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카와 마키

덤프버전 :



1. 개요
2. 프로필
3. 캐릭터 소개
4. 상세
5. 전용 특기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natalie.mu/news_large_05.jpg

星川 真希(ほしかわ まき


2. 프로필[편집]


생일
1993년 6월 1일
성좌
쌍둥이자리
혈액형
A
신장
157cm (1학년), 158cm (2학년), 159cm (3학년)
3사이즈
83-56-83 (1학년), 83-56-84 (2학년), 84-56-84 (3학년)
취미
음악감상 (팝 위주), 윈도우 쇼핑
테마곡
웃는 얼굴의 천사(笑顔の天使)
캐릭터 싱글
Smiling
성우
오오가메 아스카


3. 캐릭터 소개[편집]


도키메키 메모리얼 4의 등장 캐릭터. 1학년 때 주인공 옆자리에 앉게 되면서 알게 된 사이로, 창밖에 보이는 전설의 나무에 대해 알려준다. 주인공 반 반장을 자원해 맡았으며, 활발하고 의욕 넘치는 성격 때문에 반 모두에게 인기가 있다. 특히 친한 친구는 어렸을 적부터의 소꿉친구고도 츠구미로, 장래 희망은 간호원.

사츠키 유우와 더불어 이번 작 양대 메인 히로인인데, 유우가 후지사키 시오리 기믹의 정통 계승자라면 마키는 2의 메인 히로인 히노모토 히카리에서 운동기믹만 뺀 캐릭터다. 히카리처럼 단발머리에, 딱히 뛰어난 것 없이 친절하고 성격 좋은 타입인데다 고도 츠구미와의 교우관계 역시 히노모토 히카리미나즈키 코토코와 흡사하다.츠구미의 꼬인 성격 역시 코토코와 빼박이다. 호감도가 워낙 쉽게 쌓이다 보니 주인공 능력치가 올라갈수록 멋대로 두근두근 상태에 돌입해 다른 히로인 공략시 어깃장 놓기 십상인 철벽녀 역할인 것까지... 역대 메인 히로인 중 사상 최초로 주인공과 과거에 접점이 전혀 없는 캐릭터란 점[1]만 다를 뿐 여러 면에서 엇비슷하다.


4. 상세[편집]


최초에는 그저 그렇던 성적이 학년을 거듭할수록 꾸준히 올라가서 졸업할 무렵에는 츠구미를 위협할 정도까지 올라가는가 하면 매년 마라톤 대회에서 계속 자기 기록 갱신에 성공하고, 개발도상 수준이던 요리 실력도 1년만에 양호한 수준으로 업글되며 나중에는 유우의 뒤를 이어 학생회장을 꿰차는 무지막지한 모습까지 보여준다.이런 점에서 보면 확실한 대기만성 컨셉의 캐릭터. 그렇다고 해도 반장을 자원한 것 말고는 딱히 눈에 띄는 구석이 없었음에도 주인공 모르게 학생회에 지원해 보기좋게 당선되는 수완은 어떻게 발휘한 것인지 궁금해질 정도다.[2]

방해 특기가 없고 모든 능력치가 평가 상승률에 높게 비례해서 폭탄 제거 데이트만 해도 두근두근 상태가 되는 등 공략이 어렵지 않아 초심자를 위한 히로인이다. 히로인 포인트가 가산되는 이벤트도 평가에 따른 자동 이벤트가 많은 편이고 CG 회수도 어렵지 않다. 단, 능력치 중 어느 하나라도 150 이상을 넘겨야 하는 게 엔딩 조건이므로, 너무 얕보면 이벤트를 다 회수하고도 차일 수 있으니 능력치 육성은 해주자. 휴식만 취하지 않는 이상 평균 150 이하로 졸업하기도 쉽지 않겠지만 간호원 지망생답게 전투 오의는 전원 회복 및 배리어를 치는 치유의 날개(癒しの翼). 컷인도 날개를 펼치고 나타나는 다소 식상한 연출. 그밖에는 모바일판에서도 NPC로 잠깐 등장한다.

일단 게임상에선 특기 해설 역할 및 업그레이드 화면에서 꼬박꼬박 등장하다 보니 정기적으로 얼굴을 볼 수밖에 없지만[3], 여러 방면에서 파격적인 소꿉친구 기믹으로 무장한 오오쿠라 미야코의 포스에 밀리는 바람에 한참 존재감이 떨어진다. 특히 공략 난이도가 높은 유우를 공략하기 위해 학생회에 들어가 능력치를 키우고 그녀와 데이트를 하며 엔딩을 보려 하니 어째선지 나무 밑에 마키가 기다리고 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바람에[4], 이를 놓고 일본에서 전설의 나무 키퍼라는 별명이 붙여지고 슬램덩크(만화)와 조합한 관련 팬아트까지 나오게 되는 등 메인 히로인이라는 입지에 적지 않은 타격을 입었다. 전설의 나무는 내가 제압한다. 상술한 호감도 상승 특성 때문에 2채널 스레드에 호시카와 회피법이라는 아스키 아트가 고정 탬플릿으로 달렸을 정도(…).

2 이래의 메인 히로인 기믹을 충실하게 따르고 있으나, 캐릭터의 개성이 간판으로 내세우기에는 지나치리만큼 수수해서 심하게는 '무슨 자격으로 메인 히로인이라 내세워졌는지 모르겠다' 는 혹평까지 뒤따랐던 비극적인 캐릭터. 특히 호감도에 따라 행동거지의 차이가 큰 다른 캐릭터완 달리,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로만 일관되어 공략하는 재미가 없다. 메탈 유키는 캐릭터들에게 반전 매력을 부여하기 위해 노력했다지만, 결국 마키는 그것에 실패한 셈.[5] 코나미 제작진이 미소녀 게임 일각에서 선보이는 타이틀 히로인/진히로인 구분 기믹을 참고한 결과일 수도 있겠으나, 그렇다고 하더라도 시리즈 내에서 자신만의 고유함을 거의 갖추지 못한 완성도는 지적 받을 만한 문제다.[6]

얼마 안되는 미디어믹스상의 취급도 실로 나빠서, 유일하게 나왔던 공식 코믹에서는 미야코에게 주인공을 양보하는 전개로 흘러가고 추후 퀴즈 매직 아카데미 7의 '히로인 검정' 항목에서 그 코믹의 메인 히로인이 누군지 묻는 사지선다 문제가 나왔을 정도였다. 거기다 미야코가 시리즈 사상 최초로 다키마쿠라 상품화된 것과는 달리, 마키는 도쿄 게임쇼 2009의 코나미 부스에서 1/8 사이즈 피규어를 선보였다가 캐릭터 인기가 미약하자 슬그머니 상품화 계획이 취소되었다. 이처럼 제작사 입장에서는 이미 완전히 묻힌 캐릭터로 전락한 지 오래고, 팬덤에서도 대놓고 미야코와 비교당하던 시기에는 불쌍할 정도로 딱하게 취급받다가 그런 여론이 완화되면서부터는 인기가 차츰 호전되어 중상위권 정도까지 올라오게 되었다.인기도 대기만성형. 1위 자리는 변함없이 넘사벽이지만...

하나 더, 도키메키 메모리얼 시리즈는 2까지 오프닝, 엔딩곡을 메인 히로인의 성우가 담당했는데 3편 이후로 본편이나 걸즈 사이드 시리즈 공히 외주 가수가 이를 맡게 되었다. 이 사양은 4에서도 그대로지만, DLC를 설치해 적용했을 경우 오프닝과 엔딩곡이 마키의 담당 성우인 오오가메 아스카가 부른 곡[7]으로 바뀐다.


5. 전용 특기[편집]


  • 마키의 웃는 얼굴(真希の笑顔) (+) : 진리의 해명술 장착시, 마주치면 30% 확률로 발동. 주인공 체력을 6 채워주는데, 체력은 그냥 자거나 휴일에 집중적으로 회복 아이템만 섭취하거나 하는 등 이것 말고도 여러 방법으로 채울 수 있으므로 그다지 의미가 없는 효과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6:27:52에 나무위키 호시카와 마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시오리와 히카리는 어쨌든 주인공과 소꿉친구 사이고, 3의 메인 히로인이라는 마키하라 유키코는 주인공과 과거 안면이 있긴 했다. 이런 설정 때문인지 전화번호를 처음부터 아는 상태가 아니며 미야코에게 물어봐야만 비로소 알 수 있다.[2] 사실 유우의 이벤트를 예로 들자면 저녁늦게까지 서류를 정리하는 등, 희생정신과 책임감이 필요한 직책이다 보니 성실하고 책임감 강한 마키라면 못할 것도 없다.[3] 이것조차도 호시카와에게 폭탄이 생기면 주인공이 혼자 알아서 척척 세팅한다.[4] 4편에서의 고백 우선순위 결정은 엔딩 조건 달성>히로인 포인트가 가장 많은 순>데이트를 가장 많이한 순>평가가 가장 높은 순>휴대전화의 전화장 순서로 정해진다. 유우 엔딩을 보려고 했는데 마키 엔딩을 보는 경우는 마키의 히로인 포인트가 유우보다 많은 경우다. (유우를 공략하는데 유우보다 마키와 더 많이 데이트를 했을리는 없으므로 다른 경우는 제외) 마키는 폭탄이 잘 안 달리고 달려도 알아서 수습되는 경우가 많아 폭탄을 터뜨려 평가를 낮추는 방법은 쓰기 힘들므로, 히로인 포인트를 깎아서 고백 우선순위에서 밀어내는 게 확실하다. 봄의 중앙공원, 여름의 바다에서 데이트를 하지 않고, 가을에 일어나는 발열 이벤트는 가을에 데이트를 피하는 방식으로 회피하면 7점이 깎이며 손잡기를 하지 않으면 2점이 더 깎인다.[5] 거기에 말끝을 올리는 성우의 연기 톤도 한결같아 지루함을 더한다.[6] 캐릭터의 지속적인 성장 기믹 때문에, 도키메키 메모리얼 Girl's Side의 주인공같은 히로인을 내놓으려던 결과물이었다는 견해도 보인다. 이를 호의적으로 평가하자면 주인공들의 영역 크로스오버라 해도 좋을 듯. 덧붙여 호시카와의 머리색/헤어스타일은 GS2의 정보담당 소년 오토나리 유우와 매우 닮았다.[7] 정확하게는 공식 OVA '시작의 파인더' 의 오프닝과 엔딩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