쭉쭉빵빵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대중매체 등에서 사용된 예



1. 개요[편집]


여성몸매가 섹시함을 나타내기 위한 1990년대신조어. 당시엔 나름 적절한 비유로 받아들여져 2000년대 초까진 자주 쓰였다. 나온 시대가 90년대이다보니 꿀벅지처럼 대놓고 말하는 떡밥은 안 나왔다.

풀어서 설명하자면 팔다리는 가늘게 쭉쭉 뻗어 있고 엉덩이와 가슴은 빵빵한 볼륨을 자랑한다는 뜻이다.

2. 상세[편집]


90년대에 나왔다고 해도 신조어 출신이라 공적인 자리에서는 쓰기 힘든 속어. 사실 이렇게 대우가 영 좋지 않아진 건 다른 게 아니라 인터넷 소설에서 클리셰로 쓰인 것 때문이다. 빈약한 표현력으로 이상적인 이성의 외모(신체)를 표현하려다보니 개나소나 다 쭉쭉빵빵 캐릭터가 되어버렸다.(...)

하지만 오토코노코라는 모에 속성이 새로 나온 21세기에는 남자에게 쭉쭉빵빵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단어의 호환성이 늘어났다. 허나 강산도 변하는 법인지라, 세월이 흐르자 이 단어를 다리가 길어보인다는 교복광고에 사용하여 지상파 TV에 나온 적도 있다.

2010년대부터는 잘 쓰이지 않는 단어이다. 일단 어감이 촌스럽다는 이유로 자연스레 사라진것도 있고 아무래도 좀 경박스런 단어이기에.. 특히나 여성의 몸매나 신체부위에 대해 대놓고 언급하는걸 지양하는 분위기가 되며 2000년대 초반 방송에서도 자주 보이던것과 달리 아예 안보이게 되었다.


3. 대중매체 등에서 사용된 예[편집]


  • May'n이 내한 당시 쭉쭉빵빵이란 단어를 칸노 요코에게 배웠다고 발언한 적도 있다.

  • 시트콤 남자셋 여자셋에서 홍경인 등 남자들끼리 쭉쭉빵빵 드립을 치며 놀다 '말을 잘 못 알아먹는 캐릭터'인 김진이 무슨 말이냐고 계속 물어대서 얼버무리다가 때마침 들어온 이제니에게 대놓고 "쭉쭉빵빵이라고 다들 칭찬한다"고 했다가 분위기 이상해지고 김진은 집단린치당하는 일이 있었다. 쭉쭉빵빵 신조어 태동기여서 가능했던 장면.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05:06:45에 나무위키 쭉쭉빵빵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