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게이트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융합(유희왕)

1. 개요
2. 설명


1. 개요[편집]


유희왕/OCG의 필드 마법 카드.


2. 설명[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03921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마법=, 필드=,
한글판 명칭=퓨전 게이트,
일어판 명칭=フュージョン・ゲート,
영어판 명칭=Fusion Gate,
효과1=①: 양쪽 플레이어는\,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제외하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악몽의 미궁에서 발매된 효과 처리 시 융합 소재를 제외하고 그 조합에 맞는 몬스터를 융합 소환으로 소환시켜 주는 필드 마법으로, 기존에 바다 등 공수 증감 효과밖에 없던 필드 마법과는 완전히 다른 효과가 내장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융합 없이 융합 소환할 수 있기 때문에, 융합 소재만 갖춰지면 1턴에 몇 번이고 융합 소환이 가능하다. 프로토 사이버 드래곤지옥의 폭주소환을 사용한 후 이걸 쓰면 순식간에 사이버 엔드 드래곤사이버 트윈 드래곤이 나온다. 필드 마법이기에 테라포밍으로 서치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다.

융합 소환 시 융합 소재가 제외되기 때문에 이 카드가 쓰이는 곳은 아예 묘지 자원을 쓰지 않는 융합 소환 테마가 대부분이다. 대표적으로 범골의 의지로 융합 소재를 잔뜩 모은 다음에 한꺼번에 융합해서 끝내는 범골 융합 덱 정도.

특히 체인 머티리얼과의 콤보가 유명하다. 엘리멘틀 히어로 에릭실러로 소재를 다시 되돌려 루프를 돌릴 수 있기 때문에 사출계 카드 혹은 중폭격금 폭탄 페넥스나 에릭실러가 10렙인걸 노려 구스타프 맥스같은 번 카드를 섞으면 원턴킬을 할 수 있다.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GX에서는 유우키 쥬다이가 사용하였다. 작중에서는 3화의 텐죠인 아스카와의 듀얼에서 처음 사용하여 엘리멘틀 히어로 프레임 윙맨엘리멘틀 히어로 썬더 자이언트융합 소환하는 것으로 처음 등장했다. 미궁형제와의 듀얼에서는 엘리멘틀 히어로 템피스터를 융합 소환했다.

33화 카뮬라와의 듀얼에서는 엘리멘틀 히어로 샤이닝 플레어 윙맨을 융합 소환했다.

에드 피닉스와의 1차전에서는 발동하는 동시에 필드 마법 유옥의 시계탑을 파괴하고[1] 썬더 자이언트를 융합 소환하지만, 그 유옥의 시계탑 파괴가 화근이 되어 데스티니 히어로 드레드 가이가 튀어나오면서 패배의 원인이 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08:39:25에 나무위키 퓨전 게이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14년 룰 개정 이후 필드 마법이 공존할 수 있어서 재현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