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루베리

덤프버전 : r20210301

ピナ・ルベリー / Pina Rureberry

파일:Pina_Rueberry.png

파일:ピナ・ルベリー.jpg

1. 기본 설명



1. 기본 설명[편집]


사이버스텝에서 제작한 게임 코즈믹 시리즈의 등장 소녀 로봇 캐릭터.

작고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커다란 드릴로 적을 공격하는 컨셉.


2. 코즈믹 브레이크[편집]


S 사이즈 육전형 기체로 등장한다.

메인 무장 1 - 드릴 샷
양쪽 팔에 하나씩 달려있는데 애매한 편이라 별로 안쓰이는 편.

메인 무장 2 - 차지 드릴
꾹 누르고 있으면 차지되고 떼면 발사. 2단계까지 차지가 가능하며 차지에 따라 대미지와 사이즈가 바뀐다. 그냥 던지면 탄속도 애매하고 직사 무기라서 앵간하면 차지하고 던지자. 적당한 데미지가 있긴한데 이게 있어서 인지 가드가 없어서 잘맞는다.

서브 무장 1 - 모드 체인지
귀여운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진짜 딱 그 포즈로 변신한다. 변신하면 손에 든 무기가 사라지고 양손 소매가 드릴형태로 변화한다.

서브 무장 2 - 드릴 러시
소매의 드릴을 이용해 연타한다. 2번째 타격 때는 적을 경직시키며 다단 히트로 쭈욱 끌고 가는 부분이 있어서 상태 이상 발동시키기가 쉽다.
다만, 크림슨인 적은 밀려나지 않아서 극초반만 맞추고 상대 뒤로가서 헛짓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3번째 타격 때는 자신을 중심으로 라이징 드릴을 시전. 공격을 하다가 그만두면 전진하며 공격하는 모션이 있다. 잘 쓰면 적을 잘 따라잡을지도...? 돌진력은 좋다만 범위나 근접유도가 약한게 아쉽다.

서브 무장 3 - 라이징 드릴
적을 조준하고 사용하면 꼬리같이 달린 커다란 드릴을 이용해 땅을 파고 상대의 위치에 텔레포트하여 드릴들을 솟구치게 해 공격한다. 웃긴 건 자신은 지상에 있어야 하는데 상대는 공중에 있어도 따라간다. 땅을 파서 하늘에서 나타난다(...) 아무튼 이걸 잘만 사용하면 달리기 능력치가 낮아도 적을 잘 잡을 수 있어 피나를 쓰려면 이걸 연습하는게 좋다.

원더 비트 - 땅굴 파기
1번째 발동시에는 땅굴을 설치, 두번째 사용시에 땅굴이 있던 장소로 되돌아간다. 설치해두면 원더 게이지가 줄어들고 전부 사라지면 강제로 되돌아간다. 원더 게이지는 사용되면 줄어든 상태로 계속 있게되며 땅굴을 한번 더 파려면 상대나 오브젝트를 때려서, 혹은 원더 드러그를 먹어서 다시 채워야 한다.

이 원더 비트 덕분에 피나는 아주 편하게 점수를 벌 수 있는 패턴을 할 수 있다.
  • 1.땅굴 파기.
  • 2.적진에서 깽판.
  • 3.금방 죽을 거 같을 때쯤 되돌아가 치료받기.

물론 적을 잘 때려야 피통 쓰는 만큼 더 점수를 벌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