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스터 장인

덤프버전 :

Builder of the Toa Canisters[1]
바이오니클의 등장인물
이름
불명
성별

종족
아브마토란
카노히
불명
소속
지역
스페러스 마그나
관련 인물
1. 소개
2. 작중 행적
3. 기타

"캐니스터... 캐니스터... 그것들은 어디서 온 거지? 그래, 맞아, 캐니스터... 우리가 만들었지, 아주 옛날에, 나와 내 친구들이, 그들이 우릴 이곳으로 보내기 전에 말이야. 그 캐니스터들, 길고 눈부시지, 또 깊은 바다에 잠겨도 충분히 버틸 정도로 강력하지. 우린 그것들을 만드는 데에 소질이 있었지."

- 캐니스터 장인, 《Dark Destiny》


1. 소개[편집]


바이오니클에 등장하는 빛의 마토란으로, 토아들이 타고 다닐 수 있는 캐니스터를 만드는 인물이다.

2. 작중 행적[편집]


다른 아브-마토란들처럼 위대한 존재에 의해 직접 창조되었으며, 마타 누이 로봇을 건설하기 위해 동원되었다. 마타 누이가 깨어나기 전 캐니스터 장인을 포함한 여러 아브-마토란들은 남부 대륙으로 이동하여 자신들의 식민지를 건설하고 캐니스터 장인은 그곳에서 동료들과 함께 토아들이 타고 다닐 수 있는 캐니스터를 만들어 낸다.

이후 이 캐니스터 장인은 위대한 존재에 의해 창조되었던 트렌 크롬에게 마타 누이가 곧 깨어나고 그가 마토란 유니버스를 통솔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라는 지시를 받게 되고 트렌 크롬을 찾아가지만, 이 사실을 들은 트렌 크롬은 분노하여[2] 캐니스터 장인을 미치게 만들었다.

이 사건으로 캐니스터 장인은 카르자니 섬으로 보내져 수리를 받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아니라 다를까 섬 주인인 카르자니가 정신이 나가게 되면서 수리는커녕 카노히를 빼앗기게 되고 덩달아 자신의 이름이 무엇인지조차 잊어버리게 된다.

시간이 흐르고, 보야 누이에 파견된 토아 누바의 행방을 찾기 위해 떠난 잴러, 할리, 콩구, 휴키, 누파루, 그리고 마토로가 방문하게 되고 이들이 카르자니에게 카노히를 빼앗긴 이후에 캐니스터 장인은 이 마토란 팀과 만나게 된다. 캐니스터 장인은 이들을 돕기 위해 카르자니가 여섯 개의 캐니스터를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하고 캐니스터가 있는 곳으로 안내한다.

그러나 캐니스터를 보여주던 도중 카르자니에게 딱 걸리게 되고[3], 카르자니는 캐니스터 장인을 포함한 7명의 마토란들에게 자신의 능력으로 환상을 심어주다가 우연히 마타 누이의 존재를 알아채 혼란에 빠지고 만다. 이 틈을 타 마토란 팀은 전부 캐니스터에 탑승하게 되고 캐니스터 장인 또한 캐니스터에 태워줄려고 하지만 그는 정중히 거절하고 혼자서 카르자니 섬에 남게 된다. 6명의 마토란들이 전부 탈출했다는 사실에 카르자니는 분노하였지만 캐니스터 장인에게 별 다른 처벌을 가하진 않았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카르자니가 마타 누이 기사단에 의해 수감되고 토아 누바 팀이 카르자니 섬의 마토란들을 전부 해방시킨다. 이후 갈리가 캐니스터 장인의 몸을 고쳐주게 된다.

스피러스 마그나가 만들어질 때 캐니스터 장인은 다른 마토란들과 함께 스피러스 마그나로 이주하게 된다.

3. 기타[편집]


아브-마토란의 특성상 몸 색깔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캐니스터 장인이 아브-마토란이란 사실을 알지 못하였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07:08:12에 나무위키 캐니스터 장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름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식 명칭이 아닌 팬들이 붙여준 명칭이다.[2] 마타 누이가 만들어지기 이전엔 트렌 크롬이 마토란 유니버스를 통솔하였기 때문이다.[3] 이전에 카르자니는 할리와의 대화로 바깥 세상에 관한 사실을 듣지만 전부 거짓이라 생각하여 화가 난 상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