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미디어

최근 편집일시 :


파일:external/cocktailmedia.co.kr/logo.png
회사명
칵테일 미디어
Cocktail Media
대표자
정현
창립일
2013년 12월 27일
본사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235-2
에이스하이엔드타워1차 1203호
업종
애니메이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
웹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1. 개요
2. 제작 작품 일람
2.1. TV 시리즈
2.2. 단편
2.3. 제작 취소
3. 상습적 트레이싱 논란



1. 개요[편집]


한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DR MOVIE 등 10년 이상된 한국의 2D, 3D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에서 근무한 경력을지닌 임원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다. 보통은 게임 PV 애니메이션과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을 주로 제작하고 있지만 2016년부터는 사업을 확장했는지 모바일, 아케이드, 가상현실 등의 게임 종목에도 투자하는 등 꾸준히 영역을 넓혀가는 중이다.

중국에서는 20억 규모의 애니메이션 제작 계약을 체결하였고, 지속적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반면 일본에서는 다양하게 시도되는 2D, 3D의 융합 콘텐츠 기술개발 및 사용법들을 연구하고 있고, 일본의 게임업체와 3D 게임개발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 제작 작품 일람[편집]



2.1. TV 시리즈[편집]


CJ E&M 애니메이션 사업부와 함께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자세한 건 항목 참조.

2019년 7월에 투니버스 방영 중인 곤충 배틀 애니메이션이다. 관련 기사

2.2. 단편[편집]


테일즈런너의 2부작 애니메이션, 이쪽에서 볼 수 있다.

사커스피리츠의 PV 영상 이쪽에서 볼 수 있다.


2.3. 제작 취소[편집]


한국 라이트노벨인 몬스☆패닉의 애니화를 맡았지만, PV 내의 표절이라 밝혀진 몇몇 장면들 때문에 PV 영상이 바로 내려가고, 소리 소문 없이 묻혔다.


2.4. 베이퍼웨어[편집]



3. 상습적 트레이싱 논란[편집]


유독 트레이싱 논란이 많은 제작사로 몬스☆패닉에서는 PV내 일부 장면들이 트레이싱이라서 논란이 있으며, 또 2017년에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에 엔딩 동영상에서 트레이싱을 하여 논란을 일으키고 사과문을 개제하였다.
이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트레이싱을 전문으로 하는 애니 제작사라며 엄청나게 비판하고 있다. 다만 신비아파트 시리즈의 경우엔 몬스☆패닉의 전례와 신비아파트의 전례가 있으나 이전 시즌 1 당시의 높은 평가와 인기를 끈 공로가 있기에 이후 극장판과 두번째 이야기의 제작을 계속 맞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06:16:13에 나무위키 칵테일 미디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