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스 그라드

덤프버전 :

파일:클라우스그라드.jpg
출생
A.D.2283년 4월 9일
나이
29세 (2기) → 31세 (극장판) → 81세 (극장판 에필로그)
신장
191cm
체중
70kg
혈액형
A형


Klaus Grad, クラウス・グラード

기동전사 건담 00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와시마 토쿠요시.[1]

첫 등장은 세컨드 시즌 1화로 지구연방의 강압적인 통합정책에 저항하는 조직 카타론의 간부 중 한 사람으로 등장했으며, 곧 유럽 지부에서 중동 지부로 파견되었다. 주로 맡는 분야는 사무 업무인 듯 하며, 중동 제3지부장이 되기 전에는 자신이 직접 튜닝한 이넥트 랜드 스트라이커 패키지를 조종해서 명성을 쌓았다고 한다.

어로우즈에게 붙잡혀 라그랑쥬 4 콜로니 프라우드로 수용된 동료들을 구출하기 위해 구조 부대를 파견할 것을 지시했으며, 솔레스탈 비잉 덕분에 동료들을 구출할 수 있었고 자신들의 목적과 같을 것이라 추측해 매우 호의적인 태도를 보인다. 시린 바흐티얄에게도 조언하는 역할이다.

역시 건담 마이스터의 자격으로 솔레스탈 비잉에 들어가 스파이 노릇을 하고 있는 카타론의 일원인 라일 디란디와 정기적으로 연락하고 있다. 라일 디란디와는 원래 전부터 아는 사이였다고 한다.

흘러가는 상황에 따라 카타론의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브레이크 필러 사건 이후에는 연방의 추격을 받게되어 피신하고 연방 공안국의 공격을 받자 마리나, 시린, 아이들을 피신시키 위해 연방 보안국원들과 총격전을 벌이다가 우주로 올라간다.

라그랑쥬 2 부근에서 솔레스탈 비잉과 어로우즈가 카타론의 우주군의 잔류 병력으로 전투를 벌이는 도중에 솔레스탈 비잉의 원군으로 나타나 참전한다.

전쟁이 끝난 후에는 새로운 지구 연방 정부의 요인이 된다. 또한 소설판에 따르면 시린이 그의 아이를 임신했다고 한다.

극장판에서는 연방의회에서 대통령의 특사로써 김 중장과 함께 빌리 카타기리와 미나 카마인이 있는 연구소를 방문해 그들로부터 이노베이터가 될 소양을 지닌 사람들이 ELS의 표적이라는 보고를 받고 대통령에게 그들의 보호를 요청하게 된다. 그 뒤에도 ELS 출현으로 혼란스러운 정부에서 분주하게 움직인다.

ELS 사태가 종료된 후에는 시린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 구인류군과의 전쟁에 참전했다고 한다.

50년 후의 에필로그에서는 전원 이노베이터로 구성된 외우주항행 프로젝트의 최고 책임자가 되어 외우주항행함 스메라기에 탑승했다. 미즈시마 감독의 말에 따르면, 이 사람도 이노베이터가 된 이후 ELS와의 융합에 성공했다고 한다. 그 덕분에 81세임에도 흰머리를 빼면 크게 늙어보이지 않았으며, 스메라기의 함장인 아미아 리 다음으로 세월의 흐름이 비켜 지나간 사람이 되었다. 그래도 거의 모습에 변화가 없는 아미아와는 달리, 어느정도 나이가 더 들어보이는 모습을 보면 학생 시절 ELS와 융합하여 강제로 이노베이터로 각성한 아미아와는 달리 시간이 꽤 지나고서야 이노베이터가 되어 ELS와 융합한 듯 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5:10:50에 나무위키 클라우스 그라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후 건담 빌드 파이터즈 에서 주인공 이오리 세이의 아버지인 이오리 타케시 역할도 맡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