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Cover

덤프버전 :

<bgcolor=#333> {{{#!wiki style="margin:0 -10px -5px; min-height:calc(1.5em + 5px); color: #fff;"
[ 펼치기 · 접기 ]


  • Smart Cover에 키보드 기능을 추가한 Smart Keyboard를 찾으셨다면 Smart Keyboard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개요
2. 종류
2.1. Smart Cover
2.2. Smart Folio
2.3. Smart Cover(구형)
3. 기타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Apple에서 공식적으로 제작하고 판매하는 iPad용 커버로서, iPad 2와 함께 공개되었다. Smart Cover iPad 왼쪽의 자석 부분을 이용해 고정하고 있으며, Smart Cover Case는 iPad 자체에 케이스를 끼워 고정하는 방식을 채택하였다. 또한, 커버를 열면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도록 플립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 커버를 연 다음 기기 뒤로 돌려놔도 기기 우측에 있는 자석이 커버가 펄럭거리지 않게 어느 정도 고정해주므로 편리하다. 재질은 폴리우레탄 또는 가죽을 사용하여 제작되었다.

Apple에서 공식적으로 제작해서 판매하는 iPad용 실리콘 케이스들은 모두 기기 좌측에 Smart Cover가 장착될 수 있는 빈 공간이 있어 Smart Cover와 정상적으로 호환된다.

2. 종류[편집]




2.1. Smart Cover[편집]


파일:MR632_AV1_SPACE_GRAY.jpg
가격은 49,000~79,000원이며 가죽 재질의 경우 89,000~109,000원으로 가격이 더 비싸다. 3단으로 나누어져 있어, 스탠드형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뒷면은 보호가 안 되지만 가벼움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커버만 달고 다니는 것이 더 선호되기도 한다.

호환성은 다음과 같다.
  • 12.9형 Smart Cover
  • 10.5, 10.2형 Smart Cover
  • 9.7형 Smart Cover
  • 9.7형 Smart Cover (9.7형 iPad Pro 전용)[1]
  • 7.9형 Smart Cover 1세대
  • 7.9형 Smart Cover 2세대[2]

2.2. Smart Folio[편집]


파일:MRX82_AV3.jpg

가격은 11형 Smart Folio의 경우 99,000원, 12.9형 Smart Folio의 경우 129,000원. 기존의 Smart Cover가 본체 모서리에 장착되며 앞면만 덮는 구조였던 것과 달리 후면에 장착되며 앞면과 뒷면 모두를 덮는 구조로 변경되었다.

별도의 케이스 없이도 기기 후면까지 보호하기에 적합하며, 케이스의 보강판 강성이 상당하기에 기기의 휘어짐을 케이스 차원에서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덕분에 기기 자체의 휘어짐 문제와 카툭튀 문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워진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다만, Apple Pencil 2세대 충전을 위해서 측면은 보호되지 않고, 이전 형태의 스마트 커버와 비교해서 크기가 커지고 무거워졌으며, 기존 Smart Cover와 비교 시 외관 재질이 변경되어 때가 잘 탄다는 것이 단점.

11형 iPad Pro 2세대, 12.9형 iPad Pro 4세대가 출시되며 확장된 카메라 모듈에 맞춰 Smart Folio도 카메라 부분의 구멍이 좀 더 확장되었다. 당연하지만 카메라 모듈 크기만 바뀌었기 때문에 11형 iPad Pro 1세대, 12.9형 iPad Pro 3세대 에도 사용가능하다. 그 반대는 불가능하지만.

iPad Air 4세대용도 출시되었다. 딥 네이비, 사이프러스 그린, 핑크 시트러스 색상이 추가되었다. iPad Pro(11형)(1세대)용과 비교해서 거의 바뀐 점은 없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서로 상호 호환된다.

iPad mini 6세대가 출시되며 새로운 크기의 Smart Folio가 출시되었다.

2.3. Smart Cover(구형)[편집]


파일:external/cdn.cultofmac.com/ipad2-smart-cover-03-02-2011.jpg
iPad 2부터 iPad 4까지 쓰이던 형태의 Smart Cover이다. 본체와 부착되는 부분이 금속재질로 되어 있으며, 접히는 부분이 3단이 아닌 4단으로 되어 있다. iPad 4세대가 단종된 이후 해당 악세사리도 모두 단종되었다. 현재의 Smart Cover와는 달리 펴서 기기 뒷면으로 넘겼을 때 iPad의 후면에 붙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iPad를 들고 쓸 때는 다소 불편한 감이 있다.

자석 스트립이 금속재질 부착면에 그대로 노출된 형태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면 자석 스트립이 경화 및 산화되어 단단한 찌꺼기가 생기게 되고 이게 아이패드에 탈부착 시 하우징에 기스를 만드는 문제점이 있다. 이 문제는 Smart Keyboard 2세대 이전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똑같다.

3. 기타[편집]


무게 및 두께에 민감해서 전면 커버만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정품 Smart Cover 외에는 거의 선택의 여지가 없다. 비공식 서드파티 케이스들은 케이스와 커버가 일체형인 것이 거의 99%이기 때문. 일단 찾아보면 전면 커버만 있는 제품이 있기는 하다. 바로 위의 구형 Smart Cover 처럼 부착면이 금속으로 된 형태의 제품인데 자력이 정말 형편없어서 도저히 못 써먹을 산업폐기물이다.

Smart Cover Folio 서드파티 제품의 경우 자력이 역시 좀 약하긴 해도 사용에 크게 문제가 없지만 커버 재질과 무게 면에서 정품과의 차이는 여전히 크다. 물론 정품이 워낙 비싸다보니 그걸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서드파티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3 18:48:30에 나무위키 Smart Cover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외관은 위의 일반 9.7인치 Smart Cover와 똑같이 생겼지만 자석 극이 달라 호환이 안 된다. 억지로 장착해도 펄럭거리며 제대로 고정되지도 않고 슬립 기능도 작동하지 않음. 가로세로 치수가 위의 9.7인치 iPad와 비교해서 전혀 변하지 않았고 두께를 따져도 iPad Air 2 와 완벽히 똑같은데 이런 짓을 한 것에 대해 상술이라는 비판이 많다.[2] 외관은 위의 1세대 7.9형 Smart Cover와 거의 유사하나 iPad 샤시의 치수가 다르기에 크기가 안 맞고 자석 극도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