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트(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여자

덤프버전 :




파일:던전앤파이터M_프리스트(여).png
"계시는 마음이 무너진 사람에게 내린다. 아니, 그런 이들만이 계시를 받을 수 있는 것일지도.."
크루세이더S
이단심판관D
무녀S
미스트리스D


전직명
한국
프리스트
(Priest)
중국
圣职者
(성직자)

1. 개요
2. 특징
3. 스토리
4. 관련 인물
5. 관련 단체
6. 여담



1. 개요[편집]


파일:던전앤파이터M_일러스트_프리스트(여).jpg
프리스트(여)

신의 계시를 받아 악을 섬멸하고 아군을 보호하는 신앙인.

공식 가이드 페이지


"신이시여 제게 힘을."

인게임 대사 中



2. 특징[편집]


출시 당시에 크루세이더가 미리 추가되었고, 2022년 12월 22일 나머지 세 직업이 한번에 출시될 예정이다.

무녀가 원작과는 달리 크루세이더처럼 서포터로 나오면서 본 직업군은 처음으로 서포터/시너지가 두 명인 직업군이 되었다.

이후 인파이터가 예고되면서 던바일 최초로 5라인이 추가되었다.

3. 스토리[편집]


어릴 적 이단 종교 '검은 교단'에 의해 위장자의 피를 마시거나 주입당한 소녀들 중 한명이다. 이들은 거짓 사제로 이용당하거나, 이용당할 뻔 하다가 프리스트 교단에 거두어진다. 그 후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길을 걷게된다.

언젠가 위장자가 되어 파멸한다는 운명을 지니고 있었지만 프리스트 교단에 거두어진뒤로 각기 다른 방법으로 이를 극복하는것이 특징이다. 크루세이더는 거짓된 계시를 씻어버리고, 진실된 계시를 받아 진정한 프리스트로 거듭나게 된다. 무녀는 수쥬의 신탁을 받아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 거짓 계시의 영향으로부터 사실상 벗어난 상태가 된다. 하지만 이단심판관은 위장자로 변이하지는 않지만 신에 대한 뒤틀린 믿음으로 인해 선과 악을 구분짓기 어려운 상태의 아슬아슬한 줄다리기를 하고있으며, 미스트리스는 온전한 위장자가 되어 거짓된 계시로 예정된 파멸의 운명에 먹히기 직전까지 간 상태이다.

4. 관련 인물[편집]




5. 관련 단체[편집]




6. 여담[편집]



원래 PC판과의 차이가 있다면, 원작은 남자 프리스트가 최초 직업이었다. 하지만 모바일판은 여자 프리스트(크루세이더 단일직업)가 최초로 출시되었으며 후에 남자 프리스트가 등장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13:07:50에 나무위키 프리스트(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여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