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버

덤프버전 :

{{{+2 TOBOR(토버) [1]

개발
Cogoo
유통
Cogoo
플랫폼
파일:Windows 아이콘.svg }}}
ESD
파일:스팀 로고.svg }}}
출시
2023년 11월 16일
장르
인디 스파이 시뮬레이션
엔진
확인필요 }}}
한국어 지원
지원
심의 등급
확인필요
가격
18000원 (스팀) 현재 16200 할인 중
관련 사이트
파일:스팀 아이콘.svg

1. 개요
2. 소개
3. 게임 방법
4. 등장인물
4.1. 스텔라
4.2. 마야
4.3. 엘렉트라
4.4. 테일러
4.5. 셀레스트
5. 엔딩
5.1. 도전 과제



1. 개요[편집]


Team Cogoo에서 만든 스파이 시뮬레이션 게임. CCTV를 활용하여 언더크로프트라는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감시하여 보고하는 게임이다.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은 슬립 노 모어(Sleep No More) 라는 연극에서 차용했다고한다. 슬립 노 모어는 하나의 큰 호텔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쫓아가며 보는 연극인데, 사람들은 몸이 한 개니까 움직이면서 캐릭터들을 쫓아다니고 '아 이래서 이렇게 전개됐구나'를 알 수 있다. 굉장히 사이키델릭한 일러스트와 고어한 묘사들, 다채롭고 입체적인 성격의 주민들과 선택지마다 달라지는 이야기들이 인상적이다


2. 소개[편집]


There is nothing either good or bad, but YOU makes it so.[2]

세상에 좋거나 나쁜 것은 없다. 당신이 그렇게 만들뿐이다.

TOBOR는 스파이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당신은 CCTV를 활용하여 이상한 세계를 감시하게 됩니다.
비극적인 이야기와, 흥미로운 장면들을 통해 당신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라인이 바뀌는 것을 목격하세요.

3. 게임 방법[편집]


큰 틀은 Do Not Feed the Monkeys와 플레이 방식이 비슷하다. CCTV로 관찰하듯이 각 주민들의 행동과 살펴보고 정보를 모으고 회사에 보고하는 방식이다. 중간에 주인공이 해당 이야기에 개입하여 흐름을 바꿀 선택지를 제공해준다. 한 게임에 걸리는 소요시간은 2 ~ 3시간. 다회차를 하며 밝혀지는 떡밥들과 달라지는 이야기들이 있다.

4. 등장인물[편집]



4.1. 스텔라[편집]




4.2. 마야[편집]




4.3. 엘렉트라[편집]




4.4. 테일러[편집]




4.5. 셀레스트[편집]




5. 엔딩[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5.1. 도전 과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12 14:01:29에 나무위키 토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ROBOT을 거꾸로한 이름으로 추정된다[2] 셰익스피어의 햄릿 대사 There is nothing either good or bad, but thinking makes it so에서 thinking을 YOU로 바꾼 대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