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사카와 나기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imas_cinderella_mark.png
《 펼치기 · 접기 》
파일:큐트속성로고.png
Cute
〈 큐트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쿨속성로고.png
Cool
〈 쿨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Passion
〈 패션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1. 프로필
2. 캐릭터 소개
3. 카드
3.1. 레어 - 히사카와 나기
3.2. S레어 - 잔잔한 길을 간다
5. 담당곡
5.1. 그룹
6. 기타
7. 둘러보기


1. 프로필


파일:히사카와나기.png

나기는 아이돌이 될 거에요. P가 말을 걸어준 이상, 아이돌이 될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해야 하나, 그렇지도 않다고 해야 하나.
하지만 하-짱도 아이돌 한다면 그건 그거대로... 멋지겠네요.

-
( 노멀 ・ 히사카와 나기 프로필 코멘트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久川凪(ひさかわ なぎ
NAGI HISAKAWA


신장
150㎝[1]
연령
14세
체중
40㎏[2]
생일
6월 16일
혈액형
B형
잘 쓰는 손
오른손
별자리
쌍둥이자리
출신지
도쿠시마
쓰리 사이즈
76(B - 56(W - 80(H
취미
사진, 포엠, 독서(새 책)
이미지 컬러
◆ #F6A2B9
성우
타치바나 히나
파일:나기 사인.png
파일:푸치나기.png
사인
푸치데렐라

2. 캐릭터 소개


2019년 4월 2일 15시부터 데레스테에서 진행되는 16차 LIVE Parade 이벤트를 통해 새로 추가되는 7인의 아이돌 중 6번째로 공개되는 아이돌이다.
히사카와 하야테의 쌍둥이 자매이며, 하야테와 함께 유닛 miroir의 멤버이다. 나기는 오디션을 보러 간 하야테를 따라갔는데, 길을 잃은 와중에 프로듀서를 만나 스카웃 된 모양이다. 후에 공개된 정보로는 나기 쪽이 언니라고 한다.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동생인 하야테에게까지 존댓말을 쓰는 존댓말 캐릭터이다.
하야테와 외모 및 성격이 반대이다. 일단 앞머리가 대칭이며, 그에 따라 땋은 머리까지 방향이 다르다. 그리고 하야테는 귀걸이를 착용하지만 나기는 착용하지 않는다. 나기의 스리사이즈는 데레마스에 등장하는 14세 아이돌 평균과 비슷한데[3], 이 역시 칸자키 란코야구치 미우능가하는 몸매를 가진 하야테와 대비된다.
또한 하야테는 활발한 반면 나기는 과묵하고 4차원 기질이 있다. 미야모토 프레데리카의 기행에 어울릴 정도다. 스킬 발동시의 전파 운운하는 대사를 보면 최대한 순화시킨 전파계 캐릭터에 가깝다. 심지어 프레데리카와 달리 이런 식으로 이야기 내지 사고를 하는 특별한 이유가 없다. 그냥 원래 특출나고 이상한 아이라는 것이다. 그 덕에 2차창작에서는 하야테의 캐릭터가 묻히는 일도 생긴다. 실제로도 하야테보다 인기가 많은데다 하야테가 3연속 리무진 논란이 불거진 상태라 나기의 인기가 훨씬 많다.
하야테도 마찬가지지만, 프로듀서를 P-(피)라고 부른다. 레슨 시 "할 수 있는 게 늘었다는 게 시각적으로 표현되어 있다." 등등 아예 제4의 벽을 깨는 대사도 많은 편이다.
조용조용한 첫인상 때문에 쿨 타입으로 오해하기 쉬운데, 실상 뜯어보면 4차원적으로 어딘가 엇나간 모습[4]이 여기저기 많아서 패션 타입에 배정된 듯 하다. 앞서 나온 패션 아이돌의 "야무"처럼 "와오"같은 임팩트 넘치는 감탄사도 있어 패션으로 정해졌어도 크게 위화감은 없는 편. 정작 쿨 타입에 배정된 건 하야테 쪽인데, 이미지는 큐트쪽에 가까워 보이는 게 의문.
8회 신데렐라 걸 선발 총선거의 중간 결과에서는 패션 타입 12위라는 성적을 보여줬다. 최상위권을 차지한 리아무를 제외한 다른 신캐릭터들이 해당 타입 15위권안에 들어가지 못했다는 점에서 나기의 캐릭터성이 좋게 안착했다고 봐도 좋을 듯하다. 최종 성적도 46위로 권내에 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3. 카드



3.1. 레어 - 히사카와 나기


파일:히사카와 나기R.jpg 파일:히사카와 나기R+.jpg
히사카와 나기
속성
패션
레어도
레어 → 레어+
Lv상한
40 → 50
친애도 상한
30 → 150
lv.1공격
2100 → 2520
lv.1방어
2120 → 2544
MAX공격
5513 → 8349
MAX방어
5565 → 8428
코스트
13
특기
THE 나기 스타일 (모든 타입의 공수 대 다운)
입수
이시카와 에리어 1st, 2nd 보스

3.2. S레어 - 잔잔한 길을 간다


파일:[잔잔한 길을 가다]히사카와 나기SR.jpg 파일:[잔잔한 길을 가다]히사카와 나기SR+.jpg
[잔잔한 길을 간다]
히사카와 나기
속성
패션
레어도
S레어 → S레어+
Lv상한
60 → 70
친애도 상한
40 → 300
lv.1공격
5720 → 6864
lv.1방어
4420 → 5304
MAX공격
15015 → 22738
MAX방어
11603 → 17571
코스트
21
특기
나기는 아랑곳 하지 않고(쿨, 패션의 프론트 멤버 및 백 멤버 상위 2~3인의 공 특대/극대 업)
입수
제49회 드림 LIVE 페스티벌 메달 찬스

4.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에서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히사카와 나기/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담당곡



5.1. 그룹



6. 기타


  • VelvetRosemiroir 두 유닛이 둘 다 휩싸인 논란으로, 신캐릭터가 단번에 성우와 이벤트 곡 그리고 S레어 카드를 받고 나오는 것에 대해 리무진 논란이 있다. 더군다나 히사카와 자매가 등장하기 얼마 전엔 VelvetRose 때문에 P들이 광란의 도가니에 가까운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O-Ku-Ri-Mo-No Sunday! 이벤트와 캐릭터 자체를 거른다는 사람들이 다소 있다. 그렇지만 곡 자체도 산뜻하고 캐릭터가 취향이라는 사람이 많아서 저번 벨벳 로즈 때처럼 논란이 과하지는 않는 편. 게다가 VelvetRose 곡 퀄리티가 너무 안 좋아서 욕을 먹은 반면 이번 신곡인 O-Ku-Ri-Mo-No Sunday!은 곡 퀄리티도 좋다.
한편 동생인 하야테는 이후 4개월 연속 3곡 참여로 까가 늘긴 했지만, 나기의 경우 중간에 한 곡은 빠졌기 때문에 덜 까이는 편이다. 하지만 4주년 기념곡에 나온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그것도 이미 푸시 논란이 있던 신캐들이 끼어드는 것에 반감을 많이 사서 데레스테 신캐 4명이 묶여 까이는 빈도가 늘어났다.
  • 실루엣만 공개되었을 당시에는 후타바 안즈와 외모가 비슷해, 안즈와 비슷한 캐릭터성을 지니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는 P들이 많았고, 이벤트 예고로 목소리가 공개되었을 때에는 그야말로 안즈다!라는 반응이 대다수였다.
  • 하야테와 나기는 어머니를 '유-코'라고 부르는 걸로 봐서는 어머니의 성함이 유코(ゆうこ)인 듯하다. 이벤트 커뮤에서 둘이 아이돌이 되기 위해 도쿄로의 상경을 결심했을때 꽤 걱정을 했었다는 후문이 있다. 하야테의 말에 의하면 나기의 독특한 패션센스는 어머니를 닮았다고 한다.
  • 프레데리카는 나기를 네기(ネギ)라 부르는데, 노말 카드의 홈 대사나 라이브를 시작할때 '네기가 아니에요. 나기에요'라고 하는 걸 보면 신경이 좀 쓰이는 모양이다. 스타라이트 스팟의 첫 커뮤에서는 아예 대파(ネギ)를 들고 대기실에 들어온다.
  • 신규 추가된 1컷에는 노노가 어떤 종류의 포엠을 좋아하냐는 질문에 맨션 포엠이라는 엉뚱한 답변을 하기도 하였다.[5]
  • 별명인 나-짱이 공교롭게도 같은 아이돌 마스터샤이니 컬러즈에 등장하는 쌍둥이 자매의 일원인 오사키 아마나의 별명이기도 한다. 때문에 소소하게 엮이는 연결고리가 되기도 한다.
  • 난죠 히카루 이후로 오랜만에 추가된 도쿠시마 출신이다. 히카루랑 똑같이 14세에 B형인 건 덤이다.

7. 둘러보기


파일:miroir_nagi.png
파일:miroir_hayate.png
히사카와 나기
히사카와 하야테
[ 담당곡 ]
파일:오쿠리모노선데이.png




[1] 하야테보다 1cm 작다.[2] 하야테보다 2kg 적다.[3] 특히 키와 스리사이즈가 미요시 사나와 비슷하다.[4] 오쿠리모노 선데이에서 포즈를 취하는 장면에서도 표정이 묘하게 위화감이 느껴져서 어색한 갭이 보이기도 한다. SSR 포스터에서 '이상한 표정이지만 왠지 눈길이 끌린다.'란 설명이 적혀있는 것을 보면 아예 캐릭터 컨셉으로 잡은 것 같다.[5] 맨션 포엠은 맨션이나 아파트 분양 광고 문구가 마치 시 같다고 비꼬는 별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