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사키 요시키

덤프버전 :


1. 개요
2. 경력
3. 특징
4. 인맥
5. 작품
5.1. 감독
5.2. 참여작
6. 연출 샘플


1. 개요[편집]


川崎芳樹
일본의 애니메이션 감독, 연출가. CG 애니메이터 출신, 과거에는 IKIF+ 소속이었으나 현재는 프리랜서이다.


2. 경력[편집]


정확한 나이는 불명이지만 나이가 꽤 많다고 한다. 좀 늦게 재조명받은 연출가이다. 신인 시절엔 주로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 어린 시절엔 갑옷, 사무라이를 좋아해서 구로사와 아키라 영화나 시대극을 많이 봤다고 한다.

혼고 미츠루 감독 밑에서 책벌레의 하극상 1기, 2기의 부감독을 맡았고 책벌레의 하극상에서 카와사키 요시키가 콘티를 담당한 에피소드는 평이 좋았다.

2022년 처형 소녀의 살아가는 길으로 감독으로 데뷔했다. 프로듀서 스즈키 카오루의 인맥과 감독의 실력이 맞물려 부드럽고 화려한 액션씬으로 호평을 받아 순탄한 감독 데뷔에 성공했다.


3. 특징[편집]


감정 연출 전문으로 캐릭터의 표정이나 행동으로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카와사키가 콘티를 한 에피소드를 볼 때는 캐릭터의 연기력에 주목하는 것이 좋다. 액션 연출도 가능하다.

반면 카메라 워크 같은 걸로 기교는 잘 부리지 않고 카메라는 고정되어 있을 때가 많다. 이건 구로사와 아키라의 영향으로 보인다. 다만 혼고 미츠루처럼 돌릴 때는 돌린다.

4. 인맥[편집]


연출 스승으로는 혼고 미츠루가 있다. 사적으로 친하며 혼고는 디지털 콘티를 만드는 법을 카와사키에게 배웠다고 한다. 혼고 미츠루가 2014년부터 슬럼프에 탈출했다는 평을 받는데 카와사키의 덕이 크다고 한다.

같이 활동하는 감독은 후지모리 마사야가 있다. 같은 혼고의 제자인 사이토 케이이치로와도 면식이 있다. 같이 일하는 프로듀서는 J.C.STAFF의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스즈키 카오루(鈴木 薫)가 있다.

역시 같은 혼고의 제자인 미즈시마 츠토무와도 친분이 있지만 미즈시마가 바빠서 같이 일한 적은 드물다.

5. 작품[편집]



5.1. 감독[편집]




5.2. 참여작[편집]



6. 연출 샘플[편집]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T OP2
콘티, 연출 카와사키 요시키 / 총 작화감독, 원화 토미오카 히로시
원화 스기타 슈, TOMATO
초전자포 작화 시부카와 다이스케


처형 소녀의 살아가는 길 OP
콘티, 연출 카와사키 요시키 / 작화감독, 총 작화감독 타마키 케이코(玉置敬子)
원화 아오키 켄이치로, 사이토 케이이치로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00:59:58에 나무위키 카와사키 요시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