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뇌정 건볼트 鎖環/스크립트/홀리 나이트 XIII

덤프버전 :



푸른 뇌정(암드 블루 건볼트 鎖環(GIBS 스크립트

메인 시나리오


[ 펼치기 · 접기 ]

ATEMS(아템스 에피소드




홀리 나이트 XIII

성스러운 밤을 뒤흔드는 용의 통곡.
고독한 사신은 파멸을 예찬하며
세상의 태도에 분노한다.


1. 브리핑
2. AREA─1
3. AREA─2
4. AREA─3
5. 미션 완료 후


1. 브리핑[편집]


파일:홀리 나이트 XIII 2.png

모르포: 『시가지에서 강력한 용 방사를 감지했어. 이런 건... 처음 느껴 봐.』

건볼트(犬): "드디어 나타났군... 나 말고 다른 폭룡이."

키린: "...OK. 보안 부대에는 연락해 뒀어. 우리가 도착할 때쯤이면 일반 시민의 대피는 끝난 상태일 거야. 『크리스마스 이브에 출동이라니.』라며 투덜거리긴 했지만 말이야."

건볼트(犬): "서두르자. 폭룡을 막아야 해."



2. AREA─1[편집]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5.png

건볼트(犬): "...키린, 괜찮아?"

키린: "남 걱정까지 해 주고 여유롭네. 역시 푸른 뇌정(암드 블루이라 이건가?"

건볼트(犬): "그런 건 아니지만..."

키린: "당신이야말로 정신 차려. '신기술'로 열심히 활약해 줘야지!"

건볼트(犬): "...응, 난 괜찮아. 가자!"

키린: "우라야쿠모 겸 스메라기 소속. 전투 무녀 키린─── 간다!"


-


-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11.png

Monologue: 크리스마스 이브의 거리── 하지만 성스러운 밤다운 활기는 느껴지지 않는다.

건볼트(犬): "일반 시민들은 무사히 대피했나 보군."

키린: "하필 이런 날에 폭룡이 나타나다니... 민폐 산타가 따로 없네."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12.png

스메라기 병사: "으으... 으아아..."

건볼트(犬): "보안 부대의 대원이... 폭주를...?

모르포: 『저 사람의 기운... 미약하지만 폭룡과 똑같아!』

Monologue: 2차 감염── 다른 폭룡도 능력자를 폭주하게 만드는 건가!

키린: "대원만이 아니야. 로봇들도 폭주 중인 것 같아.

Monologue: 폭룡 발생의 원인인 나의 제7파동(세븐스. '푸른 뇌정(암드 블루'── 설마 푸른 뇌정(암드 블루의 전자 기기 조작이 용 방사로까지 이어진 건가...!?

건볼트(犬): "말도 안 돼! 이럴 수가..."

키린: "충격받는 건 좋은데 집중해. 건볼트. 안 그럼 될 일도 안 될 거야."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13.png

키린: "저건 우라야쿠모가 전투 무녀의 임무를 보조하기 위해 배치한 연쇄등... 지금 우리라면 뇌정 연쇄의 앵커로 이용할 수 있을 거야."

건볼트(犬): "호부를 명중시킨 후에 뇌정 연쇄다!"


-

건볼트(犬): "그러고 보니 이마주 펄스를 장비하지 않은 것 같은데 괜찮아? 이마주 펄스 중에는 호부를 소비해서 대미지를 무효화할 수 있는 편리한 것도 있으니까 적극적으로 장비하는 걸 추천해. 참고로 이마주 펄스의 장비는 포즈 메뉴에서 할 수 있어."

키린: "쓸 만한 건 뭐든지 쓰는 게 좋겠지. 기분 내킬 때 확인해 볼게."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14.png

건볼트(犬): "그런데 전자결계(카게로우는 잘 활용하고 있어? 전자결계(카게로우는 수중의 호부를 사용해서 대미지를 무효화할 수 있는 편리한 기술인데... 전자결계(카게로우에 사용해서 사라진 호부는 시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아. 호부가 줄어들면 ↓을 두 번 눌러서 잊지 말고 틈틈이 호부를 회수하도록 해."

키린: "호부가 줄어들면 공격에도 지장이 생길 테니 만전의 태세를 유지해야지."


첫 번째 도시형 방위 장치에 접근할 때쯤 위의 두 스크립트로 갈린다. 패시브형 이마주 펄스를 단 한 개도 장비하지 않은 경우에는 첫 번째, 하나라도 장비하고 있을 경우에는 두 번째가 나온다. 참고로 대다수의 어빌리티가 무효화되는 베리 하드 모드에서는 장비 여부를 불문하고 둘 다 들을 수 없다.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15.png

키린: "보아하니 막다른 길... 하지만 고작 이 정도로 지금의 전투 무녀를 막을 수 없지!"

건볼트(犬): "뇌정 연쇄로 날아오르면 곧바로 다음 연쇄등을 향해 호부를 던져! 연속으로 뇌정 연쇄를 사용해서 올라가자!"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16.png

건볼트(犬): "도시형 방위 장치까지 폭주했어...! 만전의 상태라면 푸른 뇌정(암드 블루의 힘으로 무력화할 수도 있겠지만..."

키린: "일단 부딪혀 봐야지! 베어 버리면 계속 갈 수 있으니 어차피 똑같아."

건볼트(犬): "...그렇지. 지금은 수단보다 결과가 더 중요해."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17.png

건볼트(犬): "그런데 키린, 연쇄등은 어떤 물건이야?"

키린: "원리는 게이트 모노리스와 비슷해. 원래 우라야쿠모에 소속된 사람만 접속할 수 있는 정보 단말인데... ...사용법은 뭐... 사람마다 다르다...고 해야 하나?"

건볼트(犬): "앗...! 근데 부숴도 괜찮아?"

키린: "기본적으로는 내버려 두면 알아서 복구되니까 들키지만 않으면 상관없어!"

건볼트(犬): "나중에 청구서가 나와도 나는 몰라..."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18.png

건볼트(犬): "보안 부대의 출격은 좋은 생각이 아니었군..."

키린: "꼭 그런 것만은 아니야. 일반 시민은 늦지 않게 대피했으니까."

모르포: 『GV, 자책할 여유가 있으면 사태 수습에 집중하자.』

건볼트(犬): "너희들... 그래, 지금은 앞만 보고 가야지."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19.png

모르포: 『이 앞에 게이트 모노리스가 있어.』

건볼트(犬): "좋아, 돌파해서 계속 가 보자."



3. AREA─2[편집]


파일:홀리 나이트 XIII 20.png

건볼트(犬): "이 앞은 견고한 방위 셔터야..."

키린: "부수고 가는 건 시간 낭비겠어... 좋아, 건볼트의 힘을 해방할게!"


-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25.png

건볼트: "이건... 굉장해! 불안정했던 힘을 전보다 정밀하게 다룰 수 있어!"

키린: "이것이 쇄환(기브스의 진정한 힘...! 내가 봉인으로 출력을 조절해서 당신에게 더 안정적인 푸른 뇌정(암드 블루을 공급하는 거야! 고맙지~? 이걸 익히느라 얼마나 고생했는지 알아?"

건볼트: "키린의 수련 덕분이구나... 고마워! 이거라면 힘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겠어!"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26.png

건볼트: "몸이 가벼워...! 공중에서도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어!"

키린: "지금이라면 어디든 날아갈 수 있을 거야. 물론 내가 곁에 있을 때의 얘기지만."

건볼트: "전에는 장비의 보조가 필요했는데, 키린쇄환(기브스이 있으면 그것도 필요 없군...!"

키린: "후후후... 그 정도야 뭐~"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27.png

키린: "몸 상태는 아주 좋은가 본데... 제7파동(세븐스을 너무 많이 방출하는 거 아니야? 원래 그랬어?"

건볼트: "...아니, 전에는 이렇지 않았어. 폭룡화했던 영향인가... 무의식중에 뇌격린이 발동되는 것 같아. 뭐, 뇌격린은 몸을 지키는 수단이니까 미션 중에 난처할 일은 별로 없겠지."

키린: "...당신만 괜찮다면야 뭐. 자, 계속 가 보자!"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28.png

건볼트: "내 다트로도 키린의 뇌정 연쇄 같은 순간 이동 공격을 할 수 있어. 키린이 할 수 있는 거라면 나도 어느 정도 재현할 수 있으니까 활동하기 어렵지 않겠어."

키린: "뇌정 연쇄는 당신의 힘을 쓰니까 납득할 수 있지만... 푸른 뇌정(암드 블루이란 거, 좀 치사하지 않아?"

건볼트: "그, 그런가...?"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29.png

키린: "혹시 방전하는 동안에는 공중에서 낙하 속도가 느려지는 거야?"

건볼트: "응, 방전하는 동안에는 발밑에 자기장이 생겨서 낙하 속도가 느려져. 호버링과 공중 점프를 조합하면 아무리 험준한 지형도 통과할 수 있으니까 필요할 때는 나에게 의지해."

키린: "정말 편리하네... 기억해 둘게."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30.png

키린: "대시로 적에게 부딪히면 대미지 없이 일방적으로 록온... 이 정도면 만능이네."

건볼트: "만능까지는 아니지만... 이건 옛날에 싸운 무능력자의 기술을 모방한 거야."

키린: "...무능력자가 그런 걸 할 줄 안다고? 농담이지?"

건볼트: "진짜야. 벽과 천장을 날아다니면서 무시무시한 기동력으로 날 몰아붙였지... 그 정도로 위협적인 상대는 난생처음이었어."

키린: "에이... 세상에 그런 무능력자가 어디 있어."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31.png

키린: "그거 뭐더라? 당신의 그... 무자비한 기술."

건볼트: "볼틱 버스터 말이야? 한 명의 적을 확실하게 쓰러뜨리는 데 특화된 기술인데... 무자비한가?"

키린: "내 눈에는 좀 과해 보이는데..."

건볼트: "경비 로봇 정도라면 확실하게 무력화할 수 있지만 폭룡급의 능력자라면 글쎄... 다짜고짜 붙잡기는 어렵겠지만 어느 정도 대미지를 줘서 약하게 만들면 붙잡을 수 있을지도 몰라."

키린: "뭐, 든든해서 좋긴 한데... 당하는 입장을 생각하면 좀 불쌍해."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32.png

키린: "이번에는 첫 해방이라서 푸른 뇌정(암드 블루의 폭주를 내가 쇄환(기브스으로 완전히 억제해 뒀어. 하지만 앞으로는 그럴 수 없거든? 이제부터 당신이 힘을 사용할 때는 쇄환(기브스 게이지가 줄어들 거야. 쇄환(기브스 게이지는 당신의 봉인 안정도를 나타내. 말하자면 체력 같은 거랄까? 쇄환(기브스 게이지는 가만히 있으면 천천히 줄어들어... 전자결계(카게로우나 강력한 힘을 사용하면 빠르게 소비되지. 하지만 쇄환(기브스 게이지가 바닥나면 강아지 모습으로 돌아가게 될 테니까 폭주할 걱정은 없다고 봐도 돼."

건볼트: "그렇군... 조심할게. 나도 되도록 이 모습으로 있고 싶거든."

키린: "난 강아지일 때가 더 좋은데... 복슬복슬하고. 쇄환(기브스 게이지는 내가 앞장서서 싸우는 동안에는 자동으로 회복돼. 그러니까 게이지를 아끼겠다고 일부러 교대하지 않고 참을 필요는 없어. 단! 쇄환(기브스 게이지가 100% 미만일 때는 당신과 교대할 수 없어. 힘이 안정되기 전에는 위험하니까. 그것만은 기억해 둬."

건볼트: "알겠어. 제한된 시간이지만 전력을 다해 싸울 수 있다면 있는 힘껏 널 도울게."

키린: "그리고 쇄환(기브스 게이지가 줄지 않게 하고 싶다면 ↓을 재빠르게 두 번을 누르되, 두 번째에서 누른 채로 있으면 집중력을 높여서 쇄환(기브스 게이지 감소를 억제할 수 있어. 그동안에는 움직일 수 없지만... 당신이라면 전자결계(카게로우로 공격을 없앨 수 있으니 적의 움직임을 관찰할 때 좋을지도 몰라."

건볼트: "이 움직임, 몸에 착 감기네... 쇄환(기브스 게이지를 유지하고 싶을 때 시험해 볼게."



4. AREA─3[편집]


파일:홀리 나이트 XIII 33.png

건볼트(犬): "...! 이 기척은...!"


-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36.png

???: "어이~ 아가씨, 다 지켜봤거든~? 이런 날에 멍멍이하고 산책이라니. 제법 반반하게 생겼는데 그쪽도 쓸쓸한 독신인가 봐?"

키린: "놀랍네... 의식이 있구나? 건볼트, 당신 때랑은 다른가 봐."

???: "이보셔, 즐거운 수다가 한창이잖아? 다른 남자 이름을 꺼내면 곤란하지."


-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41.png

B.B.: "난 [ruby(B.B., ruby=블랙 배지)]. 어때, 아가씨? 지금부터 나랑 성스러운 밤을 오붓하게 보내는 건?"

키린: "미안, 경박한 녀석은 취향이 아니라서. 그리고 넌 지명 수배자거든."

B.B.: "매정하긴. 그쪽도 날 그런 식으로 차시겠다? 그래... 아무도 나 따위에게 눈길 한번 안 줬어... 그렇다면! 그렇다면 말야! 성야고 나발이고, 박살나 버리라지!!"


-


이놈이고 저놈이고 다 맘에 안 들어!
STRIKE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43.png

B.B.: "높은 곳에서 선포하지! 크리스마스 종료 공지 말이야! 인기남에겐 철퇴를! 남자를 호구 취급하는 팜므파탈에겐 심판을! 행복한 커플들에겐 지옥의 페어 여행을!"

키린: "뭐라는 건지... 의식은 있지만 역시 폭주 상태가 맞네."

건볼트(犬): "감정을 억제하지 못하고 있는 건가?"

Monologue: 제7파동(세븐스은 감정── '마음의 형태'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한다. 폭룡으로 변하면서 제어할 수 없게 되었는지도 모른다.

키린: "대강 크리스마스 전날에 고백하고 차이기라도 했겠지. 그래서 이딴 짓거리라니, 완전 민폐구만. 그러니 인기가 없는 거라고."

B.B.: "윽!!"

건볼트(犬): "키린, 폭주는 용 방사의 영향 때문이야. 저 사람 잘못이 아니고."

B.B.: "너, 너 인마! 사람 애처롭게 만들어 놓고 여유 부리냐! 이 핸섬한 자식(히어로!! 찍소리도 못 내게! 엉망진창으로 짓밟아 주마─!"

키린: "나 참... 덤벼, 시대에 뒤처진 폭룡 양반. 나의 '쇄환(기브스'으로 단단히 묶어 버리겠어! 그대에게, 진정한 봉인을!"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44.png

B.B.: "엔드 오브 홀리 나이트! 크리스마스 종료 공지다아!!"


해당 스크립트는 B.B.에게 패배할 때 나온다.

-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49.png


파일:홀리 나이트 XIII 50.png

용이여... 춤춰라!

-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55.png

B.B.: "뭐지, 이 힘은...!? 역시 크리스마스를 틀딱 콘텐츠로 만들라는 건가!? 힘이 마구마구 솟아오른다!!"

건볼트(犬): "아니!? 폭룡이 부활했어...!?"

키린: "대체 저 힘은 뭐지...? 아니지, 지금은 봉인이 먼저야!"


-


-



5. 미션 완료 후[편집]


파일:홀리 나이트 XIII 65.png

건볼트(犬): "──방금 그건 모르포와 같은 전자의 요정(사이버 디바제7파동(세븐스...?"

모르포: 『아니. 그 느낌은... 전자의 요정(사이버 디바와는 다른 파장이었어. 감응 능력 계열인 건 똑같지만 다른 능력 같아.』

키린: "폭룡을 의도적으로 누군가 조종하려는 건가...? 어떻게 그런..."

파일:홀리 나이트 XIII 66.png

그리고 며칠 후──

파일:홀리 나이트 XIII 67.png

???: "아이고~ 미안, 미안! 이렇게 신세를 져서 어쩌나!"

Monologue: B.B.를 면밀히 검사해 본 결과, 일단은 일반 능력자와 크게 다르지 않은 수치를 보였다. ...그리고 전자의 요정(사이버 디바과 비슷한 그 제7파동(세븐스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 바가 없다고 했다.

키린: "싸울 때는 뭐 저런 이상한 놈이 있나 했는데 이제 보니까 멀쩡하게 생겼네..."

B.B.: "어, 그래? 이거 야단났네. 내가 그렇게 멋있나?"

키린: "뭐, 그래. 근데 그 경박한 태도가 다 망치는 느낌이랄까."

B.B.: "오 마이 갓! 그렇구나... ...아무튼 너희 얘기는 다 들었어. 용 방사에 폭룡... 너희들 평소에 그런 일을 하는 거야?"

키린: "치룡국으로서 출동한 건 이번이 처음이었지만, 맞아. 앞으로는 이것이 우리의 '평소'... 통상 업무가 되겠지. 치안 부대의 일로 명확해졌지만 용 방사의 영향을 받지 않는 대상은... 폭룡 인자를 봉인한 건볼트쇄환(기브스을 가진 나뿐인 것 같네."

B.B.: "하이고... 난감하네~? 둘 다 굳이 그런 고생을 사서 한다니 말이야. 좋아, 나도 죗값은 치러야지! 날 너희의 동료로 끼워 줘! 네 쇄환(기브스이라는 것의 영향하에 있으면 더는 폭룡이 되지 않는 거잖아. 맞지?"

키린: "그래, 뭐. 앞으로 잘해 보자. B.B.(블랙 배지."

건볼트(犬): "그렇게 쉽게...? 괜찮겠어, 키린?"

키린: "...나와 건볼트만으로는 한계가 있잖아. 지금은 사태를 빨리 수습해야 하는데 고양이 손이라도 빌려야지."

B.B.: "그래! 고양이 말고 내 손이라도 괜찮다면 얼마든지 빌려줄 수 있는데? 냐~앙냥♪"

키린: "......취소할까."

B.B.: "노, 농담이야! 농담이라고! 아, 아무튼 둘 다 날 친근하게 B.B.(비비)라고 불러 줘! 앞으로 잘 부탁해!"


-

파일:홀리 나이트 XIII 68.png

키린: "BB제7파동(세븐스을 보다가 쇄환(기브스의 새로운 사용법이 떠올랐어!"

B.B.: "오, 내가 도움이 된 느낌? 완전 기쁜데!"

키린: "...응. 너의 '제7파동(세븐스'이 도움이 됐지 버튼을 길게 눌렀다가 손을 뗐을 때 강한 위력의 호부 발사가 가능해졌어."

B.B.: "모았다가 놓는다... 쇄환(기브스의 차지 샷인 셈이네!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겠어!"

키린: "아주 강력하지는 않지만 일반 호부 발사와 조합하면 강적을 만나도 대처하기 편해질 것 같아."


-


[각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05:44:16에 나무위키 푸른 뇌정 건볼트 鎖環/스크립트/홀리 나이트 XIII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