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븐 코인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묘사


1. 개요[편집]


팬티 & 스타킹 with 가터벨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아이템. H의 양쪽에 날개가 돋은 문양이 새겨져 있는 금화의 형태를 하고 있다. 단위는 헤븐.


2. 작중 묘사[편집]



2.1. 시즌 1[편집]


고스트를 쓰러뜨리면 드랍하며, 고스트의 레벨에 따라 드랍 개수가 각각 다른 것으로 추정된다. 1화의 똥 덩어리 고스트는 1헤븐, 2화의 스피드광 고스트는 3헤븐, 3화의 벌 고스트는 8헤븐(벌과 8의 말장난)을 드랍했다. 엄청난 잔챙이 고스트는 0.5헤븐을 주기도... 다만 양산형 고스트는 죽여도 코인을 드랍하지 않는다.

화폐로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5화에서 팬티스타킹에게 푸딩을 주자, 스타킹이 헤븐을 사용한 거냐고 물어보았다. 참고로 그 푸딩은 천계 통판에서 판매하는 듯하다.

지정된 개수를 전부 모으면 팬티와 스타킹이 다시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한다.[1] 12화에서 나온 헤븐 코인 통계표를 보면 스타킹은 잔뜩 모았고 팬티는 별로 없는 걸 보면 자매가 따로따로 모으는 듯. 덕분에 스타킹만 천계로 돌아가고, 데몬 자매들은 헬즈 몽키의 부활 계획을 실행하게 된다.

심지어 외화도 있다. 트래스호머 편에서 외화 헤븐 코인을 산더미처럼 얻었지만 환전이 불가능해서 몇천 개가 있어도 의미가 없다는 듯. 단, 천계에 직접 가면 환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2.2. 시즌 2[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2:08:38에 나무위키 헤븐 코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3화에서 스타킹의 발언을 보자면 단순히 통행료가 없어서 천국에 못 가는게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