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d or Arrive/등장 캐릭터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Team Mobis 측
1.1. 정주행
1.2. 모비
1.3. 주행복
1.4. 김청수(Mr.Bluehands)
2. Team Mars Killaz 측
2.1. Mars Killaz
2.2. Mars Killa
2.3. Mars Killaz의 반려견
3. 기타
3.1. 킹문철


현대모비스의 세계관 마케팅 및 애니메이션 Dead or Arrive 내 등장하는 등장 캐릭터[1] 에 대해 설명하는 문서.
인물들의 자세한 작중 행적에 대해서는 Dead or Arrive/줄거리 문서 참조.


1. Team Mobis 측[편집]


콘텐츠 내 현대모비스의 페르소나이자,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격인 세력. 철학을 그대로 표현하는 주인공격 존재와 조력자들 포지션이 집중 배치되어 있다.


1.1. 정주행[편집]


파일:정주행프로필.png

DOA의 과거와 현재를 잇는 풍운아이자 주인공


애니메이션 공개 전 사전 진행된 DOA 인스타그램 초창기부터 등장한 캐릭터. 이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다. 애니메이션 성우는 김신우.

끔찍한 사고로 하반신 마비를 겪은 불운가이자, DOA를 현재의 모습으로 만드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 장본인. 결국, DOA 2022 시즌 포디움의 가장 높은 자리에 등극한다!

2편에선 댄스 대회인 'DANCE OF AUTO'를 DOA 대회로 착각해 잘못 참가를 했으나 모비와 함께 임기응변으로 위기를 해쳐나갔다. 이후 마르스와의 대결에서도


1.2. 모비[편집]


파일:모비프로필.png

팀 모비스가 정주행에게 바친 기술력의 결정체. 귀엽다


정주행과 팀을 이뤄 DOA에 출사표를 던진 현대모비스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이 애니메이션 내 선역 측 서브 주인공이다. 애니메이션의 성우는 김수영[2] DOA 2022에 스폰서와 팀으로 참전한 현대모비스가 추락한 안전과 생명의 가치를 다시 드높이기 위해 개발한 존재다. 현대모비스와 모비의 경기 내용을 지켜본 킹문철 캐스터는 "인간 안전 주행의 신기원을 열었다" 고 평가하기도 했다.

2편에선 댄스 대회인 'DANCE OF AUTO'를 DOA 대회로 착각해 잘못 참가를 했으나 모비와 함께 임기응변으로 위기를 해쳐나갔다.

1.3. 주행복[편집]


파일:주행복프로필.png

자율주행의 천재


팀 모비스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연구원. 부상당한 정주행에게 DOA 2022 참전을 설득하기도 한, 이야기를 연 존재. 히로인은 아니다 애니메이션의 성우는 이슬.
DOA 2022 시즌, 팀 모비스의 기술력을 책임지고 있으며, 정주행과 모비의 경기를 모니터링하는 모습으로 주로 등장한다. 감탄사 전문 MC


1.4. 김청수(Mr.Bluehands)[편집]


파일:김청수프로필.png

팀의 하드웨어를 책임지는 인간 메카닉


팀 모비스의 하드웨어 전문 기술자. 정주행과 같은 부대 출신이며, 전역 후 DOA 전문 메카닉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애니메이션의 성우는 서원석.

주행복과 함께 정주행을 DOA 2022에 끌어들인 주인공이자, 경기를 모니터링하며 대응하는 존재. 감탄사 전문 MC 2 여담으로, 자신의 이름이 촌스럽다 생각하는지 예명으로 불러달라고 강조하는데 그 예명은...


2. Team Mars Killaz 측[편집]


콘텐츠 내 메인 빌런이자 라이벌 격의 위치에 있는 단체. 흑막이자 구단주인 기계 인간과 로봇들로 이루어진, 화성을 근거지로 하는 기술 광신도들.


2.1. Mars Killaz[편집]


파일:Mars Killaz 프로필.png

DOA의 왕조 독재자이자 메인 빌런


Team Mars killaz 의 구단주이자 흑막 겸 마스코트 애니메이션의 성우는 진정일.
사형수를 명목상 운전자로 섭외해 미친 레이싱을 펼치는 전략[3] 을 처음 사용했으며, DOA의 광전사란 별명을 갖고 있다. 자신의 반려견을 인간의 생명보다 소중하게 생각한다. 팀명부터 로봇들까지, 자신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으로 보아 자의식 과잉이란 설정이 언뜻 느껴진다. 2편에서도 정주행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다시 정주행 앞에 나타난다. 그러나 마르스 킬라즈가 정주행에게 복수하려는 찰나 과거 이야기를 꺼낸 정주행에게 머뭇거려 마르스에게 폐차 시키려 하지만 구사일생하였고 복수엔 실패하게 된다. 2편에선 파랑새 로봇 크리쳐를 데리고 다닌다.


2.2. Mars Killa[편집]


파일:마르스프로필.png
파일:킬라즈프로필.png

정주행의 오랜 친구였으나, 현재는 메인빌런. 애니메이션 성우는 1편에선 성완경.


Team Mars Killaz의 대표 출전 로봇들. 그 중 Mars 는 정주행이 우승하던 당시 함께 하던 차량이었으나, 우승의 쾌감 과 인간에 대한 무가치 을 깨달은 이후, 하반신 마비 상태의 정주행을 버리고 Mars Killaz의 품으로 떠났다. 몇 번의 버전업을 거치며 화려한 왕조를 구축했으며, DOA 2022 시즌에서도 정주행과 모비를 끊임없이 직접적으로 괴롭히는 흑막. 2편에서도 정주행과 모비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다시 정주행 앞에 나타난다. 그러나 정주행에게 복수하려는 찰나 과거 이야기를 꺼낸 정주행에게 머뭇거려 마르스에게 폐차당할 위기에 쳐하고 주행복이 모비스의 시스템 플랫폼을 알아내어 위기에서 구사일생 하게 되고 이후 정주행&모비와 함께 'RED ONE' 노래에 맞춰 댄스를 가졌다.


2.3. Mars Killaz의 반려견[편집]


파일:반려견프로필.png

DOA의 귀여움 담당


Mars Killaz가 어화둥둥 싸고 도는 반려견. 시바견 같은 외형을 한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로봇 크리쳐이다. 인간을 자신 아래로 보고 무시하며, 동전을 매우 좋아한다. Mars Killaz의 비열한 웃음과 분노, 전략, 다짐 때마다 특유의 짖음 소리로 리액션을 보내준다.


3. 기타[편집]



3.1. 킹문철[편집]


파일:킹문철프로필.png

블랙박스의 신이자, DOA 2022 캐스터/앰버서더


DOA 2022시즌의 캐스터이자 엠버서더.[4]. 3월 11일, 한문철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와 현대모비스 인스타그램을 통해 위촉이 공개되었다. 본캐가 주로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에 걸맞게, 다양한 과실판정 노하우를 활용해 DOA의 홍보와 중계를 도맡았다. 애니메이션의 성우는 한문철 당연하지 그럼 킹문철을 누가 해 참고로 애니메이션에 나온 사진은 10년전에 찍었다고


4. 박명수[편집]


'DANCE OF AUTO'의 메인 캐스터이자 DJ.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3 15:10:22에 나무위키 Dead or Arrive/등장 캐릭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해당 애니메이션은 인간 뿐 아니라 전투/주행용 로봇과 소프트웨어, 홀로그램 캐스터(...) 까지 등장하는 관계로 등장인물이 아니라 등장 캐릭터란 워딩을 사용한다.[2] 후술할 Mars Killaz의 반려견까지 1인 2역[3] 운전석에 사형수를 앉히고도 레이싱이 가능했던 이유는, Mars Killaz의 기술력으로 원격 조종으로 레이싱을 펼쳤기 때문. 바지사장을 넘어 바지레이서[4] 보면 알겠지만 모티브는 당연히 이 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