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GALIM

덤프버전 :

1. 개요
2.1. 싱글 플레이
2.2. 더블 플레이
2.3. 아티스트 코멘트



1. 개요[편집]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작곡가는 L.E.D.이다. 장르는 하드코어 테크노로, 곡명인 갈갈이갈가림은 EXUSIA, DOMINION과 마찬가지로 천사의 계급에서 따와 그 중에서 3번째 계급인 좌천사를 가리킨다.


2. beatmania IIDX[편집]


장르명
HARDCORE TECHNO
하드코어 테크노
BPM
165
전광판 표기
GALGALIM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
하이퍼
어나더
싱글 플레이
6
733
10
1036
11
1208
더블 플레이
7
708
10
979
12
1197


BGA는 4th style의 범용 BGA를 사용하고 있다.


2.1. 싱글 플레이[편집]



SPA 플레이 영상

싱글 어나더는 11레벨 중에서 어려운 축이지만 사기 난이도까지는 아닌 난이도.


2.2. 더블 플레이[편집]



DPA 플레이 영상

더블 어나더는 비공식 난이도 12.0으로 손이 스크래치에 갔다가 재빠르게 제자리의 건반을 눌러야 하는 착지패턴이 난이도를 끌어올리는 주요 요인이다.


2.3. 아티스트 코멘트[편집]


■Sound / L.E.D.
안녕하세요, L.E.D.입니다.
이 GALGALIM을 제작하고 있었을 무렵의 전후에, 이른바 하드코어 테크노 부흥의 물결이 오고있었던 것 같은, 아니 역시 기분탓이었던 것 같은, 싫어도 어쩐지 국지적으로 와있는 느낌이 들지 않는것도 아닐까? 같은 시기가 있었습니다만, 저로서는 꼭 가고싶어서, 그리고 하드코어 테크노 부흥의 움직임이 오고 있다면 부디 참가하고 싶다고 생각했기에 기세로이 GALGALIM을 제작했습니다.
하드코어 테크노라고 하면 버블시의 상징적인 다소 속된 이미지가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장르 자체가 대두해 온 때에는 날카로운 이미지의 사운드에 강렬한 인상을 받아서 「이것이야말로 세기말의 사운드다 !」라고 생각했던것 이었습니다.
거기다 하드코어 테크노라고 하면 좀 전에 이벤트로 부활한 예의 클럽이 연상되는걸까 라고 생각하지만, 예의 클럽도 처음엔 지금까지 유행했던 유로비트에 대해 「여기는 너희들과는 조금 다르니까」같은 위치였던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분명.
옛날이야기는 놔두고, 그 이후로 20년 가까이 지났기도 하고, 슬슬 하드코어 테크노 부흥이 와도 좋을 무렵 아닐까나 하고 생각하는 요즘입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6 04:08:40에 나무위키 GALGALIM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