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pack Joyride/제트팩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Jetpack Joyride

1. 개요
2. 등장 제트팩
2.1. 머신 건 제트팩
2.2. 천사의 날개
2.3. 벌집 제트팩
2.4. 빅 버사
2.5. 블라스트오프 제트팩
2.6. 버블 건 제트팩
2.7. 크롬 도금 애프터버너
2.8. 덱 더 홀 제트팩
2.9. DIY 제트팩
2.10. 날으는 브이 제트팩
2.11. 푸르트 제트팩
2.12. 골드 플래티넘 MGJP
2.13. 샤크 헤드 제트팩
2.14. 골든 피기 팩
2.15. 헬리콥터 제트팩
2.16. 레이저 제트팩
2.17. 리프 블로어 제트팩
2.18. 파티 제트팩
2.19. 레인보우 제트팩
2.20. 랜덤 제트팩
2.21. 레드 배리
2.22. 금박 샤크 헤드
2.23. 스노우 머신 제트팩
2.24. 스팀 구동 제트팩
2.25. 테디 제트팩
2.26. 전통 제트팩
2.27. 트위스터 제트팩
2.28. 워터 제트팩
2.29. 폭죽 제트팩
2.30. 황금빛 무지개 제트팩
2.31. 금 항아리 제트팩
2.32. 앵무새 몬티
2.33. 아인혼 선생님


1. 개요[편집]


Jetpack Joyride에 등장하는 제트팩을 정리한 문서.

2. 등장 제트팩[편집]



2.1. 머신 건 제트팩[편집]


머신 건 제트팩은 오리지널이자 최고의 게임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기본으로 주는 제트팩. 설정상으로 보면 배리는 이 제트팩을 보고 반해서 벽을 뚫을(...) 결단을 한 모양이다. 이름 그대로 바닥에 총알을 흩뿌리며 그 반동으로 날아오른다.

2.2. 천사의 날개[편집]


기계식 날개로 우아하게 공중으로 올라가세요. 후광으로 멋진 모습이 완성됩니다.

가격은 35,000코인. 날개를 퍼덕이며 날아가는데 화면을 터치할 때마다 성스러운(...) 소리가 난다. 다른 제트팩과 다르게 바닥으로 뭘 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과학자를 다치게 하지 않기 미션에 소소하게 도움이 된다. 여담으로 함께 장착되는 헤일로는 탈 것을 타도 계속 남아 있기에 은근 이쁘다.

2.3. 벌집 제트팩[편집]


위이이이이이잉![1]

가격은 22,500코인. 말벌집처럼 생긴 제트팩이다. 터치 시 진짜로 벌들을 쏟아내며(!!!) 나온 벌들은 과학자들에게 붙는다. 방호복 때문인지 이 때문에 과학자가 죽지는 않는다. 묘하게 붕붕 거리는 소리가 계속 들리는게 특징.

2.4. 빅 버사[편집]


이것이 있어서 실험실에서 밀크 셰이크를 계속 먹을 수 있답니다.

가격은 45,000코인. 젖소를 줄에 매달아 놓은 듯한 제트팩이다. 화면 터치 시 걸쭉한 효과음과 함께 우유 한 줄기가 뿜어져 나온다. 뭔가 동물학대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는 제트팩(...)

2.5. 블라스트오프 제트팩[편집]


하늘로 솟아오르는 것이라면 등에 지는 작은 로켓인 제트팩이 제격입니다.

가격은 18,500코인. 터치 시 로켓에서 푸른 불꽃을 내뿜으며 날아오른다.

2.6. 버블 건 제트팩[편집]


엔지니어들이 아이들 장난감을 가지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버블 건 제트팩을 손에 넣으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가격은 7,000코인.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바닥에 비눗방울을 내뿜으며 날아오른다. 가격이 모든 제트팩 중에서 가장 싸기 때문에 머신 건 제트팩을 쓰지 않고 날아가기 미션 클리어용으로 사는 경우가 있다.

2.7. 크롬 도금 애프터버너[편집]


퇴역한 F-111에서 얻은 이 애프터버너 제트 엔진은 멋진 쇼를 펼칩니다.

가격은 35,000코인. 2010년 퇴역한 전투기 F-111에서 떼어 왔다는 설정의 제트팩이다. 설정대로라면 해당 엔진의 모델은 P&W TF30. 제트 엔진답게 화면을 터치하면 상단 팬에서 공기가 유입되는 이펙트가 나타나며 날아오른다.

2.8. 덱 더 홀 제트팩[편집]


장식용 방울과 반짝이를 발사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제트팩입니다. 이 축제용 제트팩을 잡아서 모든 곳에 좋은 소식과 소동을 전하세요.

가격은 20,000코인. 크리스마스 스킨 제트팩이다.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터치 시 장식들을 쏟아내며 날아오른다. 종소리라도 났으면 잘 어울렸으련만 그냥 둔탁하게 물건 쏟아지는 소리만 난다.

2.9. DIY 제트팩[편집]


강력 접착테이프와 파티 용품 기술의 발달 덕분에 제트팩을 사용자가 직접 조립할 수 있게 되었어요!

가격은 7,500코인. 버블 건 제트팩 다음으로 가격이 싼 제트팩이다. 풍선 모양으로 주둥이에서 바람을 내뿜으며 날아오른다. 캐릭터 사망 시 유일하게 바닥이 아닌 하늘로 올라가는 제트팩이다.

2.10. 날으는 브이 제트팩[편집]


6개의 줄. 2개의 픽업. 22개의 프렛. 최대한 활용하세요.

가격은 50,000코인. V자 형태의 일렉기타 모양을 하고 있다. 화면을 터치하면 일렉 선율이 흐르며 지그재그 형태의 빛줄기와 음표가 쏟아져나온다. 출력되는 선율의 종류는 네 가지. 빛줄기는 소리라는 설정인지 과학자에게 해를 끼치진 않는다.

2.11. 푸르트 제트팩[편집]


자신 속의 참선을 깨우고 과일의 힘을 이용하세요! 이 제트팩은 신비한 닌자의 삶에 세심하게 스며들어 있습니다.

가격은 17,500코인. 이름과 설명에서 보면 알겠지만 자사 게임 후르츠 닌자에서 따온 제트팩이다. 화면을 터치하면 온갖 과일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하늘로 날아오른다. 어째 이 세계관 닌자들은 죄다 과일 자르는데만 전념하고 있는 것 같다(...)

2.12. 골드 플래티넘 MGJP[편집]


오리지널은 여전히 최고입니다. 물론 이 버전은 오리지널 버전에서 훨씬 개선된 제품입니다.

가격은 100,000 코인.[2] 머신 건 제트팩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애초에 MGJP부터 Machine Gun Jet Pack의 머리 글자. 그냥 설명이랑 이름만 멋드러지게 붙여놨지 결국 그냥 머신 건이랑 차이는 없다. 색이 다르다는 정도.

2.13. 샤크 헤드 제트팩[편집]


고전적인 전투기를 변환한 샤크 헤드 제트팩은 인생에서 너무 많은 상어를 가질 수 없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가격은 50,000코인. 상어를 거꾸로 매달아놓은 것처럼 생겼다. 5만 코인이라는 상당히 비싼 가격에 비해 이펙트는 머신건 제트팩이랑 거의 다를 바가 없다. 차이라면 탄퍼짐이 적다는 정도. 이래저래 가성비가 떨어지는 제트팩.

2.14. 골든 피기 팩[편집]


이 제트팩은 1928년 발행된 1000달러 지폐를 연료로 구동되며, 아마도 낭비가 가장 심한 기계일 것입니다.

가격은 75,000코인. Bling It On! 이벤트의 보상으로도 나왔었던 제트팩으로 이름처럼 황금돼지이다. 낭비가 가장 심한 기계라는 설정에 충실하게 가격도 랜덤 제트팩을 제외하면 두 번째로 비싸다. 이게 말이 안 되는게 색칠놀이 수준인 골드 프래티넘 MGJP 이 무려 25,000코인이나 더 비싸다(...) 설명대로 지폐를 마구 흩뿌리며 날아오른다.[3]제트팩 주변으로 빛나는 이펙트가 나는 것은 덤.

2.15. 헬리콥터 제트팩[편집]


배리는 꼬마였을 때부터 여기에 주목했습니다.

가격은 40,000코인. 화면을 터치하면 프로펠러가 돌아가면서 날아오른다. 깨알같이 뒤에 테일로터도 달려있다.

2.16. 레이저 제트팩[편집]


훔친 레이저에 벨트를 묶는 것은 정말 쉬웠습니다. 비행이 정말 어려울 때 바지가 화끈거리지 않습니다.

가격은 20,000코인. 장애물로 나오는 그 레이저 맞다. 배리가 그 레이저 중 하나를 떼다가 제트팩으로 사용하는 모양.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그 레이저를 바닥에 쏘며 날아오른다. 투사체가 아닌 레이저를 쏘기 때문에 빈틈이 없어 과학자를 해치기엔 안성맞춤이다(!!!!).

2.17. 리프 블로어 제트팩[편집]


누가 마당을 쓸 시간이 있나요? 리프 블로어 제트팩으로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15,000코인. 마당에 낙엽이나 쓰레기를 날려보낼 때 쓰는 그 청소기이다. 터치 시 둔탁한 소리와 함께 짧은 바람을 일으키며 날아오른다. 이름과는 달리 회전초를 날려버리거나 하는 효과는 없다.

2.18. 파티 제트팩[편집]


이 제품은 파티학의 신기원을 이룬 제품으로서 전체 파티를 제트팩 크기의 패키지에 농축시킬 수 있어요.

가격은 25,000코인. 파티용 고깔모자에 풍선이 주렁주렁 달린 모양새다. 터치 시 밑에 달려있던 블로우아웃이 펴지고 종이가루가 쏟아진다. 근데 이 종이가루란 놈이 터치할 때마다 쏟아지기에 터치를 반복하면 주변이 엄청 더러워진다.

2.19. 레인보우 제트팩[편집]


최신 레인보우 활용 기술로써 레인보우 제트팩으로 멋지게 물리학의 한계에 도전합니다.

가격은 50,000코인. 터치 시 무지개를 내뿜으며 날아오른다. 레인보우 제트팩을 쓴 채로 코인 하나도 먹지 않기 업적이 있다. 그냥 시작하자마자 죽으면 끝...

2.20. 랜덤 제트팩[편집]


매 게임마다 가지고 있는 재킷 중 한 개를 무작위로 고릅니다.

가격은 무려 200,000코인. 이름과 설명 그대로 보유중인 제트팩을 무작위로 가지고 시작한다. 모든 제트팩도 아니고 가지고 있는 제트팩 중 무작위로 선택되는게 전부인데 모든 제트팩 중에서 가장 비싸다.

2.21. 레드 배리[편집]


오래 전 전쟁에서 우연히 물에 담긴 후에 오그라든 유물. 다른 모든 비행기는 핑크색으로 변했습니다.

가격은 20,000코인. 소닉 시리즈의 토네이도를 연상케하는 붉은 색 복엽기 모양 제트팩이다. 터치 전방 프러펠러가 돌아가며 날아오른다.

2.22. 금박 샤크 헤드[편집]


샤크 헤드 제트팩 전체가 더욱 광택이 납니다. 그렇지만 더 무거워서 덜 실용적입니다.

가격은 골드 피기 팩과 같은 75,000코인. 샤크 헤드 제트팩의 황금 도색 버전이다. 당연하지만 성능이나 이펙트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으며 설명처럼 더 무겁다고 추가 효과가 붙거나 그러지도 않는다. 거기다 가격까지 더 비싸니 가성비는 극악.

2.23. 스노우 머신 제트팩[편집]


개구장이들이 당신에게 눈 뭉치를 던지고 웃고 있나요? 이 특별하고 멋진 제트팩에 묶어 놓고 비를 내리고 얼려서 복수하세요.

가격은 25,000코인. 화면을 터치하면 넓은 간격으로 눈을 쏟아내며 날아오른다. 설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내용이 굉장히 비범하다.

2.24. 스팀 구동 제트팩[편집]


퇴역 증기 기차의 부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이 마침내 공중으로 날아오릅니다!

가격은 15,000코인. 터치 시 아래로 증기를 내뿜으며 날아오른다. 화석 연료를 태우는 듯 불이 번쩍이는 깨알같은 묘사도 있다.

2.25. 테디 제트팩[편집]


가장 단련되고 경험 많은 영웅도 때로는 테디 베어가 껴안아 주는 것이 필요해요. 사랑으로 가득 찬 포옹이 필요해요.

가격은 15,000코인. 곰 모양의 제트팩이다. 제트팩이라기 보단 아기 곰 한 마리가 등에 꼭 매달려 있는 느낌이다. 화면을 터치하면 미세한 소리가 들리며 곰에게서 하트가 뿜어져나온다. 하트가 분사기마냥 바닥으로 쏟아지는건 아니고(...) 곰에게서 예쁘게 피어나오는 느낌이라고 보면 된다.

2.26. 전통 제트팩[편집]


우리는 때때로 자신의 근원으로 돌아가야 하며, 전통 제트팩은 나아가 많은 학생들을 즐겁게 해줄 것입니다.

가격은 10,000코인. 다른 매체에서 일반적으로 등장하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형태의 제트팩이다. 작은 불꽃을 내뿜으며 그 추진력으로 날아오른다.근본
해당 제트팩을 사용하면 과학자들이 도망치지는 않지만, 제트팩의 불꽃에 과학자를 불 붙일 수 있다(...). 방호복 때문에 죽지는 않지만 한번 불 붙은 과학자는 도망치기 시작한다.

2.27. 트위스터 제트팩[편집]


FUJITA 기준으로 F3 등급인 이 제트팩은 집 건물 전체를 무지개 너머로 옮길 수 있어요.

가격은 50,000코인. 투명한 원통에 풍속계가 달린 형태인데 어쩐지 록맨X 시리즈의 아머 캡슐처럼 생겨먹었다. 화면을 터치하면 풍속계가 빠르게 돌아가며 원통에서 회오리 바람을 발생시켜 날아오른다. 이 회오리에 닿으면 과학자들이 휘말려 딸려오는데, 특이하게도 이미 쓰러진 과학자도 쓸어올 수 있다. 이 제트팩을 장착 시 일정 확률로 왠 젖소[4]가 실험실에 등장한다. 특별할 건 없고 회오리에 휘말리면 애처롭게 운다는 정도... 제트팩 설명의 FUJITA는 허리케인 등급인 후지타 등급을 의미한다. 참고로 F3 등급이면 시속 254~331km 수준의 토네이도라는 소리다(...) 집이 날아간다는 설명이 괜히 있는 말이 아닌 셈.

2.28. 워터 제트팩[편집]


고속 정원 손질 기계를 만들려다 잘못해서 워터 제트팩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장미 정원 물주기에 좋습니다.

가격은 30,000코인. 화면을 터치하면 물을 쏟으며 날아오른다. 물이 샤워기마냥 주르륵 나오는 것이 아니고 아주 뿜어져 나오는데, 꽤 수압이 강해보이는데도 과학자들에겐 영향이 없다. 제트팩 뒷편으로 노란 호스가 연결되어 있으며 게임 끝까지 끊어지지 않고 계속 붙어 있는데, 덕분에 게임 시작 후 10초만 지나도 100m를 돌파하는 경이로운 길이의 호스를 만나볼 수 있다. 도대체 고속 정원 손질 기계를 어떻게 잘못 만들어야 이런 모양이 되는지는 의문.

2.29. 폭죽 제트팩[편집]


몸에 감고, 꽉 잡은 후, "펑" 소리를 내며 새해를 시작하세요. 악령이 도망갑니다!

2019년 춘절 기념 이벤트 보상으로 지급한 제트팩. 로켓 모양의 폭죽으로 색색의 불똥을 튀기며 날아오른다. 그래도 불똥이라고 과학자에게 닿으면 불이 붙는다.


2.30. 황금빛 무지개 제트팩[편집]


이 제트팩을 생각하는 동안 유니콘은 해를 입지 않습니다. 적어도 그러길 빌어야죠.

성 패트릭 데이의 보상 아이템. 무지개 제트팩의 황금버전이다. 그래서 다른 것은 황금이라는 것 말고는 없다.


2.31. 금 항아리 제트팩[편집]


비 없이는 무지개가 생기지 않는데요. 그럼, 비를 내리게 하는 게 좋겠네요!

성 패트릭 데이의 아일랜드 팩을 구매시 얻을 수 있는 제트팩. 전형적인 패트릭 데이의 금 항아리다. 터치시 이펙트는 무지개 제트팩과 동일하나 클로버를 뿌리면서 날아오른다.


2.32. 앵무새 몬티[편집]


새에요! 비행기예요! 잠깐... 새가 맞는 것 같아요!

해적 이벤트 최종 보상 아이템. 해적하면 생각날 법한 앵무새다. 다른 제트팩과는 달리 등에 매지 않고 배리의 어깨에 탄다. 날갯짓을 하며 날아오르며 죽었을 시 퍽 하는 소리와 함께 깃털을 뿌리며 사라져 버린다.


2.33. 아인혼 선생님[편집]


한때 고귀한 유니콘이었죠... 선생님이 무지개 방귀 뀌는 것을 배리가 발견하기 전까지는 말이예요.

성 패트릭 데이 이벤트 최종 보상 아이템. 초록색 갈귀가 꼬리, 뿔을 가진 흰 유니콘이다. 터치시 말 소리를 내며 엉덩이에서 초록색 무지개를 뿜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02:06:44에 나무위키 Jetpack Joyride/제트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진짜 상점 페이지에 이렇게 적혀있다(...)[2] 랜덤 제트팩을 제외하면 가장 비싼 제트팩이다.[3] 다른 제트팩을 장착하고 플레이 하면 과학자가 플레이어를 피해 도망가는데 이 제트팩을 장착하고 플레이 할시 과학자가 플레이어를 따라온다.[4] 이미지를 동일한 것으로 쓰는지 빅 버사 제트팩과 똑같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