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토리 시즈카(명탐정 코난)

덤프버전 :

핫토리 시즈카 관련 둘러보기 틀
[ 펼치기 · 접기 ]






{{{+2 핫토리 시즈카 }}}
(はっ(とり (しず([1]
윤정화[2]
Shizuka Hartwell

이름
이케나미 시즈카 → 핫토리 시즈카
연령
42세[3]
가족
남편 핫토리 헤이조[4]
아들 핫토리 헤이지[5]
첫 등장
28권(2001년)
성우
[[일본|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틀:국기|
]][[틀:국기|
]]

카츠키 마사코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틀:국기|
]][[틀:국기|
]]

윤소라

1. 개요
2. 외모
3. 능력
4. 작중 행적
4.1. 본편
4.2. 극장판
5. 출연 에피소드
5.1. 본편
5.2. 극장판
6. 여담



1. 개요[편집]


파일:핫토리 시즈카.png

내 생명이든, 남의 생명이든, 생명은 함부로 빼앗아선 안 되는 소중한 거예요! 그걸 함부로 빼앗는 사람은 모두 살인자나 마찬가지예요! 설령 자기 것이라고 해도요! 잘 생각해 봐요.[6]

[7]

명탐정 코난의 등장인물. 첫 등장 당시 모리 코고로를 시험할 목적으로 위해 옛이름을 사용했다.

이름의 유래는 아들의 모티브 중 하나인 제니가타 헤이지의 연인 오시즈. 결혼 전 성씨인 이케나미는 남편의 모티브 하세가와 헤이조가 등장하는 오니헤이한카초의 작가 이케나미 쇼타로에서 따온 것이다.


2. 외모[편집]


미인 캐릭터가 많은 명탐정 코난 내에서도 빼어난 미인으로 그려진다. 그 전설적인 미인 배우인 쿠도 유키코를 엄마로 둔 신이치조차 시즈카를 처음 봤을 때 굉장한 미인이라고 생각했고, 유키코와 동급 미인이라는 설정이 있는 키사키 에리를 아내로 둔 모리 탐정도 요코한테처럼 느끼하게 대한다.[8] 더 놀라운 건 시즈카는 42세로 38세인 유키코, 에리보다 나이가 4살 많다.

3. 능력[편집]


학창 시절 검도부에 몸담았던 검도 유단자로, 부채로 칼을 막아낼 만큼 실력이 뛰어나다. 위의 대사도 그 부채로 칼을 막아낸 다음에 날린 대사다. 자세한 사항은 거짓말 투성이의 의뢰인 문서 참조.


4. 작중 행적[편집]



4.1. 본편[편집]


사진[9]을 되찾으려고 모리 탐정 사무소로 찾아와, 전학 간 이후로 소식이 끊긴 중학교 동창을 찾아 달라는 의뢰를 한다. 이후 모리 일행과 같이 포와로로 가서 차를 마시는데, 냉커피를 주문하려고 "레이코"라고 했다가,[10] 실수를 했다는 걸 알아차려서 추리 소설의 등장인물 '레이코'와 자신이 닮았다는 말을 들었다고 둘러댄다. 이후 코난이 아이스 커피를 주문하자, 자신도 같은 걸로 달라고 해서 무마했다. 더빙판에서는 쌍화차를 주문하려고 (동남방언의 쌍시옷 문제를 이용해서) "상화…"라고 하다가 말을 끊고(상화차라고 하면 영남 사람인걸 들킬 테니까), 그 친구가 자기를 그 소설 속의 등장인물 상화와 닮았다고 했다며 변명했다.

그러나 에도가와 코난은 그 소설을 읽은 감식반원을 통해서 소설에서 그런 이름을 가진 등장인물이 없는 걸 알게 되면서, 그녀가 사실은 기혼녀지만 그걸 숨기고 있다는 것과 함께 이를 추궁했다. '레이코'의 의미는 알 수 없었으나, 기혼임을 숨기고 있다는 것 외에도 그녀가 자신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있다[11]는 걸 알 수 있었기 때문이다. 모리 코고로로서 사건을 추리한 뒤에 이 점을 추궁하는데, 갑자기 나타난 핫토리 헤이지가 '레이코'의 의미를 밝힌다. 직후 헤이지가 그녀의 팔을 끌며 아줌마라고 부르고, 오사카로 돌아가라고 말하는 걸 보고 마침 깨어난 모리 탐정이 헤이지에게 무례하다고 지적하는데, 헤이지의 어머니라는 게 밝혀져 다들 놀랐다. 란: 거짓말 말도 안돼 어머니는 얼굴이 하얗잖아!!! 사실 의뢰부터가 모리 탐정을 시험해보려고 한 것으로, 도쿄로 오기 전에 그 중학교 동창에게 연락해 계획을 짠 듯하다.

이쪽은 자식 걱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헤이조와 달리 진성 아들바보다. 모리 코고로를 시험하려고 한 이유는 아들 헤이지가 모리 일행과 같이 움직일 때마다 거의 매번 부상을 입었기 때문에 모리 탐정을 신뢰해도 되는 인물인가 의심했기 때문.[12] 사실 모리 탐정보다는 사신인 이 꼬맹이 때문인데... 핫토리 헤이조가 아들을 이용했을 때 귀를 후벼파며 이를 살짝 복수한 거 같은 장면도 나왔다.그리고 헤이조는 "여보 살살 좀 해요."하고 쩔쩔맸다. 1년 전 이야기가 나오는 "설녀 스키장 살인사건"에서는 스키 캠프에 참가하는 헤이지네 반을 몰래 따라왔는데, 이때 그녀를 만난 헤이지와의 언쟁에서 헤이지가 태어날 때부터 계속 성장 비디오를 찍어왔다는 말이 나온다. 정작 헤이지는 그게 과보호로 여겨져서 살짝 싫은 듯.


4.2. 극장판[편집]


극장판 진홍의 연가에서는 백인일수 카루타의 여제였다는 과거가 밝혀졌다. 헤이지가 오오카 모미지의 경호를 위해 몸을 뺄 수 없어서 카즈하의 카루타 특훈을 시켜주지 못해서, 대신 어머니에게 연락해서 특훈을 시켜달라고 했다는 모양이다.


5. 출연 에피소드[편집]



5.1. 본편[편집]


본편
순서
사건명
원작
TVA
비고
01
거짓말 투성이의 의뢰인
28권 File.3~5
220~221화
첫 등장. 첫 등장으로, 용의자들 중 한 사람이었고 유력한 용의자였다.
4기 3~4화
02
오사카 더블 미스터리! 나니와 검사와 타이코 성
31권 File.8~32권 File.4
TVA 263화

4기 41~44화
03
핫토리 헤이지 VS 쿠도 신이치, 스키장의 추리 대결
50권 File.8~51권 File.1
490화

9기 3~4화

5.2. 극장판[편집]


극장판
순서
제목
비고
1
21기 진홍의 연가
첫등장. 이후 헤이지와 카즈하가 메인인 극장판이 나오면 재출연할 가능성이 높다.

6. 여담[편집]


  • 등장할 때마다 대부분 기모노 차림이다. 예외라면 490화 정도. 대놓고 기모노를 입었는데도 옛날부터 국내에서 방송 가능했다는 점이 신기하다면 신기한 일이기도 하다.

  • 요리 솜씨는 꽤 좋은 편이라고 한다. 사실 코난에 등장하는 어머니 중 이 분을 빼면 대부분이 요리를 잘 한다.

  • 일본판 담당 성우 카츠키 마사코는 초창기 에피소드인 기묘한 사람찾기 살인사건(한국판 제목은 두 얼굴의 여자)에서 미야노 아케미 역할을 맡은 바 있다. 다만 이 에피소드가 애니메이션에서는 원작과 달리 검은 조직과 관련 없는 사건이 되어버리면서 스토리가 굉장히 꼬이게 되었고, 이후 검은조직 10억엔 강탈사건(한국판 제목은 10억원 강도사건)이라는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에피소드를 만들어 미야노 아케미에 대한 설정을 원작대로 수정하였고, 이에 따라 해당 에피소드에서 미야노 아케미를 맡은 타마가와 사키코로 미야노 아케미 캐릭터의 성우가 정해졌다.

  • 한국판 담당 성우는 윤소라가 담당하고 있었으나, 성우 본인이 숱하디 숱한 논란들을 일으킨지라 후일 등장시 성우가 바뀔 가능성이 높다. 특히 서민빌라촌 발언은 네이버 실검 1등을 찍을 정도로 파장이 매우 큰 사건이었고, 전부터 남성혐오에 페미발언등으로 성우팬들이나 코난팬들에게 아주 단단히 찍혔다.

[1] 결혼 전 이름은 ’이케나미 시즈카‘.[2] 김대용과 비슷한 사례. '시즈카'를 한국식으로 읽은 것이 '정화'이며 성씨인 '윤'은 한국판 성우 윤소라에게서 따온 듯하다.[3] 투니버스 4기 방영판에서는 처음 등장할 때 45세로 잘못 나왔다가 이후 42세로 수정되었다.[4] 한국명 하평무[5] 한국명 하인성[6] 물론 원작에서는 간사이벤에 반말로 이야기한다. 한국판 애니메이션 (4기 8화/2006.05.11)에서는 "이봐요. 생명이란 내 거든 남의 것이든 모두 다 소중한 거라고요. 그걸 모르는 인간은 살인자와 다를 바가 없어요. 당신 목숨은 당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잘 기억해두세요."로 나온다.[7] 마작 도박에 빠져 가산을 탕진하게 된 남편을 더 이상 말릴 수 없게 되어 살해하게 된 부인이 진상이 밝혀진 후 친정아버지에게서 선물로 받은 진검으로 자살을 시도하려 하자 부채로 진검을 막아내고 자살을 말리면서 남긴 말이다. 사실 부인이 자살하려는 걸 코난이 눈치챈 덕분에 이런 명대사가 나올 수 있었다.[8] 심지어 모리 탐정은 본인이 추근덕거린 상대가 유부녀라는 걸 알면 자제하는 편인데 시즈카는 부끄러워 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9] 고등학생 때 검도 대회에서 찍은 사진이라는데, 헤이지 말로는 1학년한테 패배하고 우는 모습이라고 한다. 작가의 말에 따르면 그 대상이 다름아닌 동작가의 작품의 주인공 쿠로가네 야이바의 어머니가 되는 인물이었다고.[10] 오사카 사투리로 아이스 커피를 뜻한다고 한다. 일본어로 찰 랭(冷)은 "레이", 커피는 "코히". 즉 레이+코(히)=레이코. 헤이지 말로는 오사카 사투리가 맞긴 한데 젊은 세대는 안 쓰는 말이라고 한다.[11] 청소 먼지도 못 참을 정도로 기관지가 약하다면서 뜨개질이 취미라는 것, 요리를 할 줄 모른다면서 조리된 생선 토막만 가지고 생선 종류를 한눈에 알아낸 점. 그리고 손가락에 밴드를 붙이고 있는데, 약지가 가는 것으로 보면 사실은 결혼 반지 자국을 숨기기 위해 밴드를 붙인 것이 아닐까라는 것.[12] 참고로 시즈카가 모리 탐정을 시험했던 거짓말 투성이의 의뢰인그리고 인어는 사라져 버렸다로 이어지는데 여기서도 헤이지는 부상을 입고 돌아간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5 16:03:40에 나무위키 핫토리 시즈카(명탐정 코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