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의 이름

덤프버전 :

유희왕의 일반 마법 카드.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삼환신

파일:真実の名2.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마법=,
한글판명칭=진실의 이름,
일어판명칭=<ruby>真実<rp>(</rp><rt>しんじつ</rt><rp>)</rp></ruby>の<ruby>名<rp>(</rp><rt>な</rt><rp>)</rp></ruby>,
영어판명칭=The True Name,
효과외1=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효과1=①: 카드명을 1개 선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맨 위의 카드를 넘기고\, 선언한 카드였을 경우\, 그 카드를 패에 넣는다. 추가로\, 덱에서 신 속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거나 특수 소환할 수 있다. 다를 경우\, 넘긴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효과는 데몬의 선고의 변형판. 덱 맨 위의 카드명을 맞히면 그 카드를 패에 넣는 건 데몬의 선고와 동일하나, 성공 시 신 속성 몬스터를 서치하거나 덱에서 특수 소환하는 효과가 추가되어 있다. 단, 특수 소환이 불가능한 라의 익신룡, 라의 익신룡-구체형과 특수 소환 몬스터인 라의 익신룡-불사조, 빛의 창조신 호르아크티는 특수 소환할 수 없고 패에 넣는 것만 가능하다. 따라서 소환할 수 있는 몬스터는 오벨리스크의 거신병오시리스의 천공룡뿐이다.

덱의 맨 위의 카드를 확인하고 조작하는 카드와 연계가 필수적이다. 이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좀비 캐리어, 흑의 마도진, 영혼의 심복, 라바르바르 체인, 코잣키의 연구성과, 마도서 정리, 천재지변, 삼라, 절대왕 백 잭과 같은 덱을 조작하는 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카드 어드밴스와의 상성도 매우 좋다. 덱 조작도 겸하고 삼환신 소환까지 돕기 때문.

일러스트는 원작에서 무토우 유우기와 친구들이 어둠의 유우기의 진짜 이름을 전해줄 때 사용되었던 카르투슈[1]다. 카드명은 진짜 이름을 기억해낸 어둠의 유우기가 내 이름은 아템!!!!이라 외치는 부분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MILLENNIUM PACK
MP01-JP019
밀레니엄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Millennium Pack
MIL1-EN0??
?
미국
미국 최초수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02:29:57에 나무위키 진실의 이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고대 이집트의 벽화에서는 일러스트에 나온 대로 파라오의 이름이 이 카르투슈 문양 안에 적혀있다. 단 아템의 기억의 석판에는 아템 본인의 이름이 지워져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