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와라노 코레미츠

덤프버전 :


1. 개요
2. 행적
2.1. 정편
2.2. 속편
3. 기타


1. 개요[편집]


겐지모노가타리의 등장인물.


2. 행적[편집]



2.1. 정편[편집]


겐지의 젖형제(겐지의 유모의 아들). 밤놀이를 나가는 겐지의 곁에 언제나 시종하면서 이런저런 골치 아픈 일을 처리해주곤 하는 유능한 사람. 처음 등장은 유가오 첩으로, 유가오에 대해 알아보고 주선해준다.

어머니인 유모는 병 때문에 치료를 위해 출가했으며 형제들 중에 아사리 급의 고승이 있는 등 불교계 쪽으로는 힘이 좀 있는 집안 사람으로 보인다. 유가오 첩에서 유가오를 발견하게 된 것도 유모가 병들었다고 해서 겐지가 유모 집에 찾아갔다가 옆집에 있는 미스테리어스한 여자에게 흥미를 가지게 된 것이 시작이다.

딸을 궁중 행사의 무희로 들여보냈을 때, 딸을 입궁시킬 타이밍을 잡기 위해 "어수룩한 남자와 연애편지 주고받지 말라"고 딸에게 엄명을 내렸으나 유기리의 편지가 딸에게 전해지자 태도를 바꿔 자신도 아카시 입도처럼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기뻐했다. 물론 가족들은 그런 그의 말을 완전 개무시로 응수하지만.


2.2. 속편[편집]


후지와라노 코레미츠의 딸인 도노나이시노스케가 유기리와의 사이에서 낳은 2남 2녀 중 로쿠노키미가 니오노미야와 혼인한다. 니오노미야의 여자들 중에서는 가장 서열이 높지만, 정작 니오노미야는 먼저 들인 나카노기미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을 다음 동궁으로 책봉할 생각을 하고 있어서 아카시 입도처럼 되기는 힘들 것 같다.


3. 기타[편집]


작중 언급에 따르면 사실 이 자도 제법 호색해서 여기저기 돌아다닌다고 한다. 그 때문에 유가오 첩에서 유가오가 죽자 빨리 그를 부르라고 하지만 날이 밝아서야 발견되어 돌아오기도 했다(...)

후지와라 씨족인 데다 딸을 입궁시키려고 한 것으로 보아 그렇게 신분이 낮은 자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다만 후지와라 씨족도 지방관밖에 안 되는 중류층도 있는 데다 어머니가 유모였다는 점, 딸이 나이시노스케였던 것을 볼 때 대신이나 공경급은 못 되고 당상관에서 지방관 정도인 듯.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10:55:39에 나무위키 후지와라노 코레미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