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세(에픽세븐)

덤프버전 :





키세
Kise
キセ
파일:에픽 키세2.png
영웅 소개

달빛과 함께 나타나는 신비한 여인



키세
파일:에픽 냉기속성.png
파일:에픽 도적.png
파일:에픽 사자궁.png
기억각성 공격력%증가
특기
조정자의 위엄[1]
소속
뒤셀노크트
지휘
89
매력
89
정치
73


능력치
레벨
Lv.15성
Lv.60 6성6각성
전투력
1342
16525
공격력
96
1283
생명력
283
5138
속도
116
방어력
65
522
치명확률
15.0%
21.0%
치명피해
150.0%
협공확률
5.0%
효과적중
0%
효과저항
0%

1. 개요
2. 배경 설정 및 스토리
2.1. 영웅관계
2.2. 대사
3. 스킬
3.1. 만월의 낫
3.2. 어둠의 상흔
3.3. 야상곡
4. 전용 장비 - 달의 심판
5. 게임 내 성능
5.1. 시너지 영웅
5.2. 카운터 영웅
6. 추천 아티팩트
7. 상하향 내역
8. 기타



1. 개요[편집]


달빛이 너를 이끌어, 내게 오게 했구나.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의 5성 도적 영웅 키세.

이전에 월광버전 영웅으로서 6세계 영웅인 심판자 키세가 이미 존재했으며 서브스토리 성녀를 위한 추모록에 처음으로 등장하였으며 플레이어블 영웅으로는 2018년 12월 27일 업데이트 되었다.

C.V : 최덕희(한)/타나카 리에(일)


2. 배경 설정 및 스토리[편집]


냉정한 판단력과 뛰어난 지도력을 갖춘 [밤의 일족]의 수장, 자신의 일족이나 마음에 든 이에게는 한없이 다정하나, 그 외의 존재에게는 다소 지나칠 정도로 가차 없는 모습을 보이며 특히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존재를 함부로 대하는 이는 절대 용서하지 않는다. 과거 타라노르의 황태자와 사랑에 빠졌으나 일족의 의무 때문에 억지로 헤어져야만 했던 과거를 가지고 있으며 그때의 상처로 인해 사랑하는 이를 잃는 일을 매우 두려워한다.

사랑에 빠진것은 메인스토리 내에서도 밝혀지는데 바로 타라노르의 황태자이자 프리드리히의 아버지, 밤의 일족의 의무를 완수하기 위해 결국 사랑하던 그와 생이별을 하게되었고 그로 인해 사랑하는 이를 잃는 걸 두려워하게 되었다. 다만 스토리 설정이 중간에 앞뒤가 안맞게 꼬여서인지 억지스러운 설정을 넣어 모순을 메꿔버렸는데 키세가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내 왕에게 보냈고 이후 왕은 그 분신을 여왕으로 맞아 계속 같이 살았다는 것.[2] 키세가 타라노르 의 왕비 였던 시점과 밤의 일족의 수장으로 있다가 마신전쟁에 참가하기까지의 시점이 겹쳐서 시간대 설정이 맞지 않게 되었기에 이런 식으로 해결하였다. 아마 분신임에도 완벽하게 하나의 개체로서 출산까지 하며 생활했다는 설정은 이 게임이 최초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무리한 설정인데 그만큼 기존의 설정이 꼬여버린 결과라고 볼 수 있다.


2.1. 영웅관계[편집]


  • 본인
루트비히 :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감정을 다시 일깨워준 소중한 존재.
빛의 루엘 : 데스티나를 모시는 빛의 성녀이자, 어떤 그림자도 찾아볼 수 없는 밝은 아이.
환영의 테네브리아 : 계승자의 임무를 짊어지고 전장으로 떠난 수많은 일족을 죽여온 악한 자. 용서할 수 없다.
니르갈 : 사도와 마신군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일족을 떠나 전장으로 향하지 않아도 됐을 텐데...


2.2. 대사[편집]


일반

전투 준비

밤의 무서움을 모르는 자여.

이 달이, 그대들이 보는 마지막 달이겠군.

만월 아래에선 누구도 숨지 못하리.

영원한 밤이, 도래할 것이다.

산산이 부서진 달빛이 쏟아져 내리리니.

패배

달도, 기울 때가 있는 법이니라.

획득

달빛이 너를 이끌어, 내게 오게 했구나.

레벨 업

달빛으로 충만해지는 기분이 드는군.

승리

영광의 광채가, 온 대지에 가득하구나.

전투

어둠의 상흔 시전시

아름다운 은빛이여.

새벽을 지배하는 빛이여.

달의 세례가 내려올지니.

새벽을 감싸는 빛이여.

야상곡 시전시

무례하구나.

달빛이여, 쏟아져라!

몽매한 자들에게 빛을!

협공 요청

오너라!

가거라!

협공 반응

빛이여!

도와주겠다!



3. 스킬[편집]



3.1. 만월의 낫[편집]


파일:에픽 만월의 낫.png
쿨타임
-
소울 획득
1
소울번
O
스킬 설명
낫으로 적을 분쇄하여 공격합니다. 대상에게 강화효과가 있는 경우, 피해량이 70% 증가합니다.

스킬강화
+1
피해량 5% 증가
+2
피해량 5% 증가
+3
피해량 10% 증가
+4
피해량 10% 증가
+5
피해량 10% 증가
소울번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소울 소모 10


3.2. 어둠의 상흔[편집]


파일:에픽 어둠의 상흔.png
쿨타임
4턴
소울 획득
2
소울번
X
스킬 설명
낫으로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대상의 방어력을 30% 관통하며, 자신이 은신상태일 경우 추가로 30% 관통합니다.

스킬강화
+1
피해량 5% 증가
+2
피해량 5% 증가
+3
쿨타임 1턴 감소
+4
피해량 10% 증가
+5
피해량 10% 증가


3.3. 야상곡[편집]



파일:에픽 야상곡.png
쿨타임
5턴
소울 획득
3
소울번
X
스킬 설명
크게 도약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자신에게 2턴간 은신보호막을 발생시킨 후, 자신의 행동게이지를 50% 증가시킵니다. 보호막은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자신의 현재 생명력 비율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각성 후
크게 도약하여 적을 공격하고 스킬 쿨타임 1턴 증가를 2번 발생시킵니다. 자신에게 2턴간 은신보호막을 발생시킨 후, 자신의 행동게이지를 50% 증가시킵니다. 보호막은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자신의 현재 생명력 비율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스킬강화
+1
피해량 5% 증가
+2
피해량 5% 증가
+3
쿨타임 1턴 감소
+4
피해량 10% 증가
+5
피해량 10% 증가


4. 전용 장비 - 달의 심판[편집]


아이콘
능력치
설명
파일:에픽 달의 심판.jpg
속도 5-10
루나리스의 힘이 담긴 키세의 무기. 키세는 시린 빛을 내는 날카로운 낫으로 공의로운 심판을 내린다.
아이콘
스킬명
설명
파일:에픽 만월의 낫.png
만월의 낫
만월의 낫 사용 후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15% 증가시킵니다.
파일:에픽 어둠의 상흔.png
어둠의 상흔
어둠의 상흔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파일:에픽 야상곡.png
야상곡
야상곡 사용 시 대상의 강화효과를 1턴 감소시킵니다.(쿨타임 증가보다 우선적용)


5. 게임 내 성능[편집]


19년 12월 상향이 되어 3스킬에 보호막 효과가 추가되었다.

이 보호막은 키세가 온전히 능력을 발휘하기 위한 3스킬의 은신이 2스킬 사용까지 무사히 이어져야 하는 그 과정에서 광역딜에 쉽게 은신이 풀려버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역할로 보이는, 아마도 pve보다는 pvp에 무게를 둔 상향인 듯 보이지만, 안타깝게도 그 계수가 낮게 측정되었다. 보호막은 공격력의 50% 계수인데, 탱커들도 아플 만큼의 광역기가 판치는 아레나에서 사실상 제 역할을 하기에는 은신 감소율을 감안하더라도 그 두께가 얇다. 기본적으로 공격력이 낮지만 전체 공격 스킬이 있는 정령사나 기사 계열 영웅[3], 혹은 턴잡이나 스킬의 효과적중 만을 위해 공세팅이 부족한 영웅[4]의 아주 낮은 데미지의 공격으로도 은신을 너무 쉽게 견제 해버리는 상황 정도만 막아낼 수 있게 된 것. 결국 아직 키세는 여러가지 조건부를 뚫어야 1인분을 할 수 있는 영웅에서 벗어나지는 못 했다.

다만, 상대방이 보호막을 뚫을 수단이 없는 팀 구성이거나 키세 중심의 구성으로 키세를 보호하며 턴을 끌고 갈 수 있다면 방어관통 광역공격, 70% 데미지 증가율, 쿨 밀어내기, 은신이라는 포텐셜을 가진 조커 카드로 활약할 여지는 있다.

20년 10월, 어둠의 상흔과 야상곡 스킬의 효과 변경 및 추가가 이루어졌다. 내용은 아래 상하향 문단 참조. 티어가 획기적고 갈 수 있다면 방어관통 광역공격, 70% 데미지 증가율, 쿨 밀어내기, 은신이라는 포텐셜을 가진 조커 카드로 활약할 여지는 있다.

20년 10월, 어둠의 상흔과 야상곡 스킬의 효과 변경 및 추가가 이루어졌다. 내용은 아래 상하향 문단 참조. 근본적인 문제점이 해결된 것은 아니기에, 티어가 획기적으로 상승한다거나 하는 일은 없었지만, '세팅을 빡빡하게하면 쓸 수는 있다'정도로 바뀌었다. 사용자의 경우 실레나에서 1티어로 날뛰고 있는 라비의 카운터로 많이 채용하는편.

21년 4월, 전용장비가 추가되었다. 옵션은 속도로 빠르게 턴을 잡고 3스킬을 발동해 은신을 자신에게 걸어야하는 키세에게 좋은 옵션이다. 3스킬에 강화효과를 해제하고 쿨타임 증가를 적용시키는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데 이 효과로 카일론과 잿빛 숲의 이세리아가 패시브인 불사를 발동하지 못하고 사망하는 광경을 볼 수 있다. 5월, 연구자 캐롯이 상향되자 확실한 카운터 역할을 하는 키세의 평가가 급상승하는 추세이다.

21년 8월 기준 렘의 추가 및 열광 중첩시 적중 증가량 저하 패치로 연캐롯의 등장 비율이 낮아지자 카운터픽으로 쓰이던 키세도 자연스럽게 등장 빈도가 뜸해졌다. 이 점이 좀 치명적인 것이 연캐롯의 경우 세팅도 그렇게 힘들지 않고 머라고라 역시 쓰이지 않아 육성해 놓으면 어쨌든 메타의 중심인 랑디나 풀비올의 카운터로 쓰일 각을 볼 수 있는 반면 키세의 경우 요새 자주 등장하는 풀비올과 랑디에게 숨도 못쉬게 카운터 당하는데다가 연캐롯보다 세팅 자체의 난이도도 훨씬 어렵고[5] 머라고라 역시 5성이니만큼 많이 사용하는데 쓰임새는 연캐롯이나 불속 딜러 카운터 외에는 없고 본인은 쉽게 카운터 당하다보니[6] 다시 주가가 내려가버렸다.

5.1. 시너지 영웅[편집]


  • 열화의 딩고, 엘레나, 홍아밍 등 무적보조 영웅 : 키세에게 무적은 안전하게 다음 턴까지 은신을 가져갈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수단이다.
  • 나락의 세실리아 : 데미지 감소 아티팩트를 착용 가능한 기사 영웅이고 나세실의 아군 스킬 데미지 무효 버프는 은신, 보호막이라는 껍데기를 한 층 두껍게 해준다.
  • 행게 조작 영웅 : 키세는 최대한 빨리 3스킬로 적의 스킬쿨을 밀어내고 자신은 은신상태에 돌입해야 비로소 제대로 된 전투준비 상태가 된다. 그렇지 못한다면 적의 CC와 공격에 도적딜러 물몸은 버텨내기 힘들다.
  • 라스트 라이더 크라우 : 아군에게 면역과 보호막을 주는 라라우는 키세의 생존성과 은신, 보호막 유지력을 증가시켜 준다.
  • 불신자 리디카 : 행게 끌어오기, 면역 지우기, 스킬 데미지 무효, 쿨 밀아내기, 명중 감소 모두 키세의 성능을 온전하게 만들어 준다.

5.2. 카운터 영웅[편집]


  • 광역기를 가진 모든 딜러 영웅 : 키세의 보호막은 딜러의 공격을 안정적으로 막아내기에는 그만큼 두껍지 못하기 때문에 딜러의 광역기가 들어온다면 은신이 풀리면서 키세는 힘이 빠지게 된다. 또 굳이 딜러가 아니더라도 딜세팅이 어느정도 되어있거나 스킬에 스탯비례 계수가 붙어 키세의 보호막을 뚫고 단 1이라도 타격을 가할 수 있는 모든 광역기 영웅들도 마찬가지.
  • 바사르 : 역속성에 강화불가, 강화해제, 행동게이지 밀기가 모두 있는 광역기를 가졌다. 선턴을 잡던 후턴을 잡던 속도에 상관없이 껄끄러운 영웅.
  • 비올레토 : 하드 카운터. 서있으면 그냥 아무것도 못한다고 보면 된다. 교월을 안끼는 비올은 없기 때문에 내 스킬은 역속성 보정까지 되어 100%확률로 빗나가는데 칠때마다 반격을 맞고 사라지게 된다. 몸이 약한 키세는 2번이나 견디면 잘 견딘 수준.

6. 추천 아티팩트[편집]


  • 리안나 & 루시엘라 : 도적들의 영원한 동반자 중 하나. 추가턴이라는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효과로 바로 3스킬-2스킬 콤보를 끼얹을 수 있다.

  • 윈드라이더 : 적 처치 시 은신+증뎀이라 은신에 추가효과가 달린 키세에게 잘 어울린다. 다만 3스킬로 적을 처치하게 되면 은신효과가 중첩되지 않기에 살짝 아쉽다. 그래도 1스킬로도 은신을 발동시킬 수 있고, 2스킬에 더해진 부가효과로 인해 평가가 좋다.

  • 알렉사의 바구니 : 극속딜러로 운용되는 키세의 부족한 딜을 보조해주는 아티팩트. 공증대가 뜨면 꽤나 솔솔한 데미지를 낼 수 있게된다.

7. 상하향 내역[편집]


  • 2019년 12월 26일
만월의 낫 스킬의 기존 '대상의 보호막시 추가 데미지' 효과가 '대상의 강화효과 보유시 추가 데미지' 조건으로 변경
야상곡 스킬에 '치명타 발생시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해 자신에게 2턴간 보호막 발생' 효과 추가

  • 2020년 10월 08일
어둠의 상흔 스킬의 기존 '은신시 60% 관통' 이 '기본 30%와 은신시 추가 30% 관통' 으로 변경
야상곡 스킬의 기존 '스킬 쿨타임 2턴 증가' 가 '1턴 증가 2번 발생' 으로 변경되고, '자신의 행동게이지 50% 증가' 효과 추가

  • 2021년 4월 15일
전용 장비 '달의 심판' 추가

8. 기타[편집]


  • 공식채널 영웅 소개영상


  • 스킬의 표절 논란이 있었다. 원래는 보름달을 베버린 후 달이 깨지면서 초생달 모양이 되는데, 세가의 소셜게임인 "창공의 리베라리온"에 등장하는 스킬의 연출과 매우 유사했다. 등장하기전에 이미 한번 논란이 있어서 정식 출시되기 전에 달의 깨지는 부분을 강렬한 이펙트로 가려버려서 논란을 가라앉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9:34:57에 나무위키 키세(에픽세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시간 제한 임무 임무 보상 10% 증가[2] 꽤 오랫동안 프리드리히의 양어머니로 인식되어왔지만 2020년 6월 4일 추가된 세크레트의 서브스토리에 밝혀진 바로는 키세의 분신이 프리드리히의 친어머니로 밝혀졌다. 또한 타라노르의 왕은 자신의 부인인 키세가 분신이라는 것도 알고있었다. 그럼에도 진심으로 사랑했다고.[3] 엘레나, 타이윈 등[4] 그로제, 보랏츠, 디지 등[5] 일단 속도가 선턴잡이 수준으로 빨라야하는데 딜까지 나와야하니 세팅 난이도가 상당하다.[6] 뭣보다 성약 비올레토가 심각한 하드 카운터인데 성약 비올레토가 요새 메타의 중심캐중 하나라 등장비율이 매우 높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