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 트레이스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Pain Trace

창세종결자 발틴 사가에 나오는 기술이다.


2. 상세[편집]


작중에서는 발틴카르티스 둘만이 가지고 있다. 작중 현재시점으론 발틴이 유일.

페인 트레이스는 익힐수 있는게 아니라 타고나는 기술이다.

접촉한 상대의 상처나 병을 자신에게 옮길수 있고 자신의 상처 또한 접촉한 상대에게 옮길 수 있는 능력.[1]다만 남의 병을 자신에게 옮길 수는 있으나 자신의 병을 남에게 옮기지는 못하며, 영만 있는 상대에게 페인 트레이스를 쓰면 자신에게 치명상이 온다.

자신의 치유력이 엄청난 경우는 만능 힐러가 될 수 있는 능력으로 작중 발틴은 동료들에게 이 능력을 엄청나게 사용한다.

또한 공격으로 마음만 먹으면 사기능력으로, 순식간에 자신이 받은 데미지를 상대에게 되돌려 주면서 자신은 완전히 회복된다. 작중 제르크의 상대가 안되었던 발틴은 이 능력으로 순식간에 전세를 역전시키는데 성공하기도 하였다. 당시 제5금속으로만 해할수 있다던 제르크에게도 먹혔던 엄청난 기술.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21:36:57에 나무위키 페인 트레이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단, 자신의 상처를 남에게 옮기는 것은 극히 페인 트레아스 능력자들 중에서도 극히 일부만 가능하다. 그 일부를 제외한 페인 트레이스는 단순한 자폭기거나, 유사 힐링으로 쓸 수 있을 뿐 공격수단으로 사용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