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골드

덤프버전 :

1. 소개
2. 작중 행적
2.1. 달빛이 떨어진 밤
2.2. 전설을 넘어서
3. 전투력
3.1. 기술



1. 소개[편집]


호패왕

라바돈이 네버랜딩 침공 이전에 존재했던 최강의 존재 컬러즈 중 한 명. 바드레이가 7년간 재산의 대부분을 쏟아 부어 만든 절정의 아티팩트 G/T 시스템이 타이거 골드의 힘을 재현한 것이다. 타이거 골드 말고 금랑이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며, 과거 후크가 금랑을 죽이고 블랙의 칭호를 얻어 현재 시점에선 사망한 상태.


2. 작중 행적[편집]



2.1. 달빛이 떨어진 밤[편집]


바드레이의 제안으로 후크와 싸우게 됐으며 등장하자마자 홀로 있는 후크에게 정권을 날려 피해를 입힌다. 자신을 무시하고 피터를 공격하려는 후크를 저지했지만 이내 후크의 마도공학에 의해 밀려나게 된다. 후크의 실력을 인정하고 후크가 온달의 검법을 구사한 것에 의아했지만 신경 쓰지 않고 싸움에 임하려 한다. 후크와 합을 겨루며 공방을 주고 받았으며 도중 후크의 망토에 휘감겨 틈이 보이자 또다시 일격을 맞는다. 큰 타격을 받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총신을 전부 제거한 뒤 자신을 죽이겠다고 협박하는 후크에게 자신의 싸움에 집중하지 않고 그저 감정따라 공격하니 움직임이 전부 읽히다며 반격한다. 배에서 지면으로 떨어지는 후크를 보며 이대로 끝낼순 없다고 생각해 먼저 지면으로 이동해 떨어지는 후크를 기다린다.


2.2. 전설을 넘어서[편집]


G/T 시스템으로 그의 힘만이 재현된 것으로 보였으나 150화를 기점으로 인격과 기억마저 재현된 것으로 추정된다. 바드레이가 G/T 시스템을 활용했는데도 후크 일행에게 패배하자 바드레이의 인격과 신체를 차지한다. 후크에게 자신을 죽인걸로는 원망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말라며 과거 자신을 죽인 일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여겼으며, 후크가 자신을 금랑이라고 착각하는 정신병자 취급하자 주먹을 뻗어 후크를 날려보낸다. 그 후 자신을 금랑이라 인정하라며, 인정할 때까지 괴롭히겠다며 함선의 에너지를 집중시킨 뒤 마드레이의 방주를 공격한다.


3. 전투력[편집]


...약점이라. 도 겪어보고 느꼈겠지만 '금랑'은 불굴의 투사. 그 시절의 그는 전신이 전쟁병기나 다름이 없었지. 그런 존재에겐 편법같은 건 통하지 않아.

후크


바드레이가 사용한 G/T 시스템은 초 인공지능을 활용해 타이거 골드의 행동 패턴을 구사하여 그의 힘과 움직임을 재현시켰다. 그렇기에 G/T 시스템을 기준으로 판단할 수밖에 없지만 아무래도 본판인 타이거 골드보단 약할 것으로 추정된다. 무술, 판단력, 능력 등 모든 게 뛰어난 무술가로 추정되며, 후크에 의하면 약점 또한 없다고 한다. G/T 시스템을 사용한 바드레이가 후크 일행에게 패배하자 G/T 시스템에 내재되어 있는 금랑의 인격으로 추정되는 것이 바드레이의 신체를 차지했다. 그 후 주먹을 한 번 뻗는 것으로 후크를 간단히 날려버렸다.


3.1. 기술[편집]


  • 호신강기
신체를 감싼 기를 펼쳐 외부의 공격을 차단시키는 기술로 물리적인 공격뿐만 아니라 마법으로도 피해를 주기 힘들다.

  • 오의 패황권
자세를 잡고 힘을 집중시키면 에너지가 거대한 신체로 형태를 구사해 상대를 타격한다.

  • 맹호폭렬권
에너지를 뭉쳐 패황권 상태보다 더 큰 신체의 형태를 구사한다.

  • 일천의 주먹
사방에 힘을 분산시켜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기술.

  • 철산고
어깨로 상대를 밀터붙이며 타격하는 기술.

  • 맹호 폭렬각
위로 뻗은 다리를 내리찍어 상대를 타격하는 기술.

  • 축지
지면을 박차 빠르게 움직이는 기술로 작중 상공에서 지면으로 떨어지는 후크보다 더 빠르게 지면에 도착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0:11:53에 나무위키 타이거 골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