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디펜스 for Kakao : 터치크래프트

최근 편집일시 :


1. 개요[편집]


2012년 즈음에 출시하여 2014년에 서비스종료한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비슷한 전략유형 게임으로 온라인 게임이다.


2. 소개[편집]


카오스 앤 디펜스, 업데이트 후로는 터치크래프트로 게임 이름을 바꿨으며 공식 게임광고와 소개가 남아있다.[1] 아래 영상은 카오스 앤 디펜스 영상. https://youtu.be/mNg7IJ1t33k


3. 게임 방식[편집]


유닛을 소환하는 건물을 돈을 사용해서 지은 후, 유닛을 소환하여 상태 팀 진영을 박살내면 이기는 방식이다. 스타크래프트와 상당히 비슷한 게임 방식이나, 캐릭터를 직접 조종하지 않아 더 심플하다.


4. 종족[편집]


"왕실기사단"
처음 시작할 때 주어지는 유닛의 종족.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종족이다.

"혼돈의 군대"
왕실기사단보다 고급지며 조금 더 값비싼 값을 자랑하는 종족. 사실 왕실기사단이나 혼돈의 군대나 거기서 거기다. 이쪽도 마찬가지로 밸런스가 잘 잡혀있음.

"밀리터리 군"
마치 테란을 연상시키는 종족. 실제로도 물량전에 능하다.
머리를 타 종족보다 더 많이 써야함.

"좀비"
느리고 한방 한방이 강력한 종족. 게다가 값이 상당히 저렴해서 물량전도 좋음. 하지만 너무 느린 것이 단점이다.

"윈더버드"
원래부터 존재하던 종족들 이후로 처음으로 추가된 종족. 상태이상을 잘 거는 걸로 알고있다. 공격력은 밀리나 은근 빡치게 하는 게 있다.

"황릉수호군"
처음으로 공격을 하지 않고 방어만 하는 유닛이 나온 종족. 그 유닛을 제외하면 공격력이든 방어력이든 밸런스가 잘 잡혀있다.

"닌자"
일본을 연상시키는 종족. 가성비가 좋음.

"헬로윈"
헬로윈 기념으로 나온 종족. 유닛의 밸런스가 상상 이상으로 뛰어나다.

"독도수비대"
우리나라를 연상시키는 종족. 물량에 굉장히 좋다.


5. 유닛[편집]



병사, 궁수, 마법사, 고위기사, 공성병기, 영웅으로 나뉘어있으며 각 종족마다 한 유닛씩 포함되어있다.

자세한 건 아래 링크 참조.

http://m.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Y25kJnBpZD0xNzY1JnVzZXI9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00:38:22에 나무위키 카오스&디펜스 for Kakao : 터치크래프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어째서인지 게임광고는 사라진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