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쉬

덤프버전 :


티르쉬
Thyrsc


파일:필라스_티르쉬.png

종족
드워프 - 산맥 드워프
위치
스톨워트 마을
1. 개요
2. 배경
4. 기타



1. 개요[편집]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시리즈의 등장인물. 스톨워트 마을의 사냥꾼이다.


2. 배경[편집]


티르쉬는 스톨워트의 사냥꾼으로, 아들 술드룬과 함께 사냥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티르쉬는 아들에게 그가 가지고 있는 사냥 기술을 모두 가르쳐주었고, 덕분에 술드룬은 사냥으로 잔뼈가 굵은 아버지마저 능가할 정도로 뛰어난 사냥꾼이 될 수 있었다. 티르쉬 역시 아들을 자랑스레 여겼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티르쉬에게 비극이 들이닥친다.

술드룬은 갈라웨인의 저주를 받아 이성이 없는 늑대인간이 되었고, 이 사실을 모르고 있던 티르쉬는 아들이 거대한 늑대의 모습을 한 야수에게 살해당한 것으로 여겼다. 이후 티르쉬는 아들의 복수를 위해, 그리고 마을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늑대를 사냥하기로 마음먹는다. 그러나 늑대인간으로 변한 술드룬은 이성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늑대들보다 훨씬 더 영악하였다. 함정은 보란듯이 피해갔으며, 때로는 을 유인하여 티르쉬가 있는 야영장에 보내기도 하였다. 둘의 사냥은 1년여간 이어졌으나 그 누구도 우위를 점하지 못하였다. 그러던 어느날 술드룬이 티르쉬를 습격하는 데 성공한다. 티르쉬는 목숨을 건질 수 있었지만, 한동안 사냥에 나갈 수 없을 정도로 큰 부상을 입고 만다.


3.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편집]


드워프는 불을 들여다 보며 천천히 담뱃대를 뻐끔거리고 있었다. 당신이 인사하자, 그가 눈에 띄게 놀라는 바람에 파이프가 바닥에 떨어져 달그락거렸다.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스톨워트 마을의 북동쪽에 티르쉬의 집이 있다. 티르쉬와 대화를 하면 '사냥꾼의 호의' 퀘스트가 시작된다. 아들이 저주를 받았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기 때문에 부상을 입은 자신을 대신하여 주시자에게 늑대를 사냥해달라고 요청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술드룬은 늑대인간에 가까운 모습이지만, 티르쉬는 그냥 거대한 늑대라고만 알려준다.

퀘스트 중 술드룬의 저주를 풀어줄 수도 있고 죽일 수도 있는데, 술드룬의 처우와 관계없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유니크 망토 '얼어붙은 사냥의 망토'를 준다. 추가 보상을 요구하면 500cp를 준다.


4. 기타[편집]


  • 설정상으로는 사냥꾼이지만, 게임상 직업은 레인저가 아니라 도적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4:38:38에 나무위키 티르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