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dom Come: Deliverance/줄거리/사이드 퀘스트/사사우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사사우
2. 목록
2.1. 어려울 때 친구가…
2.2. 주먹질의 대가
2.3. 주님의 손길
2.4. 하느님의 성전
2.5. 성인의 유해
2.6. 위기에 처한 소녀
2.7. 대장장이와의 한 판
2.8. 초간단 기적
2.9. 여인의 운명 DLC
2.9.1. 지옥의 꿈
2.9.2. 운명의 주사위
2.9.3.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2.9.4. 공동의 선
2.9.5. 좁은 문
2.9.6. 사사우의 마리아



1. 사사우[편집]


사사우는 라타이와 함께 지역내 최대 도시다. 사사우 영지 자체는 수도원장령으로 돼 있고, 세바스티안 폼 베르크 남작이 군사적인 보호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마을의 행정관은 이런저런 간섭에 굉장히 신경질적이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모습으로 묘사된다.

빠른 여행 마커는 북쪽의 수도원과 남쪽의 사사우, 둘로 나뉘어져 있다. 주요 기능도 둘로 분산돼 있는데, 라타이와 같은 약제상이 없는 대신 북쪽 수도원에서 기부를 받고 약초와 물약을 내주는 수도사가 있다. 대장장이는 북쪽의 수도원과 남쪽 마을에 다 있으며, 저장이 가능한 여관이 그 중간에 위치해 있다.

핵심 상업 기능이 모여있는 사사우 마을에는 술집만 있을 뿐 여관은 없어서 다소 불편하다. 남쪽 마을엔 무기장이·갑옷장이·대장장이·재단사·목욕탕이 있고, 구두장이는 성당 너머 마을 서쪽의 조금 외진 곳에 있다. 식료품점과 제빵사도 물론 있다.

스칼리츠의 주임 사제는 일이 터졌을 때 마침 자신의 고해성사를 하러 사사우에 왔다가 소식을 듣고 그대로 객식구로 눌러앉아버렸다. 스칼리츠 주임 사제를 찾으려면 낮 시간대에 사사우 성당에 가보면 된다.

2. 목록[편집]



2.1. 어려울 때 친구가…[편집]


여관에 가면 프롤로그에서 헨리와 어울리던 질 나쁜 친구들인 매튜와 프릿츠가 있고, 그들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시작된다. 스칼리츠 대학살에서 살아남은 둘은 수도원에서 빚을 진 채 쫒겨났고 헨리에게 일거리를 찾아달라 부탁한다. 겸사겸사 테레사에게 둘의 안부를 전해주는 선택 퀘스트도 발생한다.

그리고 사람을 구하고 있다는 레데치코 시내 방앗간지기에게 가서 약간에 거짓말을 하면 그둘을 고용할것이라 한다. 이후 매튜와 프릿츠에게 가서 말해주면 빚을 졌다며 일주일뒤 월급이 나오는데 그걸로 빚을 갚을것이라 말한 뒤 퀘스트가 종료된다.



2.2. 주먹질의 대가[편집]


위에 어려울때 친구가...에서 연계되는 퀘스트로
요한카애게 물어보면 "저 두 머저리가 수도사와 술을 마시다 언쟁이 붙어 도망갔다."

라고 하는대 그 수도사애게 물어보니 그래도 싸다며 말을하는대 이때 화술체크로 설득하면
진짜로 한말이 아니라고 하면서 빚을 취소시킨다.

이후 프릿츠에개 말을걸면 고맙다고 한다.

2.3. 주님의 손길[편집]



2.4. 하느님의 성전[편집]



2.5. 성인의 유해[편집]



2.6. 위기에 처한 소녀[편집]



2.7. 대장장이와의 한 판[편집]



2.8. 초간단 기적[편집]



사사우의 돌팔이가 대뜸 헨리에게 가시 관을 씌우는 꿈을 꾸었다며 자신의 제자가 돼라고 한다. 승낙하면 수업으로 물건을 구해오라고 한다.

필요한 물품은 프로코피우스의 이빨, 고양이의 발, 상량 장식이다.
이빨은 성 프로코피우스가 아닌 이름만 같은 농장 일꾼의 것인데 그에게 말을 걸어 대장간까지 꾀어내 이를 뽑으면 된다. 그런데 이 일꾼이 이 뽑기가 무서워 자꾸 멈춰대고 귀찮게 하므로 그냥 죽빵을 날려 쓰러뜨리면 소지품에서 이를 취할 수도 있다...

고양이의 발은 사사우의 도박꾼의 것인데 도박으로 따내거나 돈주고 사거나 협박해서 뺏어오면 된다.

상량 장식은 수도원 교회 꼭대기에 있는데 화살을 쏘아 떨어뜨리면 된다.

물건을 모두 구해서 돌팔이에게 건내주면 최근의 죽은 사람의 수의를 가져오라고 한다. 죽은 사람의 이름은 루코타라는 백정으로, 블라심에서 왔는데 형제와 싸워 갈라졌다고 한다. 그의 아내 루시는 오래 전에 죽었고 그의 두 아들 피터와 마크가 있다.

루코타의 시신을 찾아 사사우의 교회에 들어가면 사적인 공간이라고 뜨며 루코타의 아들 피터가 나가라고 화를 낸다.

피터는 사사우의 교회에서 자신의 아버지의 시신을 지키고 있는데 그에게 말을 걸어 친척에게 작별인사하러 왔다고 거짓말을 할 수 있다. 대화할 때 말을 잘못하면 사기꾼 자식이라며 분노하며 다시는 못 오게 혼쭐을 내주겠다며 주먹질을 한다.

선택지는 블라심 출신, 아내의 이름은 루시를 고르면 된다. 제대로 거짓말을 하면 피터는 진짜 친척이 맞다며 반가워하며 경계를 푼다. 그리고 뒤돌아 교회 안쪽으로 들어가는데 그 틈을 타서 수의를 훔치면 된다. 만약 양심의 가책이 느껴진다면 문 옆 헌금함에 헌금을 하자.

돌팔이에게 수의를 가져다주면 기겁하며 자신의 집에서 마저 이야기하자고 한다. 돌팔이의 집에 가서 그에게 수의를 건내주면 잘했다고 칭찬하는데, 그 순간 분노한 사람들이 사기꾼 돌팔이를 조지려고 몰려온다. 깜짝 놀란 돌팔이는 보상은 궤짝에 숨겨놓았다며 레데치코로 도망친다.

밖으로 나와 깡패들에게 위협하거나 거짓말을 하거나 두들겨패서 보내버릴수 있다.


2.9. 여인의 운명 DLC[편집]



2.9.1. 지옥의 꿈[편집]



2.9.2. 운명의 주사위[편집]



2.9.3.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편집]



2.9.4. 공동의 선[편집]



2.9.5. 좁은 문[편집]



2.9.6. 사사우의 마리아[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05:02:52에 나무위키 Kingdom Come: Deliverance/줄거리/사이드 퀘스트/사사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