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연대기/줄거리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크리스마스 연대기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크리스마스 이브의 피어스 가족
2. 산타 클로스의 방문
3. 산타와의 만남
4. 시카고
5. 취조
6. 가방과 납치
7. 감옥과 탈옥
8. 긴급 상황
9. 산타와의 이별
10. 집 만한 곳은 없다



1. 크리스마스 이브의 피어스 가족[편집]


영화는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은 피어스 가족의 집에서 시작한다.
해마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내던 피어스 가족
그러나 아빠가 사고로 죽은 후 피어스 가족의 크리스마스는 예전같지 않다.
산타클로스에게 줄 영상편지를 만드는 동생 케이트 피어스
그리고 동생을 비웃는, 이제 더 이상 산타클로스를 믿지 않는 오빠 테디 피어스
오빠는 아빠의 죽음 뒤 안 좋은 친구들을 만나며 길가의 차를 훔치는 등 비행에 발을 들이지만, 여전히 아빠를 그리워하고 가족을 아끼는 착한 마음을 간직한 소년이다.


2. 산타 클로스의 방문[편집]


엄마는 일하러 나가고 테디는 케이트와 둘만 남는 상황. 테디가 방에 들어가자 비디오 테이프를 꺼내 본 케이트. 그런데 영상 뒷부분에 등장한 산타의 손! 케이트는 테디에게 보여주지만 테디는 믿지 않는다. 케이트가 산타를 찍는 영상을 만들어 보자고 하자 테디는 그런 것은 산타에게 통하지 않는다며 쓸대없는 소리하지 말라고 한다.하지만 케이트가 찍은 차 훔치는 동영상을 돌려준다고 하자 테디는 찬성하고 함정들을 만든다. 그날 밤 함정에 걸려 소리를 낸 산타 클로스! 케이트가 깨서 오빠에게 일어나라고 한다.
그때 지붕과 뒷 마루에서 발 소리가 났다. 테디와 케이트가 카메라를 들고 뒷 마당을 거쳐 길거리에 나왔다. 그들의 눈에 보인 것은 바로...
산타의 썰매?!

3. 산타와의 만남[편집]


썰매를 본 케이트 피어스는 테디와 함께 썰매에 올라탄다. 그때 이 마을 선물 배달을 마치고 썰매에 탄 산타 클로스! 그는 뒷자리에 아이들이 있는줄 모르고 시카고로 떠난다. 공중에 올라가니 케이트는 너무 추워, 산타의 어께를 건드린다. 놀란 산타, 순록들, 테디는 그만 케이트를 놓치고 만다. 다행히 케이트는 구했지만 선물들, 모자, 순록들을 모두 잃은 상황. 결국 썰매는 추락하고 만다. 그리고 정식으로 나타난 산타 클로스. 그는 다친데는 없냐고 묻고 케이트가 "호호호!"라고 할수 있냐고 묻자 그건 가짜 뉴스라고 대답한다. 그리고 썰매에 갔는데 선물, 모자가 없는 것을 알고 놀란다. 산타의 모자가 없으면 마법을 부리지 못하기 때문에 걸어서 가기로 한다. 하지만 케이트와 테디가 둘이서는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기 때문에 둘은 산타를 따라가기로 마음먹는다.

4. 시카고[편집]


시카고에 온 산타와 피어스 가족은 차가 없어서 교통편을 구하러 식당에 간다.산타는 식당 직원 웬디와 여러 사람들에게 물어보지만 식당 주인이 이들을 내쫓아 버린다.그러자 테디는 몰래 차 열쇠를 훔쳐 산타, 케이트와 달아난다.[1]하지만 차 주인은 금새 경찰에 신고해 버린다. 산타와 테디는 경찰을 따돌리고 케이트는 순록을 찾으러 가는데, 산타와 테디는 이미 경찰에 붙잡혀 버렸고, 경찰 2명이 산타를 체포하려던 순간 순록이 온다. 그때 산타는 몰래 테디에게 선물 가방 추적기를 주고, 테디는 이 추적기를 들고 재빨리 순록에 올라탄다. 다행히 테디는 도망쳤지만 산타는 체포된다. 마이키 경찰은 순록이 나는 것을 봤지만 다른 사람들은 아무도 그 사실을 믿지 않는다.

And the raindeers just flew away!

그리고 순록들은 하늘을 날았지!

-경찰 마이키


5. 취조[편집]


경찰은 취조실에서 산타 클로스라고 말하는 것을 더 이상 듣고 싶지 않다고 한다. 산타가 자신의 본명이 '세인트 니콜라스'라고 하자 경찰은 폭발해 버릴 것이라고 말한다. 산타가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해 옷에서 장남감들을 꺼냈다 처음에는 장난감 가게를 털었냐고 물어본다. 하지만 얼마 안 돼서 산타가 6~9살 때 자기가 경찰이 꿈꿔왔던 장난감들을 꺼내 보여주자 기억이 난다고 한다. 하지만 데이브 포베다는 아직도 의심하고 있는 상황. 그러면서 지금 자신이 무엇을 갖고 싶은지 물어본다. 산타가 전 부인인 리사를 말하자 놀라고 당황하며 맞다고 한다. 하지만 도둑질, 저항, 납치등은 심각한 범죄라고 했으나, 산타는 정말 심각한 일은 크리스마스 스피릿이 31%나 떨어진 것이라고 말한다. 데이브는 산타를 내보내준다는 표정으로 말하지만 산타를 감옥에 가두어버린다.

6. 가방과 납치[편집]


한편 케이트와 테디는 선물 가방을 찾고 케이트는 가방 속 산타 마을로 들어간다.케이트는 거기에서 수많은 선물들과 수많은 편지들도 봤다. 그 중 가장 놀라웠던 것은 올해도 오빠가 편지를 썼다는 것이다.편지에는 테디가 다시 자기 아빠를 보고 싶다고 한다.그때 케이트의 눈 앞에 엘프가 보였다. 뒤를 돌아보니 엘프는 수백마리였다. 처음에는 엘프들이 케이트가 침입자라고 생각했지만 케이트가 진짜 믿는 자라고 밝혀져서 모두 케이트 편이 된다. 그때 깡패들이 와서 선물 바구니와 테디를 납치한다. 대장은 가방을 태워버리려고 불에 넣어 버리지만 테디는 다행히 다시 가방을 꺼낸다. 그때 가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더니 엘프들이 나와 악당들을 모두 무찌른다.

7. 감옥과 탈옥[편집]


산타는 감옥에 오래 있을 수룩 크리스마스 스피릿은 점점 더 떨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죄수들과 다같이 크리스마스 캐롤을 부른다.

산타가 한바탕 난동을 피우고 나니 데이브는 산타를 믿기 시작한다. 그때 엘프 한마리가 환풍구를 타고 와서 산타의 모자를 준다.그때 데이브는 크게 웃으며 산타를 풀어주며 나가라고 한다. 산타는 가루가 되어 환풍구를 타고 사라진다.

8. 긴급 상황[편집]


산타는 감옥에서 나왔지만 크리스마스가 1시간 밖에 안 남아서 모든 것을 포기할려고 한다.
하지만 케이트와 테디는 자기가 시작한 일이니 자기가 끝내겠다고 한다. 그때 산타가 기막힌 아이디어를 떠올린다.
테디는 썰매 운전
케이트는 이름, 주소를 부르고 밖으로 선물 던지기
산타는 선물을 잡아서 선물 배달하기다.
산타의 아이디어로 마지막 선물까지 완벽하게 배달한다. 산타는 선물을 모두 배달하는데 성공하고, 테디와 케이트는 집으로 돌아간다.

9. 산타와의 이별[편집]


산타는 케이트와 테디를 집에 내려준다. 그리고 테디에게 자기 모자를 준다. 테디가 이게 없으면 마법을 부리지 못하지 않냐고 묻자 산타는 그것은 사실 거짓말이였다고 한다.

I'm Santa claus

산타클로스야

그리고 케이트와 테디 몰래 엄마를 위해 선물을 준비한다.산타가 가려던 순간에 케이트는 한번만 호!호!호!라고 해달라고 부탁한다. 그러자 산타는 알겠다고 하며 썰매를 타고

호!호!호!!!!!!!!!!

라고 말하면서 떠난다.

10. 집 만한 곳은 없다[편집]


모든 여행이 끝나고 케이트는 비디오 테이프를 꺼내려고 하지만 비디오 테이프는 없었다.그때 테디가 말했다. "안아줄까?" 둘을 꼭 껴안았다. 그때 그 순간 엄마가 차를 타고 오고 둘이 사이좋게 지내는 것을 보고 놀란다. 피어스 가족은 집에 들어와 선물을 열었다. 케이트는 옷 1벌과 가장 원했던 스케이트보드, 테디는 옷 1벌, 산타의 선물이였다.
산타의 선물에는 편지의 답장과 낡은 장식이 들어있었다. 답장에는
'테디야, 네 편지 받았다.네 소원을 들어줄 힘이 없어서 미안하구나.이게나의 최선이란다.산타'라고 적혀있었다.
그리고 장식을 보니 아빠의 얼굴이 보였다.
한편 산타 마을에서 산타는 테디를 진짜 믿는자에 올려주고 클로스 부인이 와서 말썽 좀 부리지 않았냐고 묻자 산타는 좋은 의도로 그랬다고 말한다. 클로스 부인은 '그래서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거야' 라고 말하고 영화 한 편 보자고 말한다.
멋진 인생? 화이트 크리스마스? 그린치!라고 말하지만 산타는 가져온 비디오 테이프를 꺼내며
"아니,실은 볼 게 따로 있어. 아주 멋진 영화지"라고 말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3:25:49에 나무위키 크리스마스 연대기/줄거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 차량은 이미 도난 당한 차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