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스토리/엽기 과학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퀴즈! 과학상식/스토리

1. 개요
2. 등장인물
3. 엽기과학 호기심
3.1. 내리게 할 수 있을까?
3.2. 거미우주에서도 거미줄을 칠까?
3.3. 이그노벨상이 뭘까?
3.4. 비스킷을 맛있게 먹는 공식은?
3.5. 칠판 긁는 소리가 불쾌한 이유는?
3.6. 지구소리를 낼까?


1. 개요[편집]


퀴즈! 과학상식 엽기 과학 편의 스토리를 설명하는 문서. 엽기과학 호기심, 엽기과학 실험, 엽기 미스터리 순으로 나누어져있다.

독자들에게 정보를 주는 부분은 볼드체로 표기.

부정확한 정보 및 오류는 취소선과 각주 넣기.


2. 등장인물[편집]


* 뾰롱이
꾀 많은 장난꾸러기.
아는 것도 많고 호기심도 많아서 과학상식을 즐겨 읽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시간들은 모두 엉뚱한 사건을 벌이는 데 쓴다.
* 꼬양이
뾰롱이와 함께 사는 먹보 고양이.
먹을 것을 엄청 밝히기 떄문에 뾰롱이에게 구박도 많이 받지만 때로는 뾰롱이를 골탕먹이기도 한다. 엉뚱하기로 따지면 뾰롱이와 막상막하!
그 외 등장인물
선인장, 뚱뚱귀신, 프랑켄슈타인 등이 나온다.

3. 엽기과학 호기심[편집]



3.1. 내리게 할 수 있을까?[편집]


해가 해뜰날 노래를 부르며 뜨고 꼬양이는 날씨 좋다고 하고 뾰롱이는 며칠째 비만 오더니 모처럼 날이 갠다고 한다. 꼬양이는 날씨도 좋은데 오랜만에 소풍이나 가자고 하고 뾰롱이도 그러자고 한다. 잠시 후 소풍 온 꼬양이와 뾰롱이는 상쾌하다며 역시 소풍이 최고라고 하고 꼬양이가 공기가 참 맑다고 하자 뾰롱이는 비 온 뒤라 그렇다고 한다. 꼬양이가 비가 먼지를 싹 쓸어 갔나 봤다고 하고 뾰롱이는 그러고 보니 비 오는 게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다고 한다. 그러자 꼬양이는 날씨를 조절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그러면 필요할 때만 비를 내리게 할 수 있잖냐고 한다. 뾰롱이는 꼬양이에게 인공강우모르느구나 하고 자연적으로 내리는 비가 아니라 사람이 인공적으로 내리게 하는 비라고 알려준다. 꼬양이가 그런 비도 있냐고 하자 뾰롱이는 있고 말고라고 한다[1]. 뾰롱이는 비행기를 타고 올라 가 구름에 드라이아이스 알갱이를 뿌리면 구름의 온도가 낮아지면서 구름이 물방울로 변하게 되는데 바호 그 물방울들이 비가 되어 떨어지는 것이라고 알려주지만 꼬양이는 그럴 리가 하며 믿지 못하고 뾰롱이는 직접 보여주겠다며 비행기를 타고 구름 위로 올라가서 드라이아이스 알갱이를 뿌린다[2]. 잠시 후 뾰롱이가 드라이아이스 알갱이를 뿌렸으니 이제 곧 비가 올 거라고 하고 꼬양이가 설마하는데 정말 비가 오기 시작하고 뾰롱이는 "봐, 비가 오기 시작하지?"하며 의기양양한다. 그런데 비가 엄청나게 많이 쏟아져 소풍을 다 망치고 꼬양이는 그렇다고 정말로 비가 오게 하면 어떡하냐고 하고 뾰롱이는 그러게 왜 내 말을 안 믿냐고 소리친다.

* 에필로그
비에 쫄딱 젖은 뾰롱이가 모처럼 나온 소풍이었는데..."하자 꼬양이는 "꼴 조오타!"하고 소리친다.


3.2. 거미우주에서도 거미줄을 칠까?[편집]


꼬양이 스파이더맨이 나는야 스파이더맨 하자 뾰롱이 스파이더맨이 튀어나오며 무슨 소리 내가 진짜 스파이더맨이라고 한다. 서로 자기가 진짜라고 싸우다 꼬양이 스파이더맨이 거미 다리가 몇 개인지 아냐고 물어보고 뾰롱이 스파이더맨이 모른다고 하자 그것도 모르는 녀석이 무슨 스파이더맨이냐고 한다. 뾰롱이 스파이더맨이 스파이더맨이라면 그걸 꼭 알아야 하냐고 하고 꼬양이는 스ㅠㅏ이더맨의 상징이 바로 거미니까 당연히 알야야 한다고 하며 스파이더맨이라면 거미의 모든 것을 알고 있어야 하며 그것이 바로 진정한 스파이더맨이라고 한다. 뾰롱이 스파이더맨은 꼬양이 스파이더맨에게 그럼 거미는 중력이 없는 우주에서도 거미줄을 칠 수 있는지 아냐고 물어보고 꼬양이는 물론 칠 수 있다고 바로 맞힌다. 뾰롱이 스파이더맨은 어떻게 알았지 생각하며 대충 찍은 거냐고 하자 꼬양이 스파이더맨은 "찍다니! 1973년 우주정거장 실험으로 밝혀진 사실이잖아!"라며 구체적으로 얘기해준다[3]. 뾰롱이 스파이더맨은 정말 모르는 게 없는 녀석이라고 생각하고 꼬양이 스파이더맨은 자신이 진짜 스파이더맨이지 하자 다른 쪽으로 한 방 먹이려고 "거미에 대해서 많이 안다고 다 스파이더맨이냐? 진짜 스파이더맨은 손에서 거미줄을 뿜어야 해, 나처럼!"이라며 손에서 거미줄을 뿜어내는데 꼬양이 스파이더맨은 푸하하하! 웃으며 그래서 네가 가짜라는 거라고 한다. 뾰롱이 스파이더맨이 무슨 소리냐고 하자 "진짜 거미는 항문에서 뿜는다, 나처럼!"하며 손을 땅에 디디고 항문에서 거미줄을 뾰롱이 스파이더맨 쪽으로 뿜어내고[4] 뾰롱이 스파이더맨은 더럽다며 딴 데다 뿜으라고 한다.

* 에필로그
꼬양이 스파이더맨이 거미 다리는 8개라며 자신의 팔을 6개로 늘리고 뾰롱이 스파이더맨은 적당히 하라고 한다.


3.3. 이그노벨상이 뭘까?[편집]


꼬양이와 뾰롱이가 축구공을 차며 재미있게 놀고 있는데 꼬양이가 잠깐만 하며 어디론가 뛰어간다. 왜 그런가 하니 갑자기 똥이 마려워서 그런 것이었다. 뾰롱이는 짜증내며 빨리 누고 나오라고 하고 꼬양이는 알았다고 한다. 뾰롱이는 꼬양이한테 넌 꼭 재미있게 놀다가 똥 누러 간다고 하고 꼬양이는 "내가 일부러 그러냐? 똥이 마려운 걸 어떡해?"라고 한다. 뾰롱이는 놀이의 리듬이 깨지잖냐고 하고 꼬양이는 알았다며 빨리 누고 나갈게 한다. 똥을 누며 꼬양이는 "똥 누면서 축구하는 방법을 찾든지 해야지, 이거야 원!"하고 뾰롱이는 좋은 생각이라며 한 번 연구해 보라고 하며 그거 연구하면 이그노벨상은 따놓은 당상이라고 한다. 꼬양이가 이그노벨상이 뭐냐고 하자 별난 연구를 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상으로 매년 10월 경 노벨상 발표 직전에 시상을 한다고 한다. 꼬양이가 시시하다며 진짜 노벨상도 아니잖냐고 하자 뾰롱이는 "그래 봬도 물리학, 생물학, 심리학 등 모두 10개 분야에 걸쳐서 시상을 한다고[5]! 수상자들 중에는 진짜 과학자도 많아! 게다가 유명 과학잡지인 <네이처>에서도 이그노벨상 수상자들의 연구결과를 기사로 싣기도 하지!"라고 알려주며 결코 아무한테나 주는 상이 아니며 수상자들이 엉뚱하고 별나긴 해도 그 사람들 나름대로 평소에 학문에 힘을 쓰는 사람들이니 꼬양이 너도 놀 궁리만 하지 말고 학문에 힘 좀 써보라고 한다. 그러자 꼬양이는 힘을 줘 똥을 누며 지금 항문에 힘쓰고 있잖아[6] 더 이상은 무리야 하고 뾰롱이는 화장실에 축구공을 차서 튕겨 나오게 하며 "항문 말고 학문!"이라고 소리친다.

* 에필로그
꼬양이가 뭔 소리냐는 뜻으로 "항문 말고 항문이라니?"하고 뾰롱이는 짜증내며 "학!문!"하며 학문의 각 음절을 또박또박 끊어 말한다.


3.4. 비스킷을 맛있게 먹는 공식은?[편집]



3.5. 칠판 긁는 소리가 불쾌한 이유는?[편집]



3.6. 지구소리를 낼까?[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05:20:20에 나무위키 퀴즈! 과학상식/스토리/엽기 과학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해당 컷에서 가수 가 나오며 이런 비도 있다고 한다.[2] 이에 꼬양이는 비행기는 또 어디서 난 거냐고 한다.[3] 이 실험은 여고생이 제안한 것으로 미국 최초의 우주정거장 스카이랩에서 진행한 실험으로 1973년 아폴로 우주선에 태워져 스카이랩에 도착한 두 마리의 유령정원거미 아라벨라와 앤티나 두 마리는 거미줄을 쳐 냈지만 준비 부족으로 과학자들이 깜빡하고 거미가 먹을 물과 먹이를 준비하지 못해서 굶어 죽기 일보직전인 거미에게서 정상적인 데이터를 뽑아내기엔 역부족이었다.[4] 실제로 과거 스펀지에서도 스파이더맨의 엉덩이에서 거미줄이 나오는 게 좀 더 과학적이라는 내용이 나왔다.[5] 수상 분야의 이름은 각 사람이 한 연구의 특징에 맞춰 매번 바뀐다.[6] 학문과 항문의 발음이 똑같아서 그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