 동행하여 레프리에로이드들의 정신 상태를 확인해보는 시리즈이다.[4] 단, 6회와 7회는 마라이트 박사가 일시적으로 소멸했기에 캐릭터들이 레프리에로이드들의 정신 상태를 확인한다.
  • SE엑스 솔로(SEエックスソロ): SE엑스를 주역으로 이용한 MAD 시리즈이다.
  • 동방음몽영(東方淫夢零): 동방 시리즈의 배경음들을 소재로 쓰는 시리즈. 니코동에 음몽이 유행하기 전부터 등장한 태그이며 음몽과는 전혀 관계 없다. 634 본인의 해명.
    • 니토리 계획(にとり計画): 동방음몽영의 파생 시리즈이며 니토리가 레프리에로이드들과 같이 출연한다. 다만 이쪽은 동방 시리즈의 배경음을 쓰지 않는 경우도 있다.
  • 게이하루아누스와 테인다 시리즈(ゲイ春アヌスと手淫ダシリーズ): 록맨 X7의 인트로 컷신을 이용한 작품. 시다와 알스의 거래 현장에서 알스가 가방을 열었는데 가방 안에서 레프리에로이드들의 별별 희한한 기행이 나오며 영상이 끝날 때 알스가 가방을 닫으면 폭발로 마무리되는 시리즈이다. 2015년 이후론 신년 특집으로 주로 나온다.
  • 하? 시리즈(は?シリーズ): 스파크 맨드릴러가 주연들의 기행을 보고 충격받는 상황을 담고있다.
  • 호러 제ERO(ホラーゼERO): 호러 요소가 함유된 시리즈. 이 시리즈의 영상들은 제ERO의 다른 영상들에 비해 영상 왜곡 효과들과 음성 변조가 더 자주 나온다.
  • 여난 시리즈(女難シリーズ): 레프리에로이드들이 모에 캐릭터들을 보고 모에하다가 겪는 고난을 다루고 있다.
  • 휴일 시리즈(休日シリーズ): 제목 형식은 **의(또는 **와 **의) 휴일. 주인공 레프리에로이드가 TV를 보다가 일어나는 상황을 담고있다. TV 속 캐릭터나 TV속 레프리에로이드가 TV에서 나오는 연출도 나온다.

4. 등장인물


주연 캐릭터와 주연급으로 인기가 많은 조연 캐릭터 위주로 서술. 나머지는 기타 등장인물에서 서술 예정.
하나같이 전부 홍조가 보인다거나 카오게이의 향연이 펼쳐진것처럼 보인다면 그건 기분 탓이다.

4.1. 주요 레프리에로이드


일부 레프리에로이드들은 키메에마루 버전도 존재한다.

4.1.1. 제ERO


파일:제 ERO.jpg

"SEXDAAAAAAAAAA!!!!!!!!!!!!!!!!!!!!!!!!!!"

"이레귤러 자식!"

"프로그램의 에러, 전자두뇌의 고장. 우리들 레플리로이드의 고도의 정보처리 능력도 약점이 있다는 거지"[5]

"레이프☆ 레이프☆"

''너는 역겹다고..."[6]

"흐흐흐흐흐흐...KU☆HA☆HA☆HA☆HA☆HA"

"마시써어어~!!!!"

"OH...♡"

"자☆지 샤브☆샤브☆"

''웃기지 말라고. 이쪽을 봐라!"

"내가 잘못 봤다, 커넬!"

"어째서 이런 일이... 거짓말이야 거짓말이야 거짓말이야아아아아!!!!!!!!!!!!"

제ERO는 허구한날 터져나가거나 엉뚱한 사람에게 덮쳐지고 이상적인 여캐를 보고 자위하는 내용이 많다. 또한 SE엑스와의 커플링 혹은 라이벌로 자주 엮이고 로리콘을 혐오하는 성향도 어느정도 있다. 물론 제ERO 자신이 로리콘이 될 때도 많다.(또 막힌 시그마 대장 2016 편 참조.) 그리고 제ERO 바이러스의 확산 원인이 된 주범이며 이 문서의 가장 직접적인 인물이니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하도록 한다.
가끔씩 100년 후의 제ERO도 등장하기도 한다. 100년 후의 제ERO와 현재의 제ERO는 유카리에 대한 반응에서 차이를 보인다.
현재의 제ERO는 유카리만 보면 기겁을 하나 100년 후의 제ERO는 유카리에게 별 감정이 없다.(격돌! 슴가배틀 28회 참조.) 또한 SE엑스에게 "네놈의 이상인가?"라면서 SE엑스의 천적인 미포링를 소개시켜주기도 한다.(이상적인 강요 편 참조.)
소개그모음집에선 오페코와 함께 낮 뉴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제ERO 자신이 학대 용의자로 나오는 때가 많은 듯 하다.

4.1.2. SE엑스


파일:SE엑스.jpg

"누구냐 네노오오오오옴!!!!!!!!!!"

"뜨으으으으으으으으오오오!!!!♥"

"어째서 이레귤러가 발생 하는걸까"?

"○○쨩 모에!!!"

"Ah...♡"

"저얼때로 용서 못해♡!!!!!!!!!"

"적당히 좀 하는 게 어떠냐?!"

"시끄러! 넌 좀 닥치고 있어!!"

"그만둬어어어어어ㅓㅇ어어!!!!!!!!!!!!!!!!!"

"딸☆딸☆이"

"엉☆덩☆이를 내☆NWA!!!"[7]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

"니토리 계획을 방해 할 셈이냐!!

"인류와 레플리에로이드들이 공존하기 위한 중요한 프로젝트 DA!!"

"그럼 쳐들어갈 수밖에 없네~"

"○○랑 관계없잖아!!"

"라이트 박사님... 저는 이 힘을 인류를 위해 사용하겠습니다!"

"그럴 리가 있냐!!!!"

"파이널 스트라아아아이크!"

"얼티밋 아날!"

SE엑스는 항상 본인의 정도가 가장 심각함을 인지 하지 못하고 "어째서 이레귤러가 발생하는거지?"라는 대사를 너무도 자연스럽게 내뱉는다. 또한 로리콘 성향이 짙으며[8] 골수 마조히스트 성향도 유감없이 뽐내기도 한다. 예를 들자면 사람이 먹을 수 없는 수준의 음식을 먹고 기뻐한다던가... 또한 자신이란 존재에 매일을 고뇌하며 살아가기도 하고 카오게이에도 정평이 나있으며, 뜬금없이 자신의 아날을 보라며 아날을 들이민다. 하도 아날을 들이밀어서 그런지 얼티밋 아날, 파이널 아날이란 파생기까지 만들었다.[9]
그 외에도 스스로 자신의 신음소리, 유루사나이저[10] 등등을 이용해서 악기를 연주하기도 한다.
그러나 SE엑스는 처음부터 SE엑스가 아니었다. 본래는 엑스였으나 마라이트 박사에게 세뇌당하고 유미아에게 개조당한 결과 SE엑스가 된 것이다.[11] 또한 구형 SE엑스신형 SE엑스가 존재하는데 이 둘은 목소리로 구분할 수 있다. 신형 SE엑스도 전술한 신음소리 및 유루사나이저 등등으로 멜로디를 연주할 때나 일부 언어[12]는 구형의 것을 그대로 쓴다. 출연 빈도는 드무나 자신의 복제품인 카피 SE엑스가 등장하기도 한다.

4.1.3. 시그마 대장


파일:시그마 대장.jpg

"SE엑스, 제ERO. 아무래도 여기의 경비 시스템으로 사용되던 콘..."[13]

"고생하는구나. 가르마의 부대를 전멸시킨 붉은 이레귤러는 어디있느냐?"

"나☆무☆아☆미☆타☆불"

"극♂락♂왕♂생"

"띠↗야아아아아아으윽..."

"딸☆딸☆이☆ 사☆정☆사☆정 이크☆이크☆ 으허어어어얽..."

"SE엑스. 우리들 레플리에로이드들에게는 언제나 딸☆딸☆이☆ 를 치지 않으면 안되는 사♂명이 있다."[14]

"우↗ 오오오오옷!!!!"

"굉☆장하구NA☆!!"[15]

"○○ 보여주마!!"

"크윽... 설마 내가 여기서 당할줄은..."

"싫DA. 무리DA. 이야기를 좀 들어!! 으아아아아아!!"

"(거시기가) 안 서!"[16]

시그마는 아무 짓도 안 했음에도 불구하고 의도치 않게 부하들에게 레이프 당하거나[17] 컴퓨터에 애니를 보려고 애니를 받다가 SE엑스와 제ERO에게 걸려서 차분하게 "누군가 이 콘솔을 해킹했다"고 하지만 이내 보려고 받은 애니의 다운로드가 끝나서 자동으로 재생되는 바람에 "에라 모르겠다."며 막 나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 외에도 남의 코어 파츠를 훔쳐쓰다가 부하들이 뭐하냐면서 흠씬 두들겨 패서 참교육을 시전하기도 한다. 또한 의사소통 시스템이 고장나서 문장에 나열될 단어가 모두 꼬여 버리면 답답함을 못이기고 위와 같은 표정을 지으며 울분을 터뜨리기도 한다. 니코니코 대백과 왈: 하트 눈과 함께 일곱 빛깔로 찬란히 빛나는 존재이다.
묘하게 다른 레프리에로이드들보다 발기부전이 자주 찾아오는 듯하며[18], 발기부전으로 고생하는 시그마 대장이 주역인 영상들도 꽤 나온다.
또한, 대머리인게 컴플렉스인 모양인지 마조를 뽐내다가도 "대머리!" 라고 놀리면 심한 충격을 받는다.(오나냐루코 #2 참조.)

4.1.4. 시그마 대장의 부하들


파일:부하들.jpg

"역시나DA... 대장님의 적수가 될 질펀궁디[19]

따위 있을리가 없지이이...♡"[20]

"엇, 시그마 대장이DA! 강간할래애애애애애!♡"[21]

"네, 넷! 저쪽 문 안에..."[22]

"예? 대장님께서 직접?"

"대장 죽인다...☆"

"임신할래!"[23]

조연들 중 가장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레프리에로이드 듀오이다. 하는일은 매일같이 제ERO의 서식지 근처에서 망을 보는것이 주된 일이며 간혹 찾아오는 시그마 대장이 어딘가 맛이나간 모습으로 찾아올 경우 두 사람 모두 눈치 하나는 매우 빨라서 어떤 이상한 말을 해도 찰떡같이 알아 들어서 알겠다고 하지만 그 맛 나간 모습이 미남 파츠일 경우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또한 너무 오랫동안 근무를 선 탓인지 자신들이 맛이 나가는 경우도 있으며 대표적인 경우가 갑자기 자폭 시스템이 발동해서 시그마 대장까지 같이 날려버리는 경우와 시그마 대장을 보자마자 욕정을 참지 못하는 경우이다. 외에도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맛이 나가면 직접 두들겨 패주기도 하거나 자신들도 얼탱이가 나가서 순간적으로 "...?"가 튀어나오기도 한다.

4.1.5. 커넬


파일:커넬.jpg

"이것 외에는 달리 방법이 없다!"

"와↗아아아아아악!!!!!"

"알고는 있는거냐?!"

"나도 제네럴 장군과 같은 의견이다."

"왜냐고오ㅠㅠ"

"우리 레플리포스. 지상 최강의 군♂대인거다!!"

시종일관 뭐만 했다하면 디스토션 커넬 기타 솔로를 시전하거나 동생인 아이리스에게 욕정을 품고 덮치는등 상당한 쓰레기 오빠로 등장하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제ERO, 아이리스등과 함께 최초의 제ERO MAD 등장인물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모두에게 신세대형 오나니를 알리며 선동하거나, 장단을 맞추거나, 하이라이트를 장식하기 위해 등장하기도 한다. 2016년 하반기 이후에 들어서는 아무 이유없이 두들겨 맞는 동네북으로 등장하고 있다. 커넬의 대사는 아니지만 제로가 커넬에게 한 대사인 "내가 사람을 잘못 봤구나, 커넬!"이라는 대사도 많이 쓰인다.

4.1.6. VAVAgina


[ No.304352 (f4646cba24c3832625057e81519b6e22a855a964) ] 이미지 등록됨[[파일:VAKA.jpg]]

"할 줄 아는거라곤 SEX밖에 없는 얼간이[24]

한테 딸☆딸☆이가 가능하겠냐?"

"헌터? 난 잠깐이라도 그딴 존재였던 적은 없어. 옛날이랑 똑같아. 딸☆딸☆이를 보여주마!"

"웃☆기☆지☆마☆라!! 세계를 바꾸는건 SE엑스가 아냐! 이 몸 이시DA!! VA☆VA☆DA!! 으하하하하하!!!!!"

통칭 VAKA. 2019년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레프리에로이드 중 한 명이며 주연으로 등장한 MAD도 상당히 있다. 여러가지 페티시와 오나니에 통달한 진정한 제ERO 바이러스 말기 환자이기도 하며 먼 동네의 미사오와 커플링으로 매우 자주 엮인다. 그녀와의 커플링은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현재 진행형이다. 금슬 하난 정말 좋다. 하지만 슴가배틀을 할 때는 잠깐 한 눈팔기도 한다. 그리고 VAKA의 가장 보편적인 이미지는 오른쪽 보단 왼쪽의 이미지로 많이 통한다. 이모티콘으로는 대충 (^Y^) 이렇게 표현한다. 눈치챘겠지만 VAVAgina에서 앞부분을 두 글자만 지워내면?...

4.1.7. 아헤리스


파일:아이리스.jpg

"에로!!"

"야메떼에에에♡!!!!"

"같이... 레플리에로이드만의 세상을 만들자...?"

"당신...뭐야...?"

최초의 제ERO MAD의 주연이며 현재까지도 현역으로 활동하는 메이저 레프리에로이드이다. 처음 등장한 2007년부터 지금까지 여러 험한꼴을 당해왔으며 자신이 덮치는 경우도 은근히 있다. 지금까지 당해오며 임신한 횟수는 그야말로 셀수 없을 정도이다. 그리고 제ERO와는 만날때마다 제ERO가 애정욕망을 아낌없이 쏟아주기도 한다.

4.1.8. Dr. 사이케


[ No.304353 (6e78c0981004c86c514ee8e8b47c763b6829a414) ] 이미지 등록됨

"백합, 훌륭행!"[25]

"아앙?"[26]

이 MAD에서는 골수 백합 팬이 되어있다.
이 덕분인지 백합 장면을 발견하면 전 세계 어디에 있더라도 백합 장면이 나오는 곳으로 워프하는 능력이 생겼으며, 심지어 백합 관계를 가진 캐릭터를 소환하기도 한다.(멘탈 측정기 #3 이세계 소환 편 참조.) 마약을 맞아도 아무렇지 않은건 덤이다.

4.1.9. 이긄!리드


[ No.304354 (d983413a07d71a0e2ceb2806bd5478611339ab39) ] 이미지 등록됨

"애널... 전부 다..."

"아"☆"아"☆"아"☆"아"☆"아"☆"아"☆"

이 매드무비에선 소리칠 때마다 초음파를 내뿜는 음파병기가 되었다. 특유의 엉덩이 댄스가 매우 인상적이다.

4.1.10. 액셀


"he☆he. 방금 착☆상"

"와아아아아앙~~♡"

"불임이시네~ㅋㅋ"[27]

이 MAD에서는 임신 테스트 레프리에로이드로 나온다.
초기에는 평소대로 나오는 경우가 많았으나 언제부턴가 임신한 채로 나오는 경우가 더 잦아졌다.[28] 원작대로 A트랜스를 쓰기도 한다.(정신나간 거유녀 5회 참조.)

4.2. 기타 레프리에로이드



4.2.1. 아머 아르마지


[ No.304355 (946a1c95efa1414d7e47117e1fd7307cc1671112) ] 이미지 등록됨

"것참 안됐구만 VAKA"[29]

"하루에 한번, 약 세시간 동안 다이아를 (보며) 딸딸이~(를 치라고) 명령을 받았다."

인기가 그다지 없기에 기타 등장인물에 추가된 레프리에로이드이다. 덕분에 2019년 4월이 되서야 주연 MAD가 나오게되었다. 본인의 말에 따르면 쿠로사와 다이아를 보며 하루에 약 3시간 딸X이를 칠 수 있다고 한다.(하? 자매편 참조.) 또한 다이아에게 대딸을 부탁했다가 고간을 밟히기도 하는데 전혀 고통스러워 하지 않고 오히려 기뻐한다. 덕분에 SE엑스와 스파크 맨드릴러에게 자기들이 할 소리는 아닌것 같지만 미친놈 소리를 듣기도 한다.(쿠로사와 전기 안마편 참조.)

4.2.2. 스파크 맨드릴러


"...하?"

"전혀 모르겠어..."

-뭔가 이상한 장면을 보고.

초창기에는 다른 레프리에로이드들과 마찬가지로 광기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으나 2015년 10월 이후 자신이 주연인 MAD 시리즈인 하? 시리즈가 올라오면서 유일한 정상인으로 변했다.
주인공들의 기행을 볼 때마다 말문이 막혀서 말을 잇지 못한다. 물론 하? 시리즈에서도 번외편이라면 반도리 쪽 노래를 틀거나 이상한 노래를 작곡하는 등 여전히 괴상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 번외편 홈센터 편과 하? 번외편 음악회사 편 참조)

4.2.3. 런처 옥토펄드


이 MAD에선 수중SEX의 달인으로 등장한다.

4.2.4. 루미네


"스스로의 의지로"

"신세대형 H[30]

"

"아시겠습니까? 그 의미를..."

제ERO의 세계에서도 비록 다른 의미지만 원작대로 스스로 이레귤러가 되었다. 과거에는 호로를 좋아했던 것으로 보인다.

4.2.5. 하이맥스


이 MAD에서는 거유 페티시로 나온다. 일본어 원문으론 灰マックス라고 표기하기도 한다.

4.2.6. 제네마랄


딸딸이를 그만둔 순간, 사람이 사람이 아니게 된다!

@@@를(을) 골라라![31]

얘는 어때?

원작대로 레플리포스의 지휘관으로 나오나, 이 MAD가 그렇듯이 그도 변태가 되었다. 같은 성우인 크로커다일의 대사를 말하기도 한다.

4.2.7. 에로고릴라


"〇〇〇의 신념을 믿고 전진하는 길 뿐."[32]

"내가 왔노라!"

"딸딸이♡(를) 간파 할 수 있겠느냐?"

이 MAD에선 자신이 믿는 신념이 성적인 것으로 바뀌어있다.

4.2.8. 버닝 나우만더


파오~

난 말야, 멀티를 정말 좋아하걸랑.

여기선 멀티 일편단심인 레프리에로이드로 나온다. 니토리 일편단심인 카멜레오와 비슷한 경우이다.

4.2.9. 스팅 카멜리오


니토리니토리니토리니토리

나우만더와 마찬가지로 니토리 일편단심으로 나온다. 주식회사 니토리 프로듀스 편에서 니토리 프로듀스 사장이란게 밝혀진다.

4.3. 인간



4.3.1. 마라이트 박사


[ No.304356 (4e52a08119089d7c6c1a719701bff1f2ce9b822c) ] 이미지 등록됨

"신세대의 인류의 희♂망...♡"[33]

유미아와 함께 엑스를 SE엑스로 만들어낸 장본인. 엑스가 왜 SE엑스가 되었는지, 또 어떻게 세뇌가 진행되었는지는 오뎅콰헨펭귄편과 4차원 슴가 SE엑스를 강화 편에서 아주 잘 묘사 되어있다.
그리고 4차원 슴가 SE엑스를 강화 편에선 마라이트 박사 본인도 상당히 제 정신이 아니지만 해당 영상에서 표시되는 얻어낸 능력만 해도 상당히 제 정신이 아니다. 엑스는 마라이트 박사에게 SEX, 로리콘, 마조, 약물 내성, 고자, 여체화, CV.타카츠키 카나코, 불임 능력을 반강제로 주입당했으며, 그 결과 고자가 되고 여체화당했으며 불임 증상까지 생겼다.

4.3.2. 케인 박사


"인간의 오♂만..."

(시그마 대장: 케인 박사님... 이레귤러...) "그렇구먼."

연령 탓인지 자신이 모에하는 대상을 보고 자위하다가 죽는게 다반사다.

4.4. 타 작품에서의 등장인물



4.4.1. 쿠사카베 미사오


파일:미사오 ver.제ERO.png

VAVA... H#s-3.11.7하자..[34]

바람둥이, 죽어![35]

뒤져 이 걸레년아![36]

2008년 즈음에 처음 등장하여 본격적으로 VAKA와 엮이기 시작하였다. 처음 등장하였을땐 VAKA가 캐릭터 겹친다며 그녀가 VA를 외칠때마다 웃☆기☆지 말라면서 상당히 견제하며 투닥 거리던 사이였다. 하지만 어느 날을 기점으로 누구도 못말리는 커플이 되어버렸다. 그리고 후에 히라사와 유이에게 남친을 잠깐동안 NTR 당하지만 다시 사이가 좋아진듯 하다. VAVA가 가슴 배틀 할 때면 거유폭유에 잠깐 한 눈 팔았다가 미사오가 나타나면 곧바로 미사오 가슴이 제일 좋다고 무조건적으로 좋아해준다.

4.4.2. 아키야마 유카리


"코코아 갖고왔슴다."

"주사에용ㅋㅋ"

-제ERO에게 최음제를 먹일 때마다 나오는 대사.

2014년 7월 5일에 나온 신 아*B'z 편 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제ERO의 천적 포지션. 제ERO에게 최음제[37]를 탄 코코아를 먹이거나 주사를 놔서 맛이 가게 만든 뒤 H시키곤 한다.
제ERO가 왜 그녀에게 트라우마가 생겼는지는 섬네일이 될 때까지 흐르는 영상편에서 자세히 묘사되어있다. 이 탓인지 제ERO의 귀에 여기라는 소리가 들리거나[38], 제ERO가 특정 캐릭터에 모에하다가도 담당 성우가 유카리와 같단 것을 깨달으면 바로 유카리가 나타나는 일도 흔하다. 심지어 제ERO 자신이 여기를 말한 걸 감지하고 나타나기도 한다.(쾌락고문아스밍 바이러스 P형 참조.)
가끔 성우가 같은 야마토 마야와 같이 나오기도 한다. 100년 후의 제ERO와 같이 나올 때는 사이버 엘프로 나오기도 한다.

4.4.3. 토모에 마미


"죽일 수 밖에 없잖아!!"[39]

"이 벌레자시익!!"

"딸딸이♡ 치란 말야!"

2012년 2월(?)부터 제ERO 매드에 등장하였다.
SE엑스는 마미에게 반쯤 협박당하고 있지만 마음에 두고 있다. 그러나 SE엑스는 가끔 마미에게 대놓고 "네년은 뚱보다!"라며 막말을 하거나 바람을 피며 그때마다 SE엑스는 마미에게 입에 칼이 박혀서 베이거나 총살당한다. SE엑스는 계속 마미에게 당하다보니, 지금은 마미의 샌드백이 되었다. 쿠왕거도 마미를 보고 "단순한 뚱보로군요."라는 반응을 보인다.

4.4.4. ERO펠트


여기(혼인신고서)에 서명해주세요☆

-등장하자마자 시그마 대장에게 남긴 대사.

정신나간 거유녀 시리즈에서 처음 등장한 시그마 대장의 천적(?). 나올 때마다 혼인신고서를 들이밀며 시그마 대장에게 청혼한다.
ERO펠트가 등장할 때는 길티Xrd 원작의 승리대사 장면이 그대로 나오는데 시그마의 반응은 '싫다.', '무리다.', '얘기 좀 들어라.' 면서 괴로운 반응을 보인다.
시그마는 ERO펠트를 없애기 위해 미사일 기지에 있는 모든 미사일을 발사해서 ERO펠트에게 미사일 폭격을 시전했으나 ERO펠트는 생채기 하나 없이 멀쩡했다.(정신나간 거유녀 2회 참조.)
결국 시그마 대장은 ERO펠트에게 심하게 데여서 특정 캐릭터에 모에하다가도 ERO펠트와 같은 성우란 것을 알고나선 기겁하게 되는 후유증이 발생했다.

4.4.5. 니시즈미 미호


나올 때마다 SE엑스에게 사정해달라 말하며[40] SE엑스를 괴롭히며, SE엑스도 미호가 나올 때마다 충격에 빠진다.

4.4.6. 치요쨩


소개그 MAD 모음집에서만 등장하며 등장할 때마다 뭔가 이상한 것만 만든다.

4.4.7. 카와시로 니토리


SE엑스가 가끔 언급하는 니토리 계획의 핵심인물. 카멜레오가 좋아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주식회사 니토리 프로듀스 편에선 SE엑스가 시전한 파(라다)이(스) 로스트를 얻어맞고 로리화당하기도 했다.

4.4.8. 유미아


마라이트 박사와 함께 엑스를 SE엑스로 만든 장본인.
그녀가 어떻게 엑스를 SE엑스로 개조했는지는 등록200작기념 천재 제ERO의 H해지는 TV 편에서 자세하게 묘사되어있다.

4.4.9. 메구밍


멘탈 측정기 병약소녀 편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제ERO세계에선 최초의 멘탈 측정기기도 하다.
그리고 등장한지 1년 뒤 시그마 대장의 이상형으로 등극했으며(멘탈 측정기 #5 리벤지 편참조.), 시그마 대장이 메구밍과 같이 나오기도 한다.

4.5. 오리지널 캐릭터


이 MAD에서만 나오는 오리지널 캐릭터도 있다.

4.5.1. 관리 시스템 쨩


2013년 9월 3일에 올라온 보안 시스템에 불만을 털어놓는 시그마 님부터 등장. 관리 시스템의 모에화 버전이다.

4.5.2. 문 쨩


2014년 3월 29일에 올라온 코우몬 2 발정산부터 미사일 쨩과 등장한 오리지널 캐릭터.

4.5.3. 미사일 쨩


문 쨩과 같이 코우몬 2 발정산 부터 등장한 오리지널 캐릭터.

5. 기타


634 이외에도 546이나 二児の母이란 유저도 영상을 만들었다. 546의 영상들. 또한 634, 546, 二児の母 이외의 니코동 이용자가 제ERO 동영상을 만들면 그들이 만든 영상에는 제ERO 바이러스 감염자(ゼEROウィルス感染者)라는 태그가 붙는다.
2019년 7월 8일, 동영상투고 1000작품째 The Last No. 제ero 편을 올리면서 1000편을 달성하였다. 제작자인 634는 앞으로도 계속 만들 거라고 한다.
2019년 11월 11일, 제작자인 634가 자신의 트윗을 통해 제ERO의 뒷이야기를 밝혔다. 뒷이야기 읽어보기.

6. 같이 보기


[1] ゼERO 키워드가 들어가는 타이틀이 붙은 마이리스트들이다. 이후에도 계속 늘어날 듯.[2] 록맨 시리즈에 등장한 성우들이 연기한 다른 작품의 배역 음성을 이용해서 성우개그를 하기도 한다.(예를 들면 SE엑스가 오소마츠를 보고 "나야?" 라며 놀란다거나 제ERO가 다이고로의 대사를 읆는다던지.)[3] 원문은 お昼の乳ース. 레프리에로이드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학대에 대해 다룬다.[4] 다만 작중 전개를 보면 마조인지 아닌지를 확인해보는 것인듯 하다. 또한 마라이트 박사도 측정 대상이 된다.[5] '약점이 있단 거야.'(ツケだな。) 대신 '엉덩이지.(ケツだな。) 로 말하기도 한다.[6] 원문은 "お前はキモイんだよ." 가끔 바부미를 대신 말하기도 한다.[7] 원문은 "ケツを出☆SE!!!".[8] 자신은 로리콘이 아니라며 부정하는 영상도 나오는 반면, 자신이 로리콘이라 인정하는 영상도 나온다.[9] 얼티밋 아날은 ERO토끼예요? 편에서 첫 등장했으며, 파이널 아날은 아저씨! 하늘에서 후장이! 편에서 등장했다.[10] 유루사나이(용서 못한다)+신디사이저. 굳이 번역하자면 용서못한thㅏ이저. 유루사나이저 연주는 결전제ERO 편부터 가능해진 것으로 보인다.(픽시브 백과사전 SE엑스 문서에서 발췌.)[11] 출처: 픽시브 백과사전의 SE엑스 문서.[12] 대표적으로 슴가.[13] 애니를 받다가 들켜서 적당히 둘러대며. 모에하는 시그마님 시리즈에선 보통 이 대사가 끝나고나서 본편이 시작된다.[14] 딸딸이 대신 슴가거시기 발♂기라고 말하거나 딸딸이 뒤에 질질질질이 붙기도 한다.[15] 원문은 "素☆晴らしい☆ZO!!"[16] 원문은 勃たない![17] 레이프를 당한 후 현자타임을 이용해서 자신은 호모가 아니라고 변명 아닌 변명을 한다. 부하와 대장 #4 참조.[18] 제ERO, SE엑스, 커넬, VAKA도 발기부전을 자주 겪지만 시그마 대장보단 빈도가 드물다.[19] 원문은 プリケツ(푸리케츠).[20] 부하 A, 시그마 대장의 뒷 모습관음하며[21] 부하 B, 시그마 대장을 보자마자 욕정을 참지 못하며.[22] 가르마의 부대를 전멸시킨 붉은 이레귤러는 어디냐는 시그마의 질문에 대한 답[23] 원문은 "孕みたい!".[24] 원문은 木偶の坊. 도련님쯤의 의미가 된다.[25] 백합 장면을 볼 때마다 나오는 말버릇.[26] 마약을 맞거나, 백합이 아닌 것들을 보고 나오는 반응.[27] 원문은 種無しだね.[28] 임신한 액셀 일러스트는 커맨드 미션의 액셀의 일러스트를 편집한 것이다.[29] 사돈 남 말하는 VAKA의 말을 되받아 치며.[30] H 대신 딸딸이라 말하기도 한다.[31] 보통은 딸감이 들어간다.[32] 주로 슴가가 들어가며, 로리가 들어가기도 한다.[33] 원문은 人類の起♂棒[34] 히라사와 유이에게 남친을 NTR당할 위기에 놓인 그녀의 외마디.[35] 바람피는 VAKA에게 건네는 말.[36] VAKA에게 찝적대는 메리 나이트메어에게[37] 원문은 ホレ薬.[38] 여기(ここは)와 코코아의(ココア) 일본어 발음이 비슷하기에 활용되는 말장난이다.[39] 대사를 변형해서 "이상하잖아!!", "딸딸이♡(를) 칠 수 밖에 없잖아!!", "같은 성우잖아!", "죽어!" 등의 소리를 하기도 한다.[40] 원문은 シコっ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