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포메라니안

덤프버전 :

분류

1. 개요
2. 유전병
3. 외모
4. 인기



1. 개요[편집]


초코포메라니안(chocopomeranian)은 포메라니안이 가진 모색 중 하나이다. 보편적으로(일반적으로) 갈색, 흰색, 검정, 퍼티의 모색을 가진 포메라니안이 많지만 요즘은 특이한 모색인 초코, 블루멀 등 더 많아지고 있다. 일상속에서 볼 수 있는 초코포메라니안은 다른 견종들보다 평균적으로 다른 색 포메(흰색, 검정)보다는 긴 머즐과 큰 체구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역사가 길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개량이 많이 안됨).물론 모든 초코포메라니안이 그런 것은 아니다. 초코 포메라니안의 시초는 정확히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멜라틴 색소가 부족해서 생겼다고 추측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초코 색상을 띈 포메라니안은 곰 같은 외모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초코포메라니안은 독특한 모색 때문에 스피츠(흰색)랑 섞여 사기를 당할 확율은 적다.


2. 유전병[편집]


포메라니안과 같은 유전병을 가지고 있다. 슬개골 탈구 등...


3. 외모[편집]


초소형견으로 분류된다.(3-5키로 정도이다) 곰을 닮은 외모로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이한 외모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멜라틴 색소 부족으로 눈 테두리색(아이라인)이 없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다른 모색 포메라니안들과 비슷한 외모)


4. 인기[편집]


몇년 전까지는 인기가 별로 없는 모색이였지만,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다. 전까지는 개체수가 적었기 때문에 구하기가 어려웠지만 최근 점차 많아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가격은 캔넬, 샵 마다 천차만별이지만 평균적으로 100-300만원 사이에서 분양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다른 모색의 포메라니안들보다는 비싸다는 걸 알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06:06:28에 나무위키 초코포메라니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