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트로 스포츠

덤프버전 :

파일:external/gamefaqs.gamespot.com/a/box/5/7/7/49577_front.jpg

Quattro Sports

1. 개요
2. 게임 목록
2.1. 야구(Baseball Pros)
2.2. BMX(BMX Simiulator)
2.3. 축구(Soccer Simulator)
2.4. 테니스(Pro Tennis)


1. 개요[편집]


영국 코드마스터즈에서 제작한 NES 대용 게임. 쿼트로 어드벤처처럼 이쪽은 야구, 축구, 테니스, BMX 스포츠 이 4가지 게임이 들어있는 합본 게임이다. AVGN 왈, 4배로 같은 게임(…) 그 말대로 어드벤처처럼 이 역시도 똥겜으로 분류된다. 네 게임 전부 어딘가 나사가 빠져있고, 혹은 플레이가 사실상 불가능할 수준이다.

사실 코드마스터즈 자체는 과거 아미가/IBM PC 시절 꽤나 이름날렸던 게임 개발사였다만,[1] 불행히도 코드마스터즈는 NES 게임 개발경력이 별로 없었고 스포츠 게임 경력도 전무했으니 게임을 이 따위로 만들 수 밖에 없었다.
여기 실린 게임들은 모두 PC[2], 코모도어 64, 아미가 등 다른 플랫폼으로도 존재하며, 다른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게임들은 지극히 멀쩡하다. 그냥 이 게임이 어딘가 잘못된 거다. 또 코드마스터즈에서 만든 모든 NES 게임이 엉망인 것은 아니고 다른 게임들을 간혹 보면 꽤 괜찮은 것들도 있다. 즉 이건 코드마스터즈의 흑역사일 뿐, 이 게임만 보고 쓰레기 게임을 주로 만드는 제작사라고 생각하지는 말자.

참고로 얼핏 보면 멀쩡해 보이지만 당시 코드마스터즈와 발매원인 카메리카(Camerica)에서는 닌텐도의 라이선스를 받지 않았기 때문에 이들이 내놓은 패미컴용 게임들은 전부 불법 비 라이선스 게임들이다. 실제로 이들의 게임팩을 보면 형태가 일반 게임팩과 조금 다르며, 내부에 NES의 불법 게임 방지용 보안칩을 전기 쇼크로 망가뜨리고(…) 게임이 실행되도록 하는 장치가 들어있다.


2. 게임 목록[편집]



2.1. 야구(Baseball Pros)[편집]


타격감은 괜찮은데 공이 정말 느리며, 투구와 수비가 모두 나쁘다. 피칭을 잡는 법은 난해하며, 선수들이 움직이는 속도도 느리다. AVGN은 야구 게임을 하고 싶으면 이거 말고 아무 NES 야구 게임이나 하라고 조언했다.[3]

2.2. BMX(BMX Simiulator)[편집]


차라리 넘어지고 자빠지는 시뮬레이터(…)에 가깝다 말했으며, 버틸 수 있는 시간이 8초 정도라고 한다. 이거 역시 차라리 다른 게임을 하는 게 더 낫다.

2.3. 축구(Soccer Simulator)[편집]


축구공이 페퍼로니 피자처럼 생겼으며, 극심한 두통과 3D멀미를 유발한다. 근처에 있는 선수를 움직일 수 있도록 바꿔주는 시스템인데, 이게 준비가 안 되면 해메게 되는 시스템이다.

2.4. 테니스(Pro Tennis)[편집]


서브는 지 멋대로, 타이밍은 칼같이 정확해야 하며, 가끔 컴퓨터가 놓쳐버리긴 하지만 대부분은 폴트처리 당하고, 어디로 칠 지를 십자패드로 정하지만 잘 안되어 볼을 노리지만 넘어가 버려 잘 놓치게 되는 게임.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01:42:03에 나무위키 쿼트로 스포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흔히 보거스라고 알려진 벨트스크롤 게임 로보코드(James Pond 2 - Robocod)가 유명하다.[2] ZX스펙트럼 같은.[3] 예를 들면 패미스타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