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이즌 팽

덤프버전 :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의 지속 마법 카드.

1. 설명
2. 관련 카드


1. 설명[편집]



한글판 명칭
포이즌 팽
일어판 명칭
ポイズン・ファング
영어판 명칭
Poison Fangs
지속 마법
야수족 몬스터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전투 데미지를 줄 때마다 상대 라이프에 500 포인트의 데미지를 준다.
야수족 몬스터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줄 때마다 상대 LP에 효과 데미지를 주는 효과를 가진 지속 마법.

같은 야수족에 대응하는 야생의 포효와 효과가 유사한데, 저쪽은 상대 수비표시 몬스터를 파괴해도 데미지를 줄 수 있고, 이쪽은 직접공격을 해도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그리고 몬스터 원톱의 경우에는 이쪽이 주는 데미지가 더 크다. 마지막으로 이쪽은 지속 마법카드고 저쪽은 지속 함정카드라는 점에서 차별화가 된다.

에어즈록 선라이즈와는 상성이 좋다.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낮추기 때문에 이 카드의 효과를 발동시키기 쉬워지기 때문이다.

데미지를 주는 효과는 체인 블록을 만든다. 그리고 텍스트 상으로는 알기 어렵지만, 상대의 야수족 몬스터가 공격력이 모자라서 이쪽의 몬스터에게 반격을 당해 상대가 전투 데미지를 입는 경우. 즉, 매직 램프의 효과를 쓴다거나 하면 이 카드의 효과는 발동되지 않는다.

일러스트의 구도는 맹수의 이빨과 유사하다.

일본 원판은 이빨에 머금은 독기가 보라색이나 해외 수출판에서는 녹색으로 바뀌었는데 스팀팩,디아블로2의 틴버전의 사례와 같이 피를 녹색으로 바꾸는 검열일수도 있으나 단순히 문화적 차이로 인한 고정관념으로 바꾼 검열과는 거리가 먼 경우 일수도 있다.보통 RPG 게임 등 속성에서 독 속성의 상징색은 영미권 게임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게임 등에선 녹색이 보편적이고 보라색은 일본 게임 한정인데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도나리, 질뻐기등 독타입 포켓몬,또한 같은 코나미의 대표작 게임 악마성 시리즈에서는 서클 오브 더 문, 효월의 원무곡에서 독계열 공격은 보라색 이펙트로 나온다. 이는 유럽에서 비소 물질로 만든 독성 녹색 안료인 셸레그린 파동 사건의 영향이 지금도 이어진 이미지이며 가끔 일본 게임에서 독이 보라색인건 독살용으로 쓰인 투구꽃이 보라색이기 때문.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FLAMING ETERNITY
FET-JP038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Expert Edition Volume.3
BE2-JP011
노멀
일본

Flaming Eternity
FET-EN038
노멀
미국
미국 최초 수록
Dark Revelation Volume 3
DR3-EN158
노멀
미국

영원한 화염
FET-KR038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하이 그레이드 팩 3
HGP3-KR158
노멀
한국



2. 관련 카드[편집]



2.1. 맹수의 이빨[편집]



2.2. 야생의 포효[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00:56:56에 나무위키 포이즌 팽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