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타자와 켄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Z의 등장인물.
파일:external/images6.fanpop.com/1258264_1375528185647_full.jpg
성우는 오오모토 마키코, 한국판은 장은숙.
주연들중 원작의 파워퍼프걸에 등장하지 않은 Z버전의 오리지널 캐릭터. 유토니움 박사님아들로 나이는 8살.[1] 천재적인 두뇌로 대학교를 졸업하고 박사학위까지 딴 그야말로 천재. 하지만 다른 친구들과 어울린다는지 그런 것에 서툴러서 박사님이 만들어주신 로봇 강아지 피치가 유일한 친구다.
평소 유토니움 박사를 부를 때 '박사님'이라고 부르지만 '아빠'라고 부를 때도 있으며 한국판에서도 동일하다.
해안에 빙산이 나타났을때 케미컬Z로 빙산을 쏴서 하얀빛과 검은빛이 흩어지게 만들었다. 즉, 이야기의 발단이 되는 인물.(1명 더 있지만.)
성격은 기본적으로 예절바르고 솔직하며 성실하지만 자신이 한 일을 자랑하거나 하고 싶지 않은걸 거부하는 걸 보면 딱 초딩이며, 어린아이다. 약간 심술 부리는 남동생 기믹(…).
엄마가 우주정거장에 계신터라 크리스마스에 엄마를 만나지 못해서 절망하거나 엄마를 많이 그리워하는 걸 보면 천재라도 아직은 어린아이란걸 알수 있다. 나중에 산타클로스(...)의 도움을 받아 엄마와 만나게 된다.
그리고 나서도 엄마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남아있었는지 하늘에 떨어지는 별똥별을 보고 "키가 커져 엄마에게 더 가까이 있게 해주세요."라는 소원을 빌기도 했다. 그 대답은 검은 가루로 돌아와 켄이 거인이 되고 만다.(...)
작중에서 걸즈가 시험을 보느라 변신하지 못할때 갱그린 갱들이 연구소로 캐미컬Z를 노리고 쳐들어 왔을때 피치와 같이 막아내기도 했다.
월반을 해 학교를 다닌터라 초등학교를 다니지 않아 잠깐 초등학교를 다니기도 했는데 모모코의 동생인 쿠리코와 같은 반이었는데 반에서 자신의 실력을 완벽하게 보여주었다.
처음 프로모션 영상에서 등장했을 땐 덱스터같은 이미지였다. 거기다 코에 얹은 작은 안경을 보면 비슷하다. 혹은 유토니움 박사의 프로토 타입이라는 말도 있다. 거기서 분리되어 켄이 탄생했다는 것.
거기서도 케미컬Z 발사 총이 달린 자동차를 끌고 와 빙산에다 발사한다.

[1] 다만 유토니움 박사가 작중 31세라는 점을 감안하면 23세에 낳았다는 소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