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키 켄스케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특징
3.1. 캐릭터 시나리오
5. 기타 이야기거리


1. 개요[편집]


파일:히비키 켄스케 왕좌.jpg
프로필
이름
響 鍵介
Kensuke Hibiki
닉네임
カギP
Kagi-P
뫼비우스 연령
16세
소속
1학년 1반, 악사 → 귀가부
생일
2월 27일[1]
신장
166cm [2]
상징 꽃
부바르디아[꽃말1], 오니소갈룸[꽃말2]
테마곡
ピーターパンシンドローム
담당 성우
아오이 쇼타
담당 작곡가
40mP

학교에 다니는 고등 1학년.
졸업식에서 답사를 했던 그가 다음 입학식에서 신입생으로서 입학한 일이,
주인공이 뫼비우스가 현실이 아님을 자각하는 계기가 된다.
μ에게 악곡을 제공하는 오스티나토의 악사이자,
귀가부의 적으로서 나타난 싸움의 말로에, 자신의 존재의의에 의문을 품게 되어, 귀가부의 일원으로서 동료가 된다.

게임 Caligula -칼리굴라-의 등장인물.

다른 멤버들과 다르게 악사의 일원인 '카기P'였다가 개심하고 동료로 들어오는 특이한 합류방식을 가지고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졸업식을 지켜봤을 때 졸업생 대표로서 답사했다가, 입학식에서 신입생 대표로 다시 나타나게 된 것을 계기로 주인공에게 뫼비우스가 현실이 아니라는 것을 자각하게 만든 장본인으로, 이야기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캐릭터.

그는 뮤를 프로듀스하는 프로듀서 집단 '오스티나토의 악사'의 일원 카기P로, 뫼비우스에서 벗어나려 하는 주인공과 귀가부를 추적하기 위해 학교에 자신의 음악을 틀어서 디지헤드들을 흉폭화시켜 귀가부의 신원을 확보하게 한다.

귀가부가 뮤가 있는 곳을 알아내기 위해 카기P와 직접 조우하자 오스티나토의 악사로서 한번 들어온 자는 다시는 돌려보내지 않겠다는 심산으로 주인공 일행에게 싸움을 걸어온다. 패배한 후, 주인공 일행에게 흥미를 느껴 자신도 귀가부원으로 넣어달라고 한다. 그 후 아리아가 켄스케의 힘을 조율시켜서 자신도 카타르시스 이펙트를 각성하게 된다.

적이었다가 아군이 되었다보니까 합류 후에도 다른 부원들로부터 경계받는 편이라[3] 그런지, 자신이 마음을 돌리게 된 계기이자 귀가부의 부장인 주인공한테 다른 부원들보다 유달리 많이 의지하는 편.

파일:켄스케 현실2.jpg
파일:켄스케 현실2.png
구판 엔딩
오버도즈 엔딩
엔딩 후에 나오는 애니메이션에서는 계속해서 공부를 하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

악사 엔딩에서는 자신을 배신한 주인공에게 이렇게 말한다.

제법이네요...... 제가 악사를 배신하니까, 선배는 귀가부를 배신합니까...... 하핫, 웃겨.

......우리들 기분 따윈 상관 없다는 거냐! 너를 믿고 따라와 준 사람의 마음 따윈 어찌 되든 좋다는 거냐고!!

[캐릭터 에피소드 미달성]

뭐든 네 맘대로 될 거 같다 생각 마! 너는 여기서 나한테 죽는 거야!! 장난감으로밖에 보지 않았던 나한테!! 아하하하하하!!

[캐릭터 에피소드 달성]

이, 이런 일로 포기할 거 같아?! 이제 난 예전과는 다르다고!! 간단히 생각대로 할 수 있을 거라 생각 마!


에피소드 달성 시 다른 캐릭터들이 깨어진 신뢰에 한탄하는 것과 달리 유일하게 자신의 성장을 증명하는 대사를 하는 캐릭터.[4] 직후 미네사와 이즈루와의 태그로 덤벼들 때[5] 치는 대사는 에피소드 달성 여부와 무관하게 공통적으로 "아-하하하하! 어디까지나 따라가 드리지요, 선배!"로, 카구라 스즈나의 캐릭터 에피소드 달성 시 대사만큼이나 서린 기운이 심상치 않다.

그리고 결국 다른 부원들과 함께 Lucid에게 패배하고 재세뇌당한 뒤 졸업식에 참석했는데, 입학식 때처럼 강당에서 연설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런데 이후 입학식에서는 어디에도 모습이 보이지 않는 것을 보아 입학식 전에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소멸해버린 듯 하다. 프롤로그 때와 비교해보면 좋게든 안좋게든 절묘한 수미상관을 이루는 부분.

3. 특징[편집]


파일:켄스케 카타르시스.jpg

빈정거리며 은근히 건방진 태도가 특징인 소년.
귀가부에 도중 가입하지만 전혀 주눅들지 않고 홀가분한 태도로 마이페이스를 유지한다.
그러나, 소수인의 경우에는 무기력하게 체관적인 언동이 눈에 띈다.
카타르시스 이펙트는 자기 키 만한 대검.
왜소한 체격으로 가볍게 휘두르며, 가로막는 적을 무찌른다.
허리에서 돋아난 요정과도 같은 날개는 그의 마음이 드러난 것일까.
전투 스타일은 다종다양한 방벽을 구사하는 카운터 펀처.
특정한 공격에 반응하는 강인한 방벽을 전개해,
대상의 공격이 방벽에 접한 순간 통렬한 카운터 공격을 발생시킨다.

■ 공격에 반격하는 실드 카운터 ■
켄스케는 방어와 반격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적의 공격을 막아내어 그것을 원동력으로 큰 데미지를 노립니다.
방어에 특화된 공격기와 지원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다소의 회복도 가능합니다.

카타르시스 이펙트는 악사였을 때와 마찬가지로 대검.[6] 또한 허리에 얇은 4장의 날개가 돋아난 것도 특징. 방어와 카운터 어택이 특기로 사타케 쇼고처럼 주인공의 공상시 예측 기능 활용이 활약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공격 스킬
이름
분류
소모 SP
위력
HIT
풀 오브 뷰티
타격 카운터
SP 60
162
2
허공에 뛰어올라 검을 세차게 휘두른다. 성공시 다운 추격 스킬 「이레이즈 오브 섀도」로 파생
시니컬 문 페이스
사격 카운터
SP 60
130
3
【적의 SHOOTING 스킬에 대한 카운터 공격】 적의 스킬 발생 중에 HIT할 시,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로 파생
크리미널 엠브리오
가드 반격
SP 50
338
1
적의 공격에 대비해 가드 상태가 된다. 가드에 성공 시 범위의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 「리스트릭트 힐데」로 파생
블럭 카운팅
가드 반격
SP 50
338
2
적의 공격에 대비해 가드 상태가 된다. 가드가 성공하면 범위의 적을 날려버리는 스킬로 파생.
블러디 문글로우
공중 추격
SP 80


【공중 한정】 회전하며 뛰어올라 전방위의 적을 공격한다
이니셔티브 네일
파생
SP 45
78
7
돌진하여 적을 날려버린다
리스트릭트 힐데
파생
SP 35


충격파를 생성해 적을 공중에 쳐올린다
에고이즘 클러스터
오의
SP 140
70
10
적의 공격에 대비해 가드 상태가 된다. 가드에 성공 시 오의 스킬 「레이 오브 더 블러드」로 파생
네버랜드 디스코드
오버도즈 스킬
-
1070
1
칼날에서 발생하는 칼바람으로 적의 자유를 빼앗아, 대지를 가르는 일격을 가한다.

오버도즈 스킬 발동 시 대사 패턴

살아남는다면, 또 만나도록 하죠. 바이바이~

'레벨 차이'라는 것을 가르쳐드리죠

(피터팬 신드롬의 선율을 콧노래로 흥얼거린다)



3.1. 캐릭터 시나리오[편집]


히든 프로필 & 트라우마
실제 연령
19세
비밀
특별한 재능이 없는 자신의 장래가 두려움.
본성
평범함을 증오하여, 특별해지고 싶다고 바람.
표층 트라우마 : 공허한 미아(링 반데룽)[7]
상태
자신을 지지해 주고 있던 큰 목적을 잃어버려,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확실하게 표출해내지 못함.
완화
켄스케의 고민과 문제를 공유하여 캐릭터 에피소드를 클리어한다.
심층 트라우마 : 영원한 젊음의 나라(피터팬 신드롬)
상태
가까운 어른들의 부패한 측면에, 자신의 장래가 겹쳐보여 무가치한 미래가 오는 것을 두려워함.
완화
켄스케의 마음에 접하여, 숨겨진 진정한 캐릭터 에피소드를 클리어한다.

재능이 없다는 컴플렉스 때문에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싶어서 오스티나토의 악사가 되었다. 그러다가 주인공에게 패한 이후 마음의 갈등이 생겨 귀가부로 전향했는데, 그 결과 자신의 확고한 목적을 지닌 악사로 돌아갈지, 악사 때의 전과를 속죄하기 위해 귀가부를 계속 해야 할지 고뇌하는 입장이 되었다.


4. 애니메이션[편집]


원작과 마찬가지로 학교의 졸업생이었다가 다시 신입생으로 나타나는 기행을 보인다. 차이점은, 즉석에서 자신이 작곡한 곡을 뮤가 부르게 하여, 디지 헤드를 만들어낸다는 것. 이후에도 악사로써 주인공 일행을 정찰하나, 때때로 주인공 일행에게 무언가를 느끼는 묘사가 나온다.

6화에서는 귀가부 인원들과 악사들이 대치할 때, 사타케 쇼고와 맞서 싸워 쇼고를 여유롭게 격파하지만, 귀가부와 악사들의 싸움에 절망한 뮤가 폭주하면서 쏜의 지휘에 따라 철수한다.

이후 귀가부에 투항해 귀가부의 일원이 된다. 초반부터 동료로 합류해 무기력하고 체관적인 언동이나 치기어린 모습, 추태도 적지 않게 보이던 원작과 달리 유들유들하고 가벼운 모습이 더 부각된다. 10화에선 원작에서는 주인공의 역할이었던 귀가부 부원들의 트라우마에 접하고 이야기를 끌어내는 일을 켄스케 본인이 주도한다. 주인공과 일상을 보내고 던전을 공략해가며 차근차근 이야기가 해금되는 게임의 연출과 달리, 주인공이 없고 다른 귀가부원들이 듣고 있는 자리에서 지휘봉으로 한 명씩 지목해가며 고백하게 하는 방식이라 연출의 느낌이 다르다. 게임의 비밀 설정 뼈대는 그대로이나 결론에 도달하는 과정이나 일부 설정이 생략되어 묘사된 귀가부원들도 있다. 이후 위키드의 기습에 악사 때 무기를 들고 공격했다 막혔지만 아리아의 도움 없이 카타르시스 이펙트를 각성해 위키드를 기습했고 폭탄 스위치를 빼앗아 역전의 열쇠가 된다. 악사를 배신한 카기P(켄스케)와 귀가부를 배신한 미즈구치(위키드)가 대립하는 장면은 흥미로운 부분.
파일:켄스케 현실.png
사건이 해결되고 수업을 듣는 모습으로 등장하는데, 귀가부 입부 이후에도 여전히 악사로 취급되는건지 리츠의 독백과 함께 악사들의 현실을 보여주는 장면에서 나온다.

5. 기타 이야기거리[편집]


악사로서 대립하는 귀가부원은 주인공으로, 애초에 주인공이 뫼비우스가 현실이 아님을 자각하게 만든 원흉이며, 역으로 자신도 뭐든 이루어지는 이상의 세계를 놔두고 일부러 괴로운 현실로 돌아가려는 주인공의 태도를 보고 의문을 느껴서 귀가부에 들어왔다. 본인이 보스로 나오는 1장에서의 논쟁도 주인공의 선택지에 따라서 카기P의 답변이 바뀌는 형식으로 진행이 된다. 공식 굿즈 역시 각 부원들이 각자 대립하는 악사와 엮여서 나올 때 주인공은 켄스케와 엮여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 한 가지 더 재미있는 점은 켄스케는 악사를 배신하였으나 주인공은 루트에 따라서 귀가부를 배신하게 된다는 점이다.

아마모토 아야나와 함께 유이하게 wire 메신저의 프로필 질문에서 남녀 주인공 간 대답 차이가 있는 귀가부원이다. 다만 아야나처럼 모든 대사가 다른 것은 아니며 이성과 관련된 몇몇 질문만 다른데, 첫번째로 "남녀의 우정은 가능할까?"라는 질문에 남자 부장에게는 "그럴 리가 없잖아요 선배 2차 성징 끝났어요?" 라고 부정적이고 놀리는 투로 답변하나 여자 부장으로 같은 질문 시 "물론이에요! 성별 차이는 문제가 아니에요!"로 태세전환한다. 두번째로 "좋아하는 이성 타입은?"이란 질문에는 남자 부장에게는 "얼굴, 우리는 답을 구해 몆 번이고 돌아왔지만 그게 진실이라고요." 란 답변을, 여자 부장에게는 "성격일까요. 역시 말이 잘 통하는 게 제일이에요." 라는 답변을 한다. [8]

이성에 대한 의식이 강한 성향은 오버도즈의 여주인공 추가 이전부터 뼈대가 잡혀있었는지, 미인 설정인 카시와바 코토노를 동경하고 있었다는 언급이 있고, 위키드(Caligula -칼리굴라-)의 감금에서 풀려난 직후 꽤나 취향이었던 미소녀가 잔악한 본성을 가진 대립 진영 측 인물이었다는 것에 아쉬워하거나, 비타판 예약 특전 낭독극 대본에서 시노하라 미후에 주최 심사로 귀가부 친선 요리 대결을 할 때 '만들면 인기 있는 요리'를 검색해서 그럴싸한 빠에야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미후에의 평에 의하면 맛도 꽤 괜찮았던 모양.

오버도즈에서는 이성에 대한 의식이 강한 성향이 더욱 강화되면서 역시 미인 설정에 남성공포증이 있는 아마모토 아야나에게 편지를 받고 다른 귀가부 부원들이 내용을 물을 때 "러브레터-일 리가 없지..." 같은 농담을 하는 것도 모자라, 심지어 2.5장에서 여성진들이 스위트P를 추적하기 위해 미야비 시 온천 이야기의 여탕으로 잠입할 때 남성진들 중 유일하게 여탕에 들어가려고 했다.[9]

WIRE 메신저의 프로필 사진은 애용하는 키보드의 건반. 자신있는 과목은 문과 쪽 성향이라 현대문학이라고 한다. 단 카구라 스즈나주인공(Caligula -칼리굴라-)[10]만큼 독서가 설정은 아닌지, 소년 돌 편 때 wire 귀가부 단체채팅방에서 모리타 나루코가 도서관에 자주 간다고 한 게 만화나 라이트 노벨도 비치되어 있어서가 아니냐는 짐작을 제시하자, 정곡을 찔렸단 반응을 한다. 작중 지력이나 잡학, 퀴즈에 대한 관심 등이 어느 정도 있단 설정인 캐릭터들만 제대로 답하는 메신저 질문인 "용수채가 뭔지 알아?"를 던졌을 때도 "그거잖아요, 알아요 알아요." 라 반응할 뿐 아스파라거스라는 정답은 맞추지 못하며, "달이 아름답네요"라는 질문 역시 "떴어요?"라고 반응할 뿐 알아듣지 못한다.

제작 비화에 따르면 켄스케의 캐릭터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bluemon' 이라는 조연은 오스티나토의 악사로 기획된 적이 있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18:14:16에 나무위키 히비키 켄스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탄생화는 '마돈나 릴리'. 꽃말은 순수, 무구함.[2] 귀가부 남성진 중 최단신. 남녀 공통 최단신은 모리타 나루코[꽃말1] 꿈, 동경, 나는 당신의 포로[꽃말2] 재능, 지적인 매력[3] 특히 강경적 정의파인 코타로와 남자를 싫어하는 아야나가 그런 경향이 강하다.[4] 사실 이 부분은 켄스케 본인이 보스로 나오는 챕터 1의 오마주이다. 귀가부VS악사 라이벌 구도가 있는 본작에서 주인공과 대립하는 악사가 바로 켄스케이기 때문. 당시에는 악사의 일원인 카기P로서 귀가부에 막 입부한 주인공의 앞을 막아섰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입장이 완전히 역전되어 귀가부의 일원으로서 최후의 악사 Lucid의 앞을 막아서는 것이다.[5] 그랑 기뇰에서 귀가부의 사념과 재대결했을 때 입수 가능한 해당 태그의 대응 스티그마는 "혼돈의 소용돌이에서 저항하는 자".[6] 인게임에서는 Claymore(클레이모어)로 표기되지만 생긴 것은 영락없는 익시큐서너 소드이다.[7] Ringwanderung'', 방향을 잃고 원형으로 빙글빙글 돌며 방황하는 것.[8] 이 점은 후속작 Caligula -칼리굴라- 2카자마츠리 코바토에게로 계승되었다.[9] 물론 토모에 코타로가 필사적으로 막았다.[10] 소년 돌 캐릭터 에피소드 진행 시 등장하는 스즈나와의 채팅 씬에서 스즈나와 소년 돌을 만나게 하려고 미야비시 시립도서관으로 불러낼 때 빌려와 달라고 하는 책이 '황금가지'로, 분량이 방대한 인류학 고전이다. 또한 스즈나 캐릭터 에피소드에서 주인공에겐 웹소설 위주로 읽어온 모리타 나루코에게 추천해 준 책은 너무 쉬울 거라는 스즈나의 언급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