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사츠 켄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external/www.suruga-ya.jp/994009090.jpg
이름
久津(ひさつ ケン
성별
남성
소속
격수권 비스트 아츠, 스크래치
주요 출연작
수권전대 게키레인저
인물 유형
조력자, 히어로
변신체
게키 초퍼(와일드 라이노)
첫 등장
베랑베랑! 불타오르는 실황중계
(수권전대 게키레인저 에피소드 27)
마지막 등장
염신전대 고온저 VS 게키레인저
배우
야스다 소타로[1]
한국판 성우
김기흥[2]
슈트 액터
와타나베 준[3]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4. 같이 보기



1. 개요[편집]


오프닝 소개 장면
28 ~ 48화[4]
파일:게키 초퍼 오프닝.gif


재능을 연마하여, 자신의 미래를 개척한다! Amazing Ability! 게키 쵸퍼!

才を磨いて己の未来を切り開く! Amazing Ability! ゲキチョッパー!

나노리[더빙판]

수권전대 게키레인저의 등장인물이자 신전사. 게키 초퍼(와일드 라이노)로 변신한다.

자기만의 변신 구호는 "갈아라, 야수의 검이여!"[5]

구사하는 수권은 가라데를 모티브로 한[6] 격수(야수) 라이노세라스[7]으로, 이름의 유래는 필살권.[8]


2. 작중 행적[편집]



2.1. 게키레인저 본편[편집]


27화부터 등장. 수원향으로 수행을 떠났다 돌아오는 장면으로 처음 등장한다. 작중에 명시적인 언급은 없지만, 여러 정황을 봤을 때 다섯 명 가운데 가장 먼저 게키레인저가 된 인물인 듯하다.(란과 레츠가 켄의 존재를 몰랐던 점, 켄이 수원향으로 떠날 때 이미 게키 체인저를 지참하고 있었던 점 등.)

격기를 칼날처럼 날카롭게 세워서 베거나 쏘는 격기연찬(激気研鑽)에 유일하게 성공한 천재라 불리는 사람. 그러나 그 역시 과격기를 쓰는 건 불가능했고, 한참 뒤에나 습득에 성공했다. 다만 이쪽은 추가전사여서인지 과격기를 습득해도 슈퍼 비스트 온 같은 건 없었다. 더군다나 쟝이 과격기를 연찬하는 데 성공하며 취급이 어째...[9]

전용 무기 겸 변신기로 사이 블레이드를 지니고 있으며, 게키체인저 또한 차고 있다. 사이 블레이드는 핑거 모드커터 모드로 변형 가능하며, 핑거 모드에서는 손가락 부분에서 격기를 총탄처럼 만들어 쏘는 연연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커터 모드에서는 격기의 날을 세워 베는 필살기 예예도를 사용할 수 있다. 여담이지만 쟝이 과격기연찬을 할 때 빌려주는 걸 보면 사이 블레이드를 놓는다고 변신이 풀리거나 하진 않는다.

원래 전용 게키 비스트가 없어 거대전에서는 항상 빠지거나 얹혀 타고는 했지만, 수원향에서 교감을 나눈 수권의 신 사이다인을 깨운 이후로는 조수도로 사이다인을 조종하며, 사이다이오로 게키레인저와 함께 싸운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민스 커틀릿으로 첫 등장시 마지막 남은 멘치까스를 두고 칸도 쟝과 실랑이 아닌 실랑이를 벌였고, 급기야 데코토라를 몰고 와서 민스 커틀릿을 강탈하는 기행을 벌였다. 게다가 민스 커틀릿을 한아름 들고오는 장면도 종종 포착(...).덤으로 vs판에선 타카오카 에이지, 후카미 고우와 같이 야채 먹기 대결을 하다가 멘치까스를 찾는 장면이 나온다.

오랜만에 돌아온 아들한테 갑자기 이게 뭔 짓이냐고!! 열받게 하네, 이 망할 아버지!!


제법이잖냐. 하지만 이제부터가 하이라이트라고? 격수 라이노세라스권의 저력, 보여주겠어!

(고우: 라이노세라스권이라고?)

(레츠: 알아?)

(고우: 격수권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권법 중 하나야. 재능의 힘과 위엄을 형상화한거지. 설마 저녀석이 습득했단 말이야...?)


(레츠: 안돼! 물 속에선 녀석이 더 유리하다고!!)

불리한 상황일수록 더욱 더 빛나는 것. 그게 내 격기라 이 말씀이야!!

집은 스크래치에 소속되어 있는 공장을 하고 있으며, 강해지게 하기 위해 수행을 보내놓았더니만, 수행은 땡땡이치고 게키 체인저는 박살이 난 상태로 돌아와 버렸다. 게다가 원래 미키가 켄을 부른건 보름쯤 전인데, 켄은 그 보름동안 본인 멋대로 휴가를 즐기느라(...) 합류가 늦어진 것. 원래라면 게키레인저의 4번째 멤버가 될 사람은 켄이었고 고우는 예정에 없던 것이었다.

거기다 대놓고 여러 사람들 앞에서 자기 아버지 욕을 한사발 퍼붓는 거대 패드립까지 저질렀다. 첫 등장 이후 정식합류하게 되는 바로 다음 화에. 결국 그의 적당주의 성격에 게키레인저 4명 누구도 그를 동료로 인정하지 않아 파문될 위기에 처했다. 다행히 그의 격기연찬을 본 칸도 쟝이 그를 인정함에 따라 파문은 면하고[10] 게키 초퍼로서 게키레인저에 합류한다. 비록 성격이 좀 그렇지만 자기 여동생을 아낄 줄 아는 멋진 녀석.

더군다나 힘든 수행을 오래하다보니 결국은 한계가 왔는지 조수도를 고물상 할머니에게 팔았지만 얼마나 원한이 쌓여있으면 옥상으로 올라가는 길에 함정을 설치했을정도 여차저차해서 다시 되찾아왔지만[11] 리오 메레에게 빼앗긴다 동료들도 메레의 행동에 분노했으나 조수도를 자신의 행락때문에 팔아버린건 용서할수없다며 켄을 압박한다.[12]

최종전투 후, 가업인 스크래치 공방을 잇기 위해 엘레펀 킹포 밑에서 기술을 배운다.[13]


2.2. 극장판/V시네마[편집]



2.2.1. 수권전대 게키레인저 VS 보우켄저[편집]



2.2.2. 염신전대 고온저 VS 게키레인저[편집]


고온저 5인과 함께 긴지로호에 합승하여 비스트 아츠로 도착, 이후 임수 토터스권사를 격퇴하여 군페이가 건퍼드 소울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3. 기타[편집]


참고로 게키레인저에 출연하는 배우 중에서 몇 안되는 제대로 된 맨몸 액션을 선보인 사람으로, 배우인 소타로는 실제로 쇼도칸 가라데 유단자라고 한다.[14]

여담이지만 한국 팬덤에게는 얼굴 때문인지 노홍철서남용을 연상한 사람들이 꽤 되었다고 하며 게키 홍철게키 남용이라고 불렸다.

화이트 신전사 중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변신명이 '화이트'로 개명되지 않았다. 지금까지의 화이트 신전사인 아바레 킬러다이노 화이트, 데카 브레이크SP 화이트로 변경되었었다.

외견을 보면 나이가 많아 보이지만 사실 배우는 게키레인저 멤버들 중에선 막내다.[15][16] 역시 아무래도 수염 탓이라고밖엔...

개인 테마곡은 담당 배우가 부른 그런 일도 있는거야(そういうコトもあるだろよ). 43화 엔딩곡으로 쓰였다.[17]

4. 같이 보기[편집]




슈퍼전대 시리즈의 신전사

[ 펼치기 · 접기 ]
라이브맨
야노 테츠야(김강철)
아이카와 쥰이치(이은호)
쥬레인저
브라이
다이레인저
후신성 코우
오레인저
리키
카레인저
시그널맨 폴리스 코반
메가레인저
하야카와 유사쿠
긴가맨
불 블랙휴우가
타임레인저
타키자와 나오토
가오레인저
오오가미 츠쿠마로(카리스)
허리케인저
카스미 잇코
카스미 잇슈
슈리켄저
아바레인저
나카다이 미코토(미토)
데카레인저
아이라 텟칸(테칸)
마지레인저
히카루(샤인)
보우켄저
타카오카 에이지(재키)
게키레인저
후카미 고우
히사츠 켄
고온저
스토 히로토(히로)
스토 미우(미우)
신켄저
우메모리 겐타
고세이저
고세이 나이트(미라클 나이트)
고카이저
이카리 가이(박재민)
고버스터즈
진 마사토(진)
비트 J. 스태그
쿄류저
우츠세미마루(검우치)
토큐저
니지노 아키라(홍무현)
닌닌저
킨지 타키가와(성진수)
쥬오우저
미사오(문세원)
큐레인저
쇼 론포
사쿠마 코타로(최지웅)
오오토리 츠루기(닉 스워드)
루팡레인저
VS
패트레인저

타카오 노엘(임노을)
류소우저
카나로(카날로)
키라메이저
크리스탈리아 타카미치
젠카이저
조크스 골드츠이카(저크스 애드골드)
돈브라더즈
모모타니 지로(백도원)
킹오저
제라미 브라시에리


번외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브레이브
권주혁
틀:슈퍼전대 시리즈의 주인공 / 틀:슈퍼전대 시리즈의 히로인 / 틀:슈퍼전대 시리즈의 번외 전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18:19:01에 나무위키 히사츠 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986년 1월 29일 생으로 당시 활동명은 성을 뺀 '소타로.' 뒤에 열차전대 토큐저 9화에서 치바 토오루 역으로 게스트 출연, 가면라이더 고스트에서 쟈벨 역으로 출연하게 된다. 토큐저 해당 에피소드 도중 치바 토오루의 명함이 잠깐 공개되는데, 재미있게도 게키레인저의 소속 회사인 스크래치(SCRTC) 마케팅 부서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설정되었다. 참고로 형이 3명 있는데 그 중 한명은 비 파이터 카부토에서 비 파이터 쿠와가 역으로 출연한 아다치 나오토. 여담으로 비 파이터 쿠와가의 무기는 쿠와가 초퍼다.[2] 이전에 다이노썬더폭룡 스테고슬라이돈창조의 사도 미케라, S.P.D의 해설을 맡았다.[3] 渡辺淳. 슈퍼전대 시리즈 첫 레귤러 배역이다.[4] 최종화인 49화에선 생략되었다.[더빙판] 재능을 연마하고 나의 미래를 개척한다! 놀라운 능력, 와일드 라이노![5] 더빙판은 "깨어나라, 야수의 검이여!"[6] 실제로 게키 쵸퍼의 마크는 기존 스크래치 마크에 작대기가 더해져 手자 모양을 하고 있다.[7] 수권의 창시자인 브루사 이가 구사한 권이라고 한다. 고우 曰 재능의 힘과 위엄을 형상화한, 격수권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권법중 하나.[8] 히사츠=필살,켄=권, 후자의 켄의 경우 그가 사용하는 주무기인 '검'으로도 읽어 '필살검'으로도 해석된다.[9] 후에 레츠조차 켄이 빌려준 장비를 이용해 아무렇지 않게 과격기연찬을 사용하기까지 한다.[10] 쟝 曰 굉장한게 가능하단건 격수권 들썩들썩이라고!![11] 이 할머니는 과거 사람들에게 위협을 받았는데 배트 리가 그때 구해줬었다 그래서 배트 리와 연인 관계였는데 배트 리가 수행을 위해 결국 떠나버리자 이때 상처로 격수권에 원한이 있었는데 켄이 배트 리에게 직접 인사시키자 이 할머니는 과거의 좋은 추억이 떠오르고 리가 진심 어린 사과를 하면서 조수도를 돌려준다.[12] 사실 맨 처음에 켄의 행동에 팀원들이 진정성이 없다며 압박하는데 켄이 여동생을 만나야한다는 이유로 빠져나갔지만 조수도때문에 이번에는 빠져 나가지 못하자 결국 사과한다.[13] 근데 아직 초보여서 기술이 익히지 않은 탓이지 킹포가 구박하자 결국 폭발해 실랑이를 벌이지만 여동생 사치코가 얼굴을 때려서 말렸다.[14] 배우가 나중에 밝히길 액션 장면을 촬영하는데 사이 블레이드 소품의 핑거 형태에서 뒤로 접혀져 있는 칼날 부분이 자꾸 찔러대 꽤나 아팠다고 한다.[15] 스즈키 히로키(칸도 쟝 역) / 미우라 리키(후카미 고우 역) / 아라키 히로후미(리오 역) / 히라타 유카(메레 역)이 83년생, 후쿠이 미나(우자키 란 역)가 84년생, 타카기 만페이(후카미 레츠 역)가 85년생, 야스다 소타로(히사츠 켄 역)가 86년생.[16] 그래도 여동생 역의 배우보다는 1살 연상이다.[17] 39화부터 45화까지는 쟝-란-레츠-고우-켄-메레-리오 순으로 각자 배우가 부른 테마곡이 엔딩으로 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