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무라 나츠키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imas_cinderella_mark.png
《 펼치기 · 접기 》
파일:큐트속성로고.png
Cute
〈 큐트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쿨속성로고.png
Cool
〈 쿨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Passion
〈 패션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1. 개요
2. 프로필
3. 캐릭터 소개
7. 기타
8. 담당곡
8.1. 솔로
8.2. 그룹
8.3. 커버곡
9. 둘러보기


1. 개요


木村 夏樹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등장하는 록커 아이돌.

2. 프로필


파일:external/cgss-fan.xyz/238-0.png

여어! 당신이 프로듀서야? 난 나츠키. 록을 좋아하지만, 록 못지않게 아이돌도 좋아해.
만약 둘을 합쳐서 록 아이돌이라고 하면 멋지면서도 귀여운 느낌이 드는 게 최강일 것 같지 않아? 한번 도전해볼까!

-
( 노멀 ・ 키무라 나츠키 프로필 코멘트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木村 夏樹(きむら なつき
NATSUKI KIMURA

신장
159㎝
연령
18세
체중
41㎏ → 45㎏
생일
8월 19일[1]
혈액형
AB형
잘 쓰는 손
왼손
별자리
사자자리
출신지
이바라키
쓰리 사이즈
82(B - 57(W - 83(H83(B - 57(W - 85(H
취미
투어링
이미지 컬러
◆ #545657
성우
야스노 키요노
파일:나츠키사인.png
파일:푸치나츠키기본.png
사인
푸치데렐라

3. 캐릭터 소개


신해철의 표현을 빌리자면 '밤새도록 파티하고 놀고 지지고 부시고 죽이는' 정통파 록커 아이돌로 시원시원한 성격. 마츠나가 료와 비슷한 속성이라고 할 수 있다. 캐릭터 자체는 딱히 네타거리가 없는 정통파이지만, 헤어스타일이나 바이크를 타는 취미 등으로 게임 서비스 시작과 같은시기에 방영된 모 TV 방송과 엮이는 네타가 많았으며 두번째 등장한 제복 컬렉션에선 복장이나 대사에 아예 운영진이 대놓고 그쪽 네타를 도입하였다.
하지만 록커보다도 돋보이는 나츠키의 가장 큰 캐릭터성은 타다 리이나와의 친밀한 교우관계이다. 리이나는 폼나고 멋있는 나츠키를 보고 따라하려고 하지만 사실은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소녀 취향이며, 나츠키는 그런 리이나를 이해해주면서 가끔 놀려먹는 것이 주된 패턴. 나츠키는 리이나를 "다리ㅡ", 리이나는 나츠키를 "나츠키치" 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이 둘의 조합은 일명 다리나츠라고 불리며 신데렐라 걸즈의 인기 백합 커플링 중 하나이다. 당연히 서로 관계있는 대화도 많은데...

리이나 : 요즘 듣는 건... U... UK 록 같은 거...

나츠키 : 그 녀석 Rock한 아이돌이라면서 UK 록은 안 듣는단 말야.

 

리이나 : 이 옷이면 나츠키치도 나를 록아이돌로 인정해 줄 거야!! ...아마도...

나츠키 : 다리는 자기 장점을 잘 모른단 말야. 아깝게시리.

등등 대부분 짝퉁 록커인 리이나의 짜가 속성을 나츠키가 강화시켜주는 대화가 많다. 하지만 리이나가 어떻게든 힌트를 얻어가려 해도 나츠키가 꼽는 ROCK한 녀석들의 면모는 겉보기에 워낙 난해한지라...[2]
2012년 마지막 날에 신년 기념 가챠로 재등장했다. 신년 라이브에 참가했지만 일본 스테이지는 약간 부족하다고 느끼며 록의 본고장인 미국이나 영국에 가보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면서도 다리나가 기뻐하는 걸 보면 괜찮다고 하니... 이건 친구가 아니라 완전히 보호자 포지션이다. 신데렐라 극장에서는 록 페스티벌에 난입해 엔카를 열창하는 무라카미 토모에의 사는 모습이 "rock하다" 고 평가했다. 그리고 당연히 이어지는 다리나의 자폭쇼는 이제 당연한 패턴.
2013년 아이돌 섹션 이벤트에서 SR로 승격. 머리를 내린 모습으로 화제. 리젠트를 풀면 정말 미인이다. 당연하게 기타를 칠 줄 모르는 리이나에게 기타 치는 법을 가르쳐준다. 이빨 기타에 도전하는 리이나에게 당황하는 건 덤.
카드가 더 출시될수록 머리를 내린 일러스트도 있고, 초기 버전과 다른 모양의 무대용 헤어스타일도 있어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록킹 러버 한정가챠 SR 일러는 머리를 내리고 있는 데다 화끈한 복장으로 인기. 집에서만 입는 옷이라고는 하는데 남자인 프로듀서가 와도 별로 거리낌이 없는 데다가 택배가 오자 그 차림으로 나가려다 프로듀서의 제지로 그만두기도 했다. 노출에 무감각한 듯.
2016년 3월 데레스테에서 'Because You are You'라는 제목으로 스토리 커뮤가 추가되며 Rockin’ Emotion이 신곡으로 등장. 모든것에 완벽한 자신에게 열등감을 느끼는 리이나를 치유해주는 스토리와 서로의 애틋함에 대한 묘사로 다리나츠 팬덤을 폭발시켰다. 리이나의 고민을 들어주던 중 나츠키의 대사 중 "내가 리스펙트하는 어느 가수는 '자신이 록하다고 생각하면 그게 록이다'라고 했다구" 라는 말로 보아 애니와도 어느정도 연결점이 있는 듯. 다른 캐릭터의 스토리 커뮤에서도 자주 엮이는 캐릭터가 나머지 백댄서들보다 비교적 비중이 큰 경우는 많았지만 이정도로 나머지의 비중이 없다시피 한 경우는 전무하다.
WILD WIND GIRL에서는 6화에서 해변가에서 라이브하는 모습으로 첫 등장. 여기서도 타다 리이나와 같이 있는 모습이 자주 나오며, 후지모토 리나에 따르면 사무소는 다르지만 잘나가는 아이돌이라고. 라이브를 보는 무카이 타쿠미에게 윙크를 날렸으며, 타쿠미는 그 모습에 감화되어 그녀를 아이돌로서의 모토로 삼기로 한다. 후에 바이크를 타다가 타쿠미와 개인적으로 다시 만나게 되며, 처음에는 그녀를 못 알아봤다가 머리를 올리자마자 타쿠미가 그녀인 것을 알아보고서 놀란다. 이후 타쿠미는 자기자신다움에 대해 고찰하면서 무작정 그녀의 길을 따라가는 것을 그만두기로 하며, 라이브 페스티벌 직전의 연습장에서 또다시 그녀를 만난다. 그 후 라이브 당일 솔로로 처음 스테이지로 나서는 타쿠미를 격려하고 엔진 멤버들과 함께 라이브를 뛰는 모습도 나왔다.
어찌보면 자매작인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줄리아는 키무라 나츠키와 라이벌 급으로 비등하다고 볼 수 있는데, 둘 다 록커 아이돌(나츠키는 일반 록, 줄리아는 펑크록)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특유의 머리스타일을 풀면 누구세요!?라고 할 정도로 외모가 바뀐다는 것도 공통점이다. [3]

4.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키무라 나츠키/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참조.

5.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에서


키무라 나츠키/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참조.

6. 애니메이션에서


파일:XuoqPTP.png
절친 덕분에 성우는 물론이고 싱글곡까지 부여받은 무성우 아이돌 중 최대 수혜자.[4]
2화에서 뉴제네가 346프로덕션을 모험하고 다니는 중 기타를 치는 모습이 잠깐 나왔다. 미오가 이름을 알고 있는 걸 보니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아이돌인듯.
애니 방영 전, 쿨 키비주얼에서 타다 리이나가 출연하고 심지어 이야기 전개의 중심 인물들인 신데렐라 프로젝트 멤버라는 것도 밝혀지면서 나츠키도 출연할 것인지 아닌지 화제가 되었다. 이 항목과 다리나 항목에서도 볼 수 있듯 다리나와 나츠키의 캐릭터성은 둘의 조합인 다리나츠에서 나오는 부분이 크기 때문. 게다가 다리나츠는 공식에서 특히 밀어주는 조합이기 때문에 다리나는 출연을 하는데 나츠키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은 상상하기 힘들다고 할 정도.
일단 팬덤에서는 성우가 갑자기 붙으면서 같이 출연할 것이라는 의견과 목소리는 안 나오고 엑스트라로 얼굴만 비추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의견으로 갈렸다. 일단 후자는 이미 성립되었다. 성우가 붙을 거라는 사람들은, 키비주얼에 나와서 출연을 확정한 30명 중 사쿠라이 모모카, 이치하라 니나 역시 성우가 없기 때문에 나츠키 역시 성우가 깜짝 배정되어도 이상하지 않다고 주장한다. 제작진 인터뷰 중 "성우 유무 여부에 관계없이 필요하다면 어떤 아이돌이든 출연시킬 것이다."라는 발언이 있었다. 실제로 2화에서 키비주얼에도 안 나오고 성우도 없던 카미죠 하루나사사키 치에가 갑자기 성우가 붙어서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또 신데메이션 공식 홈페이지의 캐릭터 소개란에 나츠키가 들어간 것이 확인되었다.#
또, 가능성과는 별개로 4화에서 다리나의 행동 때문에 프로듀서들은 "다리나는 나츠키 없으면 도저히 답이 없다"면서 나츠키에게 성우가 빨리 붙어서 다리나에게 츳코미를 걸어주기를 희망하는 듯.
11화에서 타다 리이나마에카와 미쿠와 같은 유닛이 되면서 커플링이 늘자 졸지에 NTR의 피해자 속성이 돌기 시작했다.
그리고 프로듀서들이 애타게 기다린 결과 15년 7월 7일 공개된 2쿨 PV에서 드디어 얼굴을 비추며 출연과 성우 배정을 확정했다. 단 한 컷 뿐이었지만 "네 동료, 쿨한데."라는 대사도 날려줬고, 이케멘이라는 평가가 폭발.[5] 이 때 밝혀진 성우는 다름아닌 나츠키와는 정반대 아이돌 컨셉의 캐릭터였던 아이카츠!키타오지 사쿠라를 맡은걸로 유명한 야스노 키요노.[6]
14화에 등장해 코드 연습을 하던 리이나를 보곤 기타를 빌려서 짧은 연주를 선보였다. 원래 설정대로 본래는 왼손잡이지만 오른손잡이용 기타를 잡고도 프로 기타리스트 못지않은 짧은 속주를 선보여 리이나를 단번에 감동시켰다. 기타의 성능을 칭찬해주며[7] 다시 돌아갈 때 리이나가 자기소개를 하자 자신과 마찬가지로 록을 좋아한다는 걸 반가워하며 자신의 이름을 알려주고, 록에 관한 이야기라면 언제든 하러 오라고 말하고는 자리를 떴다. 그런데 놀랍게도 리이나는 유명 록 아이돌인 나츠키가 누군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그래서 미쿠가 리이나에게 나츠키가 누구인지 몰랐냐며 츳코미를 걸었다.
15화에서는 다른 아이돌들과 마찬가지로 미시로 상무의 현 아이돌 프로젝트 해체 발표에 혼란스러워하는 장면이 잠깐 나왔다. 우울한 표정으로 기타를 치는 모습.
파일:MuqNLhw.jpg
19화에서 리이나와 함께 메인 에피소드를 차지했다. 그리고 역시나 리이나에게 록 질문으로 당황시키는 모습을 보여줘서 다리나츠 지지자들에게 훌륭한 팬서비스를 선보였고, 몇 가지 질답을 주고받다가 자신이 녹음한 신곡이 담긴 CD를 건네주면서 라이브하우스 공연에 초청해줬다. 그리고 리이나는 자신이 무대에서 줄곧 표현하고 싶었던 이상적인 록 공연을 펼치는 나츠키를 보며 더더욱 빠지게 됐고 자신이 되고 싶은 아이돌의 이상에 대해 고심을 하게 된다.
한편 그녀의 스타성에 주목한 미시로 상무에 의해 호시 쇼코마츠나가 료와 함께 록 밴드를 짜게 되었으나, 곡의 컨셉이나 스테이지 등은 전부 미시로 프로덕션에서 일방적으로 정하게 해서 자신들의 음악성을 살리지 못하며 무대에 오를 위기에 처한다. 나츠키는 심란해하던 차에 우연히 다시 만난 리이나를 데리고 기분전환을 하던 중 자신의 공연에 진심어린 동경을 내비치는 리이나를 보며 느낀 바가 있었는지 "록은 역시 멋져야 되겠지?"라며 복잡한 심경을 표출했고, 리이나에게 유닛이 없었더라면 너도 우리 멤버에 끼워주고 싶었다는 말을 해 리이나를 본의 아니게 동요시켰다.
그 후, *(Asterisk)의 공연을 보러 왔다가 리이나미쿠가 서로를 향한 부담감 때문에 안무가 엉켜 잠깐 넘어지는 돌발상황이 터지자 공연이 끝난 후 안부차 대기실을 찾았는데, 리이나가 거기서 자괴하는 미쿠를 다잡으며 "내가 록이라고 생각한 게 진짜 록이고 아스테리스크야말로 내가 선택한 진짜 록"이라고 말하는 걸 대기실 문 밖에서 듣고 아쉬움과 깨달음을 함께 안은 채 리이나에게 자신이 공연했던 라이브 하우스에 초대한다.
무대 위에서 나츠키는 리이나에게 이 곳은 과거 록 밴드를 같이하던 동료들과 함께 그저 록이 하고 싶어서 앞만 보며 연주를 해왔던 추억의 장소라 소개하면서 이 곳에서 너와 꼭 공연을 같이 하고 싶었다고 고백했다. 리이나는 미련이 여전히 남았지만 내게는 미쿠와의 아스테리스크가 있다고 하려 했지만, 나츠키는 그런 리이나를 이해해주며 나 자신이 록이라고 느끼는 거야말로 록이란 말에 나도 모든 걸 털어놓을 수 있게 됐다며 감사를 표하고 리이나와의 즉흥 유닛 니와카의 한 번 뿐인 해산 라이브를 벌였다. 또한 미쿠를 비롯한 신데렐라 프로젝트 아이돌들도 같이 초대해서 리이나가 록커 아이돌로써 아스테리스크의 『ØωØver!!』를 즐겁게 열창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세 사람간의 모든 갈등과 미련을 씻어내주는 대인배적인 모습도 잊지 않았다.
그 후, 나츠키는 미시로 상무를 찾아가 쇼코와 료와의 밴드 프로젝트를 거절한다. 다시 오지 않을지도 모를 기회를 차버리는 걸 이해할 수 없다는 상무에게 남이 하라는대로 따르는 건 록이 아닌 거 같다며 일침하고 오히려 더 재밌는 기획이 생겼다면서 자신의 길을 찾는다. 사건 이후 리이나에 대해선 더욱 큰 유대감을 느꼈는지 매직 아워 방송에선 그 때의 일을 "아는 누군가의 이야기"로 은유하면서 리이나를 인생에 있어서의 백마 탄 왕자로까지 표현해줬다. 그것이 정말로 해피엔딩이 될지는 아직 모르는 일이라고도 덧붙였지만.
애니메이션 특채 캐릭터로는 이례적으로 솔로곡 Rockin"Emotion이 등장하였으며, 미쿠, 리이나, 나나와 함께 단체곡 Wonder goes on!!에도 참여하였다.
파일:m2XbTDA.gif
후반부에는 리이나와 함께 *(Asterisk)의 ØωØver!!을 락 버전으로 공연했는데 유독 작화에 힘을 주었다.
19화 방영 후, 반응의 대부분이 "큐트, 쿨, 패션을 다 가진 완전체", "그동안 몰랐는데 반했다, 오늘부터 나츠키 P한다"같은 호평으로 가득했다. 말이 특채지 사실상 키 비주얼 캐릭터라 해도 무방할만한 미친 존재감을 보여줬으니 무리도 아니다.
NOMAKE 19화는 상무에게 그만두겠단 얘기를 한 뒤의 이야기. 프로듀서에게 그냥 나츠키치라고 불러달라고 했지만 프로듀서가 "애칭으로 부르는건 역시 아니다."라고 강고하게 밀어부치는 모습을 보고 록하다고 말한다. 록&캣이냐 캣&록이냐로 서로 이웅다웅하는 미쿠와 리이나에게 태클을 걸던 와중에 가정부인 줄 알았던 아베 나나가 나타나 *의 밸런스를 위해 자신도 같이 팀을 짜자고 한 얘기[8]를 듣고 최고로 록한 유닛의 탄생이라며 한 곡을 만들어보자고 같이 팀을 짜게 되었다. 19화의 ED는 이 얘기가 배경인 셈. 여담으로 메이드라고 주장하는 나나한테 가정부냐 메이드냐의 견해차이로 해산드립을 쳐버린 건 덤. 리이나와 미쿠는 이를 보며 왠지 모를 기시감에 무심코 웃음을 터뜨렸지만 다른 둘은 왜 그러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그 뒤 ED에서 나온 대로 미쿠는 물론 나나에게도 리이나에게 보여줬던 멋진 석양을 보여주며 우정을 다졌다.
바이크를 타는 장면이 등장했는데, 탑승 차종은 스즈키 카타나. 비슷한 외형에 여러 배기량이 존재하는 모델이지만 나이대로 보아선 높아봤자 400cc모델이다.
MAGIC HOUR에선 19화에 료와 같이 등장, 게스트 소개 및 MAGIC MINUTE 코너에서 애니메이션 19화에 있었던 얘기들을 꺼낸다. '높으신 분께 좀 대들었다'는 말에 료가 동조한 걸 보면 료도 같이 대들었거나 밴드 구성원의 의견을 총합해서 나츠키가 총대 매고 상무한테 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매직 미니트 코너에서 자신을 '원하지 않는 파티에 초대된 공주'로 비유하면서, 백마 탄 왕자님을 만나고 그가 건넨 한 마디에 해피 엔딩으로 달려가고 있다고 언급하는데, 그 백마 탄 왕자가 그녀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었는지를 알 수 있다.
21화를 시작으로 나나와 함께 아스타리스크의 멤버가 되었음이 확인되었다. 아스타리스크로 22화의 가을 라이브와 25화의 신데렐라 무도회에 참가. 에필로그에서는 소원대로 리이나와 록 유닛으로 활동한다.

7. 기타


파일:external/livedoor.blogimg.jp/032dc10d.jpg
파일:external/livedoor.blogimg.jp/06dba971.jpg
신격의 바하무트에서 콜라보 이벤트로 등장.

8. 담당곡



8.1. 솔로



8.2. 그룹



8.3. 커버곡



9. 둘러보기


록 더 비트(ロック・ザ・ビート
파일:1484302135679_vr58tzxe.png
파일:1484302136681_g2scr7du.png
타다 리이나
키무라 나츠키
[ 담당곡 ]
파일:JTTF.jpg





파일:엔진료.png
파일:엔진리나.png
파일:엔진타쿠미.png
파일:엔진나츠키.png
파일:엔진아키.png
마츠나가 료
후지모토 리나
무카이 타쿠미
키무라 나츠키
야마토 아키
[ 담당곡 ]
파일:imas_midnight.png]




[1] 바이크의 고로아와세이며, 미즈시마 사키와 생일 날짜가 같다.[2] 타입이나 취향을 보면 알겠지만 록이라는 것과 상당히 거리가 있는 인선이다. 다만 치에리의 경우 실제로 디제잉을 하는 컨셉의 카드가 나온 적이 있긴 하다.[3] 다만 줄리아는 화장을 옅게 하고, 머리를 풀면 미소녀가 된다면, 나츠키는 성인 여성 같은 면이 되어버린다는 것이 차이점.[4] 쥬얼리 멤버가 아닌데도 솔로 노래까지 생겼으니 전 무 성우 캐릭터에게 이만한 대접이 따로 없을 정도이다..[5] 니코니코 동화에는 "가슴달린 꽃미남"이란 태그마저 붙었다.[6] 더욱이 야스노 키요노는 하렘물 애니메이션의 메인 히로인이나 전형적인 미소녀 캐릭터 캐스팅이 주를 이루었던 성우여서 더욱 충격이 컸다.[7] 위의 "네 동료, 쿨한데."가 이 대사.[8] 록커 2와 동물귀 1라서 자신이 들어가 2:2 밸런스를 맞춰야 된다는 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