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다인

최근 편집일시 :


하다인 | Ha Da In

파일:하다인배우프로필.jpg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신체
168cm O형
가족
부모님
종교
기독교
링크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개요
2. 출연 작품
2.1. 영화




1. 개요[편집]


대한민국배우.

2023년 영화 뉴 노멀의 주인공 연진역을 맡아 첫 장편스크린 데뷔작으로 임팩트 있는 눈도장을 찍었다.
영화 뉴 노멀은 기담, 곤지암의 정범식 감독 작품이며, 최지우, 이유미, 최민호, 표지훈, 정동원이 나오는 웰메이드 말세 스릴러.
2022년부터 부천 국제 영화제, 런던 국제 영화제, 바르샤바 국제 영화제, 리즈 국제 영화제, 카이로 국제 영화제,브뤼셀 판타스틱 국제영화제,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 등 해외유수 영화제 17개에 초청 받아 주목 받고 있는 작품이다.

11월 11일 408회 아는 형님에 지우히메(최지우), 표지훈과 함께 영화 홍보차 게스트로 나와 화제를 일으켰다. 하다인은 발차기와 덤블링을 선보였다고 한다. 액션이 수준급 이상이라고 한다. 귀신 목소리가 현장에서 들려서 화제였다.

씨집상담소에 출연하여 진지한 상담을 했다고 한다.

국내 11월8일 개봉 이후 특유의 매력과 연기로 언론,평단,관객들에게 눈도장을 확실히 찍으며 극찬을 받아 오고 있다.
슈퍼 루키, 라이징 스타라는 평들이 많으며 연기,목소리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고 한다.

첫 라운드 인터뷰에 손 편지를 준비하는 아날로그 감성이 있는 배우. 라운드 언론 인터뷰에서 뉴 노멀에 나온 핑크 편지를 건내어 기자님들에게 섬뜩하지만 따뜻함을 선물 했다고 한다. 실제로 보면 매력적인 중저음에 말을 걸고 싶은 배우라고 한다.
하다인은 정범식 감독이 찾은 보석 같은 배우라고 한다.
실제 연진과는 다른 성격이라면서도 잘할 수 있을 것 같아 내외적으로 철저한 준비를 했다고 털어놨다. 그래서일까. 데뷔작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이고 힘 있는 연기를 보여줬다. 베테랑 배우들과 있어도 기세에 눌리지 않는 아우라를 발산하고 있는 당찬 신예였다고 한다. 뉴 노멀은 가족이 아팠던 힘든시기에 만난 캐릭터라고 한다. https://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aspx?CNTN_CD=A0002976651

영화 ‘뉴 노멀’로 스크린에 데뷔한 하다인은 정범식 감독이 발굴한 실력파 신예다.
이러한 노력 덕일까. 영화 공개 후 하다인을 향한 반응은 뜨겁다. 신선한 마스크와 강렬한 이미지, 탄탄한 연기력까지. 실력에 열정도 모두 갖춘 실력파 신예의 등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감독의 믿음에 완벽히 보답하며 자신의 이름 석 자를 대중의 뇌리에 제대로 각인시킨 하다인이다.라는 평가를 받아왔다고 한다.
http://www.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209784

관객들 눈에는 그저 반짝이는 신예처럼 보일 수 있지만 하다인에게도 사실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다. 배우라는 꿈과 가족, 그 두 개 밖에 없는데 뜻대로 잘 되지 않더라. 막막했다. 연진이처럼 표현하고 싶은데 그렇게 할 곳이 없었다. 내가 너무 작아 보이고 앞이 안 보이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잡생각이 찾아오는 밤에는 2, 3시간 동안 걸었다. "아무것도 되지 못할 것 같고 아무도 찾아주지 않을 것 같은 감정들이 들었죠. 연진이가 킥보드 탈 때의 감정과 같았던 것 같아요. 물론 연진이가 저보다 더 힘들긴 하겠지만요. 연진이 같은 청년뿐만 아니라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모두가 그런 생각을 하며 살아간다고 생각해요."
연진의 어두운 면모는 많은 청춘들의 공감대를 자극했다. 하다인은 자신이 과거 느꼈던 감정과 새로운 경험들을 아낌없이 풀어내며 캐릭터를 완성해 냈다. '뉴 노멀'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그는 영혼이 보이는 연기를 펼치는 메릴 스트립, 눈빛에 캐릭터를 담아내는 공리 같은 배우를 꿈꾼다고 전했다. '뉴 노멀'을 통해 화려한 신고식을 치른 그가 앞으로도 연기를 통해 청춘들의 목소리를 내줄 수 있길 바란다.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3111012520001584?did=NA

뉴 노멀 연기를 위해 다큐멘터리를 연구, 8kg 감량, 편의점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내외적으로 준비를 많이 했다고 한다. 매번 헤어는 스매싱펌킨스의 제임스이하, 목걸이,팔찌는 아하의 모튼하켓에서 영감을 받아 뉴 노멀의 연진을 만들어 나갔다고 했다.

영화 '뉴 노멀'로 스크린에 혜성같이 등장했다. 최지우, 이유미, 최민호, 표지훈 등 연기력과 스타성을 보유한 배우들 사이에서 유독 낯설었던 이름이다. '뉴 노멀'을 본 관객이라면 안정된 연기력을 바탕으로 하다인이 만들어 낸 여운에 놀라지 않았을까. 하다인은 팍팍한 세상에서 고립된 삶을 살며 하루하루 자신을 죽이고 살려내길 반복하는 공허한 연진의 얼굴을 훌륭히 소화했는 평이다 https://www.dailian.co.kr/news/view/1296693/?sc=Naver

하다인, 연진이 네 삶이 묻어 있는 캐릭터니까 기술적인 거 말고 이 친구의 마음에만 집중해. (하다인 배우의 다이어리에 적혀 있던 내용)

메릴 스트립, 공리를 좋아한다고 한다.

해외 국제 영화제 런던 국제영화제,바르샤바 국제영화제와 부천 국제영화제에 참석하여 관객들의 호평에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뉴 노멀의 VIP시사회 무대인사에서도 눈물을 흘린 모습이 인스타그램에 있는 것으로 보아 눈물을 많이 흘리는 편인듯하다.https://www.instagram.com/reel/CzD0mP9vjz2/?utm_source=ig_web_copy_link&igshid=MzRlODBiNWFlZA==

하다인은 배우를 꿈꾸게 된 계기는 "영화를 정말 좋아했다. 단편 영화, 독립 영화에 출연하며 배우의 꿈을 성장시켜나갔다. 많이 준비를 했었다"라고 했단다. 집에서 화술 연습도 하고, 혼자만의 영화 공부하는 방법이 있다고 했다. 존경하는 배우 선배님 있으면 신인 시절부터 끝까지 필모그래피를 따라가고, 기사 많이 보고, 글쓰기도 좋아한다. 인상깊은 신이 있으면 공부해왔다. 좋은 캐릭터 만나기를, 가닿기를 기도했다"라고 전했다고 한다.

뉴 노멀에서 연기한 연진 캐릭터에 공감한 적이 있냐는 질문에 "99% 이상 공감했었다. 저도 많이 울었던 적이 있었다.
https://www.topstar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5419645

뉴 노멀 배우들과의 모임이 화제가 되었다. 최지우배우가 식사 자리를 만들어주어 이유미,표지훈,정동원이 함께 했다. 멋지고 선한 배우들이라고 표현했다.https://www.newsen.com/news_view.php?uid=202311231040230510

영추남 인터뷰를 했다고 한다. https://blog.naver.com/movie_-/223268360484


2. 출연 작품[편집]



2.1. 영화[편집]


개봉 연도
제목
감독
배역
활동
비고
2023년
뉴 노멀(New Normal)
정범식
연진
주연
영화제[1]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8 02:47:47에 나무위키 하다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제26회 부천 국제 영화제 폐막작. 제66회 런던 국제 영화제, 제38회 바르샤바 국제 영화제, 제36회 리즈 국제 영화제, 제44회 카이로 국제 영화제 초청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