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방위군 6/침략자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지구방위군 6

1. 개요
2. 침략 생물
2.1. 침략 생물 α
2.2. 침략 생물 α 적색종
2.3. 침략성 외래 생물 α Plus
2.4. 강식성 침략 생물
2.5. 마더 몬스터
2.6. 마더 몬스터 Plus
2.7. 침략 생물 β
2.8. 침략 외계 생물 β Plus
2.9. 킹
2.10. 침략 생물 γ
2.11. 비행형 침략 생물
2.12. 퀸
3. 에일리언
3.1. 유익형 침략 생물
3.2. 콜로니스트
3.3. 코스모넛
4. 기계 생명체
5. 미확인 생물
6. 기타


1. 개요[편집]


지구방위군 6에 등장하는 적 세력으로서, 어느날 갑자기 지구로 침공해온 외계 생명체. 사령부에 의해 「프라이머」라고 명명되었다.


2. 침략 생물[편집]



2.1. 침략 생물 α[편집]


파일:침략생물 알파.png
앞선 침략 전쟁에서 프라이머가 데리고 온 지구 외 생명체. 재래 생물을 향한 높은 공격성이 확인되었기 때문에 「침략 외계 생물 α」(약칭 「침략 생물 α」)로 명명되었다. 전체 길이 약 11미터. 코끼리와 같은 거대한 몸에도 불구하고 놀랄 만큼 기민하고 수직 벽을 오르는 것도 가능하다. 심지어 오르는 중에 속도도 떨어지지 않는다. 공격 시 거대한 이빨을 무기로 사용하지만, 더 무서운 점은 강력한 산을 방출하는 능력이다. 산은 100미터 정도의 거리까지 방출되며 금속을 수 초 만에 녹인다. 그리고 절망스러운 알도……


2.2. 침략 생물 α 적색종[편집]


파일:침략생물 알파 적색종.png
침략 생물 α의 아종으로 추측되는 생물. α형에 비해 몸길이가 크고 단단한 갑각으로 둘러싸여 있다. 총탄조차 튕겨내는 경우가 있어 섬멸하려면 높은 화력이 필요하다고 여겨진다. 산을 방출하는 능력은 없지만 거대한 턱으로 인류를 포식하는 위험 생물이다.


2.3. 침략성 외래 생물 α Plus[편집]


파일:침략성외래생물 알파 플러스.png
침략 생물 α와 유사한 외관의 지구 밖 생명체. 몸길이는 약 16미터. α형보다 크다. 침략 외계 생물 α Plus라는 식별 명칭은 외관의 유사성으로 인한 것이며 생물적으로 동일한 종인지는 알 수 없다. 녹색 체액을 분비한다.


2.4. 강식성 침략 생물[편집]


파일:강식성침략생물.png
α형과 닮은 외관의 침략성 외래 생물. 갑각이 없으며 외피가 부드럽다. 플라스틱과 콘크리트를 분해하며 식량으로 삼는다. 목재와 금속조차도 어느 정도는 분해할 수 있는 듯하다. 유생체로 추정되는 소형의 「강식 유병태」는 작지만 강인한 턱과 이빨을 가졌다.


2.5. 마더 몬스터[편집]


파일:마더 몬스터.png
앞선 전쟁이 한창이던 중 지하 동굴에서 발견된 침략 생물 α의 거대 개체. 전체 길이는 50미터 이상. 침략 생물 α를 낳을 수 있으며 그 거대한 몸에서 분출되는 대량의 산성 체액은 넓은 범위에 영향을 미친다.


2.6. 마더 몬스터 Plus[편집]


파일:마더몬스터 플러스.png
침략 생물 α Plus의 거대 개체. 전체 길이 약 65미터. 번식 능력이 있으며 이 개체가 침략 생물 α Plus를 낳는 것으로 여겨진다. 방치하면 돌이킬 수 없는 사태로 이어질 수 있어 최우선 박멸 대상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2.7. 침략 생물 β[편집]


파일:침략생물 베타.png
침략 생물 α와 함께 프라이머가 데려왔다. 정식 명칭은 「침략성 외래 생물 β」(약칭 「침략 생물 β」). α형에 비해 기민함은 떨어지지만 높은 점프력을 지녔다. 강산이 포함된 실을 자아내는 무서운 공격 능력을 갖췄으며 사정거리 또한 길다. 다수에게 포위될 경우 매우 위험하며 여러 개의 실에 닿으면 이동조차 할 수 없게 된다.


2.8. 침략 외계 생물 β Plus[편집]


파일:침략생물 베타 플러스.png
β형의 침략 생물과 유사한 외관, 능력을 갖춘 지구 밖 생명체. β형과 동일하게 실로 사냥감을 잡는 성질을 지녔다. β형과의 결정적인 차이는 체내에 발전 기관이 있다는 것이다. 방출한 실에 고압의 전류를 흘려 사냥감을 행동하지 못하게 한다. 이 기관을 포함해 많은 신체적인 차이를 보이므로 β형과는 다른 종의 생물일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진다.


2.9. 킹[편집]


파일:침략생물 킹.png
β형 침략생물 중에서 매우 거대한 개체가 확인되었다. 전장은 약 50미터. 10미터인 β형을 훨씬 뛰어넘는 거체이다. 우리는 이걸 킹이라고 호칭. 최우선 제거대상으로 지정했다.

킹은 거체이면서도 민첩함과 뛰어난 도약력을 가졌다는 것이 알려져있다. β과 마찬가지로 강한 산을 포함한 실을 내뱉는데, 사정거리가 매우 길고 β형보다 몇배나 먼 거리까지 투사할 수 있다.


2.10. 침략 생물 γ[편집]


파일:침략외계생물 감마.png
외계인(프라이머?)이 투하한 3번째 침략 생물로 γ형으로 호칭한다. γ형은 움직임도 느리고 얼핏 보면 무해한 존재로도 생각할 수 있으나, 이들은 지구의 생물을 훨씬 뛰어넘는 몸길이를 활용하여, 매우 효과적이면서 위험한 공격을 펼친다. 그것은 바로 단단한 껍질을 살려, 몸을 공처럼 둥글게 말은 후 빠르게 굴러서 상대를 뭉게버리는 것이다. 다행히 우리의 무기가 γ형의 껍질을 관통할 수 있기에, 결코 물리칠 수 없는 적은 아니다.


2.11. 비행형 침략 생물[편집]


파일:비행형 침략생물.png
비행 능력을 갖춘 침략 생물로 그 위험도는 α형, β형 침략 생물을 훨씬 뛰어넘는다. 큰 몸에도 불구하고 비행 속도가 빠르며 전투 능력도 상당히 높다. 공중에 머무르는 상태로 바늘 같은 조직을 사출해 공격한다. 그 바늘은 장갑 전투 차량의 장갑을 뚫을 정도의 위력을 갖추었다. 게다가 비행형의 위험도는 전투 능력뿐만이 아니다. 비행 능력이 있다는 것은 멀리 이동할 수 있고 광범위한 번식으로 이어진다. 폐허가 된 건물에 하이브(집)를 지어 박멸 속도가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번식하는 것이야말로 최대의 위협일지도 모른다.


2.12. 퀸[편집]


파일:침략생물 퀸.png
거대한 비행형 침략 생물. 아마도 비행형의 여왕같은 존재이며 번식의 핵심인 생물이라고 추측된다. 전장은 약 80미터. 놀랄 정도로 큰 몸집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행능력을 가지고 있다. 몸에서 침과 같은 물질을 사출, 침은 매우 대형이며 사정거리도 일반적인 비행형 침략 생물을 크게 상회한다.

가장 큰 문제는 퀸이 비행형 침략 생물을 조종하여 거대한 둥지는 만든다는 데 있다. 비행형 침략 생물은 둥지 속에서 번식하여 숫자를 늘린다. 퀸은 그 주축이 되는 생물이다. 퀸을 방치하면 비행형 침략 생물은 계속 늘어날 것이다. 하지만 거꾸로 말하자면 퀸을 격파함으로써 비행형의 증식을 막는 것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우리는 퀸을 최우선 제거 대상으로 지정했다. 설령 아군의 손해가 걱정되는 상황이더라도 퀸에 대한 공격을 주저해서는 안된다.


3. 에일리언[편집]



3.1. 유익형 침략 생물[편집]


파일:유익형 침략생물.png
비행 능력을 가진 외계 생명체. 지금까지 확인된 침략 생물과는 외견, 구조에서 분명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의 행동에서는 희미하게나마 지성이 느껴지기 때문에 괴물이라기 보다 에일리언에 가까운 존재라고 추측된다.

가설에 불과하지만 에일리언을 성체로 본다면 유익형 침략 생물은 유생체에 상당하는 존재가 아닌가 생각된다. 만일 이 가설이 사실이라면 저다지도 인간과 매우 유사한 생명체가 성장 과정에서 크게 변태를 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일 것이다.


3.2. 콜로니스트[편집]


파일:콜로니스트.png
침략자 「프라이머」가 사역했었던 것으로 보이는 휴머노이드형 에일리언. 앞선 전쟁 후 지구에 버려져 세계 각지의 도시를 점령하는 등 콜로니를 형성하고 있다. 거대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인류와 흡사한 모습과 능력을 갖춘 생명체이다. 지구의 대기에서 호흡이 가능한 점 등 환경 적응력도 높다. 인류와 동등한 지성이 있으며 언어로 추정되는 것을 사용하여 통솔에 따라 조직적으로 행동하는 등 다양한 면에서 인류와 유사한 점이 있다.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는 적이 쓰러뜨려도 안전하다 할 수 없다. 그(그녀?)들은 손과 발을 잃어도 기동력이 감소할 뿐 계속 공격할 수 있다. 더욱 두려운 점은 놀라운 회복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몇 초면 잃었던 손과 발이 재생되어 아무 일도 없었던 것 같이 본래의 전투 능력을 부활시킬 수 있다.


3.3. 코스모넛[편집]


파일:코스모넛.png
에일리언의 지구 강하 병사. 콜로니스트와는 다른 종족으로 매우 높은 지성을 갖고 있는 듯하다. 그 증거로써 전장에서 고도의 전술을 구사하는 모습이 확인되었다. 그들은 서로 연계하며 복잡한 강습 공격을 펼치고 있다.

제2차 지구 강하 부대의 주력. 거대한 그레이형 외계인. 로봇과 같은 외견을 가졌으나 사실 정체는 「우주복을 입은 에일리언」임이 파악되었다. 이 슈트는 우주복의 일종으로 유해한 대기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한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나 갑옷과 같은 외관으로도 알 수 있듯이 방탄복으로도 기능하고 있는 것 같다.

코스모노츠는 앞서 강하한 에일리언(콜로니스트)과는 다른 종족으로, 매우 높은 지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증거로써 전장에서 고도의 전술을 구사하는 모습이 확인되었다. 그들은 서로 연계하면서 복잡한 강습 공격을 펼친다. 지금까지 프라이머의 정체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확인되지 않았으나 이들이야말로 문명을 쌓은 주인공일 수도 있다.


4. 기계 생명체[편집]


==침략 병기・장치 ==

5. 미확인 생물[편집]



6.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24 23:10:11에 나무위키 지구방위군 6/침략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