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라크

덤프버전 :

파일:external/wow.zamimg.com/431448.jpg
Kadrak.


1. 개요[편집]


워크래프트 시리즈등장인물.

오크 전사이며, 그롬 헬스크림의 부관이었다. 그롬의 사후, 호드의 일원으로 불모의 땅에서 잿빛 골짜기로 들어가는 입구인 '몰샨의 망루'를 지키고 있는 동시에 전쟁노래 협곡의 후방을 방어하고 있다.


2. 행적[편집]



2.1. 리치 왕의 분노[편집]


리치 왕의 분노때까지는 그냥 길목을 지키면서 퀘스트 몇 개를 주는 역할에 지나지 않았다. 불모의 땅에 로밍하는 나이트 엘프 NPC 셋을 처치하면 카드라크에게 보고해야 했다.[1]


2.2. 대격변[편집]


대격변 이후 '몰샨의 망루'의 위상이 크게 높아져, 호드 플레이어의 숙원이던 와이번이 이곳에 생기고, 퀘스트와 NPC도 크게 늘었다. 호드 잿빛 골짜기 퀘스트의 시작점도 몰샨의 망루가 되었다.

옛 상사의 아들인 가로쉬 헬스크림이 호드의 대족장이 되면서, 카드라크도 큰 힘을 얻은 모양. 전쟁노래 정찰대 소속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몰샨의 망루 뿐 아니라 나이트 엘프프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던 토막나무 주둔지까지 총지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그의 애마(...)인 코도 '브루터스크'를 3번 얻어타게 된다. 첫 번째는 플레이어 혼자 타는데, 브루터스크가 알아서 영웅의 도약 등의 스킬을 써서 나엘 정찰대를 물리치고 길을 뚫는다. 그 다음은 전쟁노래 노동기지의 수장 고르카와 함께 타는데, 고르카는 브루터스크+원샷 원킬의 화살공격을 한다. 마지막으로 카드라크와 함께 타는데, 본 주인을 만난 브루터스크도 강력하지만, 카드라크 스스로도 갈래번개를 쓰는 등 무시무시한 위력을 보여준다.[2]

워크래프트 3 휴먼 캠페인에서 아서스에게 보고를 하던 캡틴들의 이름이 밝혀짐에 따라 카드라크가 그롬 헬스크림의 부관이였다면 오크 캠페인에서 그롬 헬스크림에게 숲에 유령이 있다고 보고를 하는 그런트 역시 카드라크라고 추측할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00:32:26에 나무위키 카드라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전쟁노래 협곡 자체가 목재를 둘러싼 나이트엘프-오크의 싸움이기 때문[2] 게임 중에는 31렙 일반 NPC에 불과하지만 실상은 상당한 능력자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