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페스트

덤프버전 :

1. 뜻
2. 문학
3. 음악
3.1. 루트비히 판 베토벤의 피아노 독주곡
3.2. Lanota의 수록곡
3.3. Plum의 곡
4. 공학/기술
4.1. 영국 공군의 전투기
4.2. 폰티악의 자동차
5. 인물/집단
5.2. 대한민국의 록그룹
5.3. 위에화 소속 보이그룹 TEMPEST
6. 게임
6.4.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메인스트림 쳅터7의 23번째 제네레이션
6.5. 아타리의 게임
7. 창작물의 등장인물/설정
7.1. 기어즈 오브 워 3의 등장 로커스트 측 괴생물체
7.2. 던전 앤 파이터의 직업 스위프트 마스터의 북미판 1차 각성명
7.3. 스타크래프트 2의 프로토스 유닛 폭풍우폭풍함
7.4.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에 등장하는 상위직, TEMPEST
7.5. 마법소녀 사이트에 등장하는 설정
7.6. 액셀 월드에 등장하는 강화외장 '더 템페스트'
7.7. AVA의 보스
7.8. DC 코믹스의 등장인물


1. 뜻[편집]


Tempest. 폭풍우를 뜻하는 영어 단어.


2. 문학[편집]



2.1.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템페스트(희곡)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음악[편집]



3.1. 루트비히 판 베토벤의 피아노 독주곡[편집]


피아노 소나타 17번 D단조 “템페스트” Op.31-2. 루트비히 판 베토벤 문서 참고.

3.2. Lanota의 수록곡[편집]


ΤεμπεΣΤ 참조.


3.3. Plum의 곡[편집]


Tempest(Plum) 참조.

4. 공학/기술[편집]



4.1. 영국 공군의 전투기[편집]




4.2. 폰티악의 자동차[편집]




5. 인물/집단[편집]



5.1.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프로게임단[편집]


Tempest(프로게임단) 참고.

5.2. 대한민국의 록그룹[편집]


1970년에 결성된 그룹사운드로, 70년대에 꽤 많은 인기를 얻은 그룹이었다. 그룹사운드로는 흔치않게 1기 멤버가 해체나 멤버교체 없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멤버는 유상봉(드럼), 성정민(보컬, 기타), 김영무(베이스, 보컬), 유광선(오르간), 장계현(보컬, 기타)이며, 보컬 장계현 씨는 솔로 활동도 꾸준히 하며 중장년층에 이름이 꽤 알려져 있다.

5.3. 위에화 소속 보이그룹 TEMPEST[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TEMPEST(아이돌)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게임[편집]



6.1.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편집]



6.2. 메이플스토리의 패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템페스트(메이플스토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3. 매직 더 개더링의 블록[편집]


템페스트 블록 참고.

6.4.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메인스트림 쳅터7의 23번째 제네레이션[편집]



6.5. 아타리의 게임[편집]


템페스트(게임) 참조


7. 창작물의 등장인물/설정[편집]



7.1. 기어즈 오브 워 3의 등장 로커스트 측 괴생물체[편집]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Gow-3-tempest.jpg
3편에서 로커스트 여왕이 타고 있는 비행괴수로, 캠페인 진행 후반부에 대치보스로 등장한다.

파리나 벌과 같은 곤충을 연상시키는 모습의 거대 비행괴수로, 2편에서 스코지가 타고 다녔던 전용 탑승괴수 히드라와는 달리 탑승하는 인물이 로커스트 여왕인 만큼 막강한 파괴력을 지녔다.

3편 캠페인 중반부 쯤, 컷씬으로 로커스트 여왕과 함께 첫 등장하여 모습을 비추고, 후반부에 직접 등장하여 마커스의 아버지인 애덤 피닉스를 구출하러 가는 마커스 일행앞에 나타나 그들의 앞을 방해하기 시작한다. 공격패턴은 한가지라 단순하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이 하나뿐인 공격수단이 입에서 발사하는 강력한 태양광선. 엄폐하지 못하고 이 빛에 쐬이게 되면 곧바로 통구이가 된다. 즉사는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며 순식간에 눕게 만드는 파괴력이므로 까딱 한눈 팔았다가는 임무 실패가 뜨기 때문에 엄폐로 빛을 피해 다녀야한다. 그런데 이 공격이 공격범위 전체를 불태우는 수준이라, 웬만한 엄폐물도 모두 파괴해서 자주 엄폐물을 옮겨다녀야 하므로 주의.

끝내 건물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꼭대기 가운데 천장에 매달린 구조물을 떨어뜨려 겨우 쫓아오던 템페스트를 추락시키는데 성공하지만, 타고 있던 로커스트 여왕은 확인하지 못한체, 애덤 피닉스를 구하러 가게 된다. 이후 로커스트 여왕과 템페스트의 생사는 확인불가능...그러나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허무하게 죽을 것이 아님을 증명이라도 하듯, 기어즈 오브 워 3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역대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의 보스들, 기어즈 오브 워의 보스인 라암이나, 기어즈 오브 워 2스코지와는 비교할수 없을 만큼 막강한 체력과 파괴력을 지닌 최종보스로 군림해, 로커스트 여왕위엄을 대신해 뿜어낸다.[1]

애덤 피닉스가 로커스트와 램번트를 말살할수 있는 기계장치를 가속시키는 동안, 최종보스전을 치르게 된다. 초반에는 본체만으로 상대하지만 이를 해머 오브 던으로 맞대응 하다보면 애덤 피닉스의 기계 장치를 뜯어내 애덤 피닉스를 직접 죽이려 하거나 로커스트 군대를 이끌고 화력지원을 하는 등의 성가신 짓을 하기 시작한다. 이를 잘 엄폐하며 해머 오브 던으로 어느정도 템페스트에게 샤워를 시켜주고 나면, 끝내 해머 오브 던의 파괴력에 못이겨 타 죽게된다.[2]

7.2. 던전 앤 파이터의 직업 스위프트 마스터의 북미판 1차 각성명[편집]


스위프트 마스터 문서 참고.

7.3. 스타크래프트 2의 프로토스 유닛 폭풍우폭풍함[편집]



7.4.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에 등장하는 상위직, TEMPEST[편집]


이도류에 전문화한 상위직. TWF 시에 받는 페널티를 줄여주거나, 방패를 대신할만한 디펜스 보너스를 주는 등 TWF의 단점을 무마해준다.

3.0 버전은 당시의 좀 묘한 투 웨폰 파이팅 관련 규칙에다 주는 능력도 허접한데 10레벨짜리 클래스라서 영 별로였고, 3.5 버전(CAdv) 템페스트는 5레벨로 압축되어서 꽤 나아졌으나 여전히 미묘하다.

템페스트의 문제점은, 선결조건이 스프링 어택 트리, 임프 TWF를 요구해서 TWF가 요구하는 높은 Dex 때문에 전사로서는 선결 맞추기가 좀 어렵다는 데서 시작한다. 게다가 TWF랑 스프링 어택은 서로 어울리지 않는 재주다. 5레벨 최종 능력으로 스프링 어택 중에 오프핸드 공격을 주긴 하지만, TWF의 최대 능력은 공격횟수인데 템페스트의 능력을 사용하려면 TWF의 능력을 포기하는 거나 마찬가지가 된다.

그런고로 템페스트는 TWF 빌드를 가진 캐릭터들이 애용하는 2레벨 찍어먹기의 대상이 된다(...)

7.5. 마법소녀 사이트에 등장하는 설정[편집]


마법소녀 사이트 세계관 내에서 가장 큰 설정이자 떡밥. 자세한 것은 문서 참조.

7.6. 액셀 월드에 등장하는 강화외장 '더 템페스트'[편집]


세븐 아크스 문서 참고.

7.7. AVA의 보스[편집]


정식 명칭은 'YSG-008s 템페스트'.

배틀기어 모드에서 등장하는 보스 로봇. 배틀기어 : 비긴즈에서는 3라운드 보스 로봇으로 등장한다.

바르바토스처럼 AT 필드로 무장한 것도 아니고 라임처럼 투명화 기능을 가진것도 아닌 평범한 로봇이지만 무장이 로켓 런쳐이다. 방어형 바르바토스와 은신형 라임과는 달리 파괴형 로봇인 셈.

로켓 런쳐를 사용하기에 공격력은 절대 무시가 불가능하다.[3] 게다가 원거리이므로 거리를 벌려놓아도 안심할 수 없다. 또 로켓이니만큼 폭발형 무기이므로 스플래시 대미지도 붙어있다. 이래저래 골치 아픈 로봇.

공략법은 뭐...사이버데몬이라고 보면 된다. 그냥 죽을때까지 패는게 답이다.어차피 둘 다 로켓 런쳐 쓰는것도 닮았고

양산형은 없지만, 외형적 모습으로 미루어보면 빅센과 베놈이라고 추측된다. 다만 바르바토스의 넘버링이 YSG-006 이고 양산형 바르바스의 넘버링이 XSG-006s으로 숫자가 일치하는 것을 보면, 템페스트와 두 로봇들은 별 상관 없을수도 있다.[4] 물론 이와 완벽한 양산형인 타이푼이 나오긴 했다.

참고로 로켓 런쳐라는게 잘 보면 RPG-7의 재탕이다.

비긴즈 4라운드에서 모든 보스가 한꺼번에 나오는데[5] 라임을 먼저 잡고 템페스트를 두번째로 잡으면 된다. 라임처럼 은신하지는 않지만 원거리 화력이 너무 강하므로 라임이 정리가 되면 바로 템페스트를 정리하는게 편하다. 바르바토스는 그 다음. 다만 라임의 위치를 놓치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템페스트를 1순위로 노리는게 좋다. 라임은 라옴처럼 빠르지는 않기 때문.

7.8. DC 코믹스의 등장인물[편집]


아쿠아맨사이드킥인 아쿠아래드의 다른 이름. 나이트윙의 경우라 보면 된다.

7.9.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의 우주선[편집]


이름과 외형만 트레일러 등에서 공개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12:59:55에 나무위키 템페스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라암의 리버는 그냥 총으로 잡고 스코지의 히드라는 리버의 기관총으로 잡지만 로커스트 여왕의 템페스트는 반드시 해머 오브 던으로 처치해야 한다.[2]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에 있어서 해머 오브 던은 총격도 안먹히는 최강의 방어력을 지닌 버서커를 죽인다거나, 기어즈 오브 워2의 램번트 브루먹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시키는 등, 어지간히 이 시리즈의 최강 병기로 통하게 되는 것 같다. 바이오해저드 시리즈의 로켓과 비슷한 기믹인듯.[3] 호위미션의 로켓 한방에 원킬되거나 그러지 않는다. 하지만 몇방 못버티니 주의. 이는 데스벨리도 동일하다.아니 AI전에서는 로켓맞고 죽기에는 너무 그렇잖아.[4] 빅센은 XSG-009s(보스들은 보통 앞 부분이 YSG 인데 빅센은 XSG이다. 그러면서도 번호 뒤에 보스처럼 s가 붙어있다. 게임상으로도 중간 보스 포지션이니 적당한 네이밍이라고 볼 수 있다.), 베놈은 XSG-009. 베놈이 빅센의 양산형이라는건 확실하다.[5] 입문 난이도에서는 라임이 안나오고 템페스트와 바르바토스만 등장한다. 어차피 공략 순서는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