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USIA

덤프버전 :

파일:p.eagate.573.jp/201709_jb_00.jpg

1. 개요
2.1. 싱글 플레이
2.2. 더블 플레이
2.3. 아티스트 코멘트



1. 개요[편집]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작곡은 L.E.D.-G 명의를 사용한 L.E.D.. 전반적으로 몇 종의 샘플링 사운드가 사용되었는데, 3y3sSo Fabulous !![1]에서 사용된 전적이 있다.


2. beatmania IIDX[편집]





장르명
HARDCORE
하드코어
BPM
188
전광판 표기
EXUSIA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
하이퍼
어나더
싱글 플레이
6
628
10
1417
12
1964
더블 플레이
8
887
10
1392
12
1980


PARALLEL ROTATION의 HAPPY SKY 폴더의 엑스트라 곡이다. 제목의 뜻은 천사 9계급 중 6번째 계급인 능천사를 가리킨다. DOMINION, GALGALIM과 함께 이번 작품에서 천사의 계급에서 곡 제목을 따온 세 곡 중 하나가 되었다. 이 이름은 건담 엑시아의 어원이기도 하며, 그래서인지 니코동 등지에서 이 곡의 영상이 뜨면 하단의 니코니코시장에는 당연하다는듯(?) 건담 엑시아 건프라 상품이 등록되어있다. 이 외에도 XTC가 제작한 메카 레이어가 엔젤몬이랑 닮아서 그런지 디지몬 시리즈의 엔젤몬 관련 상품도 올라간다. 코멘트를 보면 애초에 노린 것 같다


2.1. 싱글 플레이[편집]










싱글 어나더 영상

188이라는 낮지 않은 BPM에 노트 수도 1900개를 넘어서 체력 소모가 만만치 않은 편. 전반부에서 샘플링에 맞춰서 지속적으로 스크래치가 튀어나오기 때문에 스크래치 견제에 약한 사람은 초반부터 난관이다. 또한 전체적으로 1번 축연타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후반부에는 이중축으로 강화된 발광이 나오는데, 이 발광이 은근히 긴 편이라서 노말 클리어도 녹록치않은 편. 하이퍼 역시 스크래치 견제와 폭타가 열화되었을 뿐 그대로 남아있어서 10렙 상급에 속한다.

노멀 보면은 동시치기가 딱히 없어 6 중에서는 그저 그런 난이도를 보인다. 초반의 스크래치는 도전자의 경우 익숙하지 않으면 힘들 수 있지만 후반에는 스크래치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 보통 도전자는 하드 게이지를 잘 만지지 않으므로 초반은 큰 문제가 되진 않는다.

2.2. 더블 플레이[편집]



더블 어나더 영상

DPA 패턴은 싱글과 마찬가지로 높은 BPM, 1980개의 노트 폭격 등 처리하기 까다로운 패턴보다는 물량으로 승부보는 전형적인 체력곡이다.

체력곡이기 때문에 패턴이 까다로운 부분은 없지만 한손으로 8박자 축연타를 치는 부분이 배드밀림을 유발하는데, 문제는 축연타를 치는 와중에 스크를 치고 다시 축연타를 치는 패턴이 있는데 많이 연습하지 않으면 게이지를 유지하기가 힘들다. 비공식 난이도는 12.3.

SPADA에서 더블 어나더 보면이 satellite020712 from "CODED ARMS"을 대신하여 10단에 수록되면서 더블 10단의 난이도를 확 올린 주범이 되었다. 그리고 copula까지 10단에 수록되었다. SINOBUZ에서는 Despair of ELFERIA로 갈리면서 짤렸다.


2.3. 아티스트 코멘트[편집]


■Sound / L.E.D.-G
안녕하십니까, L.E.D.-G입니다.
이번 시리우스용으로 제작된 악곡 타이틀은 전부 어떤 이미지를 근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어떤 이미지라고 하는 것은 예의 DOMINION에 나오는 캐릭터입니다만, 그 캐릭터를 본 순간 퍼뜩 떠오른 이미지가 ‘우주초인 DOMINION’이라는 이름입니다.
그런고로, 이번엔 제 안의 망상을 남들에게 말하는게 좀 부끄러워서 디자이너에게도 말하지 못 했습니다만, 어째 이번 EXUSIA에도 우주초인 틱한 캐릭터가 나오는군요.
제가 곡에 담은 생각이 전해진걸까요? 뭐... 우연히 된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주 초인적이란게 뭐지?
GALGALIM에 이미지 캐릭터를 넣지 못 한게 안타깝습니다만, 아마 바이크에 올라탄 Nice Guy가 연상되는 우주초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주초인DOMINION'의 줄거리는, 지구상에서 엄청난 제로섬 게임을 계속하는 인류에 대해 무력으로 분쟁근절이라는 모순을...
음... 관두는게 좋겠군요.
■Anime / XTC
L.E.D.-G다운 강력하고 섬세한 하드코어.
머리에 떠오르는 건 IIDX 12 HAPPY SKY의 세계관, 곡명에 표현된 키워드.
그리고 L.E.D.-G씨로 부터의 한 마디...
‘메카가 좋겠군요.’
악곡에서 느껴지는 수많은 요소를 끌어모아, 제 나름대로 형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3. 리플렉 비트 시리즈[편집]



리플렉 비트 난이도 체계
BPM
난이도
188
BASIC
MEDIUM
HARD
4
8
10
스킬 레이트
11
40
61
오브젝트
237
496
669
수록버전
리플렉 비트 라임라이트
Rb+ 수록 팩
MUSIC PACK 47


모노리스?
2012년 6월 27일 Lincle Link 업데이트로 수록되었다.

시작할 때 노트가 좀 갑툭튀하며, 초반은 정박으로 그럭저럭 넘길 수 있으나 중반으로 넘어가는 부분에서 손이 꼬이기 쉬운 부분이 나오고, 곧바로 살이 더 붙은 패턴이 등장한다. 또한 쉬어가는 부분 이후의 후반부는 엇박으로 나와서 어려운데 최후반부에는 살이 더 붙으면서 후살을 보여준다.
풀콤보 난이도는 Castle on the Moon, I'm so Happy 등의 노래에 비하면 낮은 편에 속하나 그렇다고 쉽지만은 않은 편이며, 난해한 박자의 체인노트 구성때문에 결코 쉽지 않은 노래.
박자를 모두 숙지하면 어느정도 점수를 벌 수 있는 The Sampling Paradise와 대조적으로, 상위권 랭크의 퍼센트 분포가 상당히 띄엄띄엄 분포되어있다. 다시 말하면 상위권에서는 상당히 어려운 노래로 취급받는다.

미디엄은 초견에는 파악하기 어려운 박자로 첫플 시 8렙 상위권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익숙해지면 내려간다. 참고로 미디엄 노트 수인 496개는 콜레트 Summer에서 이 곡 미디엄과 이 곡 미디엄이 나오기 전까지 미디엄 노트 수 2위를 차지하였다.[2] 밀려난 현재까지도 9위를 정착하고 있을 정도로 상당히 많다.

또한 이 곡을 5번 플레이하면 글자 배경에 가려서 잘 안 보이는 아이콘을 얻을 수 있다.


4. 유비트 시리즈[편집]


jubeat 난이도 체계
레벨
BASIC
ADVANCED
EXTREME
4
8
10.4
노트수
357
722
860
BPM
188
아케이드 수록버전 및
jubeat plus 수록 pack
아케이드 수록
(2017.09.06) ~
iOS
beatmania IIDX pack 4
Android
beatmania IIDX pack 4

  • 관련 칭호
    • 유비트 클랜 ~
      • ゴリッゴリの天使ですよ(우락부락한 천사에요): 모든 보면 클리어
      • 天にも昇る気持ちで御座います(하늘이라도 날 것 같은 기분이에요): 모든 보면 풀콤보

EXT 채보 영상(셔터 마커+동시 색별+핸드 클랩)


EXT 유비트 플러스 EXC 영상(플레이어: CORBY.QS)


EXT 아케이드 EXC 영상

2015년 10월 말 beatmania IIDX pack 4에 Daisuke, KAMAITACHI, たからもの와 함께 수록되었다. 이후 2017년 9월 6일에 아케이드로 이식되었다.

전반부의 배치는 간단하지만 박자가 난해하고 기습적으로 출현하는 32비트 슬라이드를 주의해야 한다.

후반부는 전체적으로 동선이 크며, 따닥 박자로 출현하는 상하배치가 까다롭다. 최후반에는 16비트 폭타가 나온 뒤에 32비트 슬라이드가 출현하는 구간이 존재하니 주의.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4 14:15:13에 나무위키 EXUSIA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we can fly[2] 1위는 Thunderbo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