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피(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몬스터


파일:external/www.wizards.com/MM35_PG150.jpg
D&D 3판 버전

이 생물체는 파충류 괴물의 하체와 다리, 날개를 단 사악한 얼굴의 노인을 닮았다. 이 생물체의 머리는 엉클어져 있고 지저분하며 피로 굳어져 있다.

1. 개요
2. 기타
3. 외부 링크



1. 개요[편집]


harpy.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몬스터. 여행자를 말할 수 없이 끔찍한 고통에 몰아넣고, 그냥 장난감으로서 여행자를 가지고 놀다가 질리면 죽여서 먹어치우는 혼돈 악 성향을 가진 말그대로 성난여자 그자체인 몬스터. 커다란 뼈를 몽둥이처럼 가지고다니며, 공중에서 플라이바이 어택 피트[1]를 이용해 치고빠지는 공격을 한다.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도 있는데, 남성에게도 유방이 달려있어서 하피는 오직 여자만 존재하는 종족으로 오해받은 적이 있다.

원본 하피와 동일하게 특수공격으로 노래를 부르는 능력이 있으며, 그 노래로 내성굴림(의지 DC 16)에 실패한 300피트 내의 모든 생명체를 매혹시켜 끌고와서 위험한 곳에 걸어들어가게하거나 위의 묘사처럼 저항도 못 하는 상태에서 가지고논다. 일단 매혹 당하면 그저 하피가 있는 방향으로 걸어갈 뿐이고,[2] 구덩이나 절벽으로 걸어들어가는 위험한 상황에서 주어지는 2차 내성굴림을 해서 정신을 차리지않는 이상 그대로 하피 앞으로 걸어가 저항도 하지못하고 얻어맞게된다.

변종으로, 공중에서 치고빠지는 게 아니라 활을 쏘는, 즉 파이터에 특화되어있는 하피 아쳐도 있다. 이쪽은 여행자를 괴롭히는 대신 용병으로 일하며 을 가장 많이 준다고하는 고용주를 섬기고, 고용되지않고 혼자 다닐 때는 상인들에게서 보호비라는 명목으로 돈을 빼앗고다닌다.


2. 기타[편집]



날아다니는 만큼 스로잉 해머에 약한 모습을 보이며, 처음 시작하자마자 해머, 단검을 모조리 던지면 꽤 많은 HP를 갉아먹을 수 있다.[3] 그후부터는 정면승부. 파이터가 있다면 대공 필살기로 아예 바닥으로 못내려오게 만들 수 있다.[4]
일단 한번 날아버리면 골치가 아프기 때문에 아예 날지 못하게 하든가, 날아버리면 적절한 스로잉 해머와 대공 필살기로 격추할 필요가 있다.
사실상 텔아린보다 얘가 더 어렵다.
일정시간내로 격파하면 신(Synn)이 거주하는 부유성을 잠시동안 보는 데모가 나온다.

  • 네버윈터 나이츠에선 쉬프터가 되면 직접 하피로 변신할 수도 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변신하면 약하다.

  • The Temple of Elemental Evil에서도 사원 지하에서 적으로 나온다. 여러 마리가 한꺼번에 나오고 노래로 디버프를 걸어서 강하고 상대하기 짜증나는 몬스터다.

3. 외부 링크[편집]



[1] 비행가능한 생명체가 한 라운드에 두번 공중 이동을 할 수 있게하는 피트[2] 일단 매혹당하면 2차 내성굴림 기회가 주어질 때까지 반항도 공격도 못 하고 하피 이외의 다른 위협에 대해 본능적인 방어만 할 뿐이다.[3] 4인 플레이시에는 타이밍 잘 맞추면 해머만으로 쳐죽일 수 있다.[4] 대충 구석에 몰아놓고 대공기 2타 → 지상에 내려와 백점프 → 대공기 2타 식으로 요식 무한콤보가 완성된다. 여기서 방해가 되는 건 잡몹으로 얼쩡거리는 섀도우 엘프들인데, 이 쪽은 아예 안 나오도록 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5 08:42:31에 나무위키 하피(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