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dom Come: Deliverance/줄거리/사이드 퀘스트/숲속 빈터 여관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숲속 빈터 여관
2. 목록
2.1. 가면 무도회
2.2. 더럽혀지다
2.3. 계란으로 바위 치기
2.4. 교수대 형제들
2.5. 여자가 한을 품으면



1. 숲속 빈터 여관[편집]


숲속 빈터 여관(Inn in the Glade)은 탈름버그에서 라타이·노이호프 방면으로 향하는 가도에 있는 여관이다. 다른 여관들이 모두 도시나 마을을 끼고 있는 것과는 달리 허허벌판에 덩그러니 있다. 이 여관은 저장·숙박·식사 기능은 있지만, 세수에 필요한 목욕통은 제공하지 않는다.

여관 주인 앤드류는 입지를 활용해 어느 영지에도 세금을 내지 않고 있다. 사실상 여관의 존재 자체가 무법인 셈이다. 그 때문에 퀘스트 상으로도 온갖 무법자와 이상한 사람들이 꼬여 있다. 독자적으로 퀘스트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 일부러 이곳에 들러 숙박을 하며 저장을 해야 할 입지상의 실익은 거의 없다.

여관주는 평균 150그로셴을 보유중이기에 여관에서 돈을 충당해 바로 방을 대여하고 싶으면 따로 여비를 100그로셴 정도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2. 목록[편집]



2.1. 가면 무도회[편집]


진정한 친구다 퀘스트를 끝내면 매튜와 프릿츠가 이 여관으로 옮겨오게 되고, 매튜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시작된다.

매튜는 토마스의 반지를 판 돈이라며 125 그로셴을 헨리에게 주고, 도적들을 상대로 강도질을 할 계획이 있다며 여관 주인 앤드류를 설득해달라 한다. 100 그로셴을 뇌물로 주거나 설득에 성공하면 앤드류는 쿠만인으로 변장해서 강도질을 하면 정체를 숨길 수 있을 거라며 쿠만인 갑옷, 투구(면갑 포함) 3세트를 구해오라고 한다.

그러나 기껏 구해와서 입어봤더니 쿠만인같은 느낌이 안 난다며 셋이서 헨리에게 핀잔을 준다. 쿠만인을 실제로 봤다고 주장하는 마을 사람들에게 질문해보면 "쿠만인은 밤에 잡은 개 가죽, 늑대 송곳니, 갈가마귀 깃털로 마법을 부린다"는 허무맹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앤드류, 매튜, 프릿츠에게 맞장구를 쳐줘 진짜로 저 재료들을 모아올 수도 있고 대용품을 찾을 수도 있다.

  • 밤에 잡은 개 가죽은 농장이나 도적이 키우는 개를 밤에 죽여 가죽을 루팅하면 된다.
  • 늑대 송곳니는 탈름버그나 라타이의 사냥터지기가 팔고 있다. 멧돼지 송곳니로 대체할 수 있다.
  • 검은 깃털은 마을 바깥의 약초 파는 노파들에게서 구입할 수 있다. 그냥 닭 깃털로 대체할 수 있다.

대체품을 썼을 경우 '쿠만 변장'을, 전부 조건에 맞춰 모았을 경우 '신비한 쿠만 변장'을 보상으로 받는다. 입어보면 선사시대 원시인마냥 괴상한 모습이지만
다들 그제서야 쿠만인같다고 칭찬한다.


2.2. 더럽혀지다[편집]


앞서 가면 무도회 퀘스트를 완료하면 앤드류로부터 스칼리츠의 폐허로부터 금품을 훔친 도둑에 대해 들을 수 있다.

스칼리츠의 선술집 장남이었던 아담은 지금 라타이의 선술집에서 일하고 있으며, 아담과 앤드류로부터 들은 정보를 통해 톤첵이라는 숯장이가 도둑이라는 사실을 알아낼 수 있다.

로브나의 숯장이 캠프에 가서 톤첵을 말 또는 주먹으로 추궁하면 훔친 물건의 위치를 알수 있다. 하지만 아담의 가보인 십자가는 이미 앤드류에게 판 상태이며 앤드류에게 돌아가 되살 수 있다. 훔친 물건들을 앤드류 또는 아담에게 넘기면 575 그로셴을 보상으로 받는다.


2.3. 계란으로 바위 치기[편집]


더럽혀지다 퀘스트 이후 숲속 빈터 여관으로 돌아가면 매튜와 프릿츠가 탈름버그 채석장의 일꾼들에게 갈 임금을 강도질하자고 제안한다. 탈름버그의 마굿간지기와 로바드 대장과 대화해 현금 수송 계획을 듣고, 설득과 뒷공작으로 수송할 병사 수를 줄일 수 있다.

매튜와 프릿츠에게 돌아간 뒤 2가지 퀘스트 해결법이 있는데 직접 병사들과 싸워 돈을 훔치는 것과 헨리 혼자 잠입해 조용히 자물쇠를 따서 돈을 빼오는 것이다.[1] 단 돈을 수송하기 전 탈름버그 성에서 일찌감치 돈을 훔치고 끝낼 수도 있다.


2.4. 교수대 형제들[편집]


계란으로 바위치기 퀘스트에서 매튜의 계획을 앤드류에게 말할 경우 퀘스트가 교수대 형제들(Gallow Brothers)로 바뀐다. 앤드류는 너무 위험한 일이라며 이 계획을 로바드 대장에게 밀고하라고 제안하고, 이대로 하면 경비병들이 매튜와 프릿츠를 죽이며 앞으로 앤드류의 여관에서 무료로 쉴수 있게 된다.

두 번째로, 밀고하라는 앤드류의 제안을 매튜에게 밀고할 수 있다. 이 경우 계란으로 바위치기 퀘스트를 그대로 진행하되 임금이 든 자루를 앤드류의 상자에 숨겨두고 로바드에게 밀고하면 앤드류가 교수형에 처해진다.통수의 통수 로바드에게 밀고할 때 매튜와 프릿츠도 고발하면 셋이 모두 교수형에 처해지며 훔친 3천 그로셴을 헨리가 다 먹을 수 있다.통수의 통수의 통수[2]


2.5. 여자가 한을 품으면[편집]


숲속 빈터 여관 앞의 늙은 창녀로부터 받는 퀘스트. 처음에는 돈을 내지 않은 손님으로부터 20 그로셴을 훔쳐와달라고 부탁하고, 이대로 해주면 10 그로셴을 보상으로 받는다. 그 다음에는 노이호프의 한 여성에게서 숄을 훔쳐와달라고 부탁한다.

여기까지 해주면 노이호프에 사는 자기 남편이 더 어린 여자와 눈이 맞아 자기를 쫓아냈다는 과거를 밝히며 옛집에서 장식용 단검을 훔쳐와 달라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열쇠를 훔쳐와주면 꼭 사례하겠다며 어딘가로 사라지지만 영영 돌아오지 않는다. 그야말로 먹튀. 이대로 퀘스트는 완료되기는 하나, 하루 후에 앤드류와 이야기해보면 노이호프의 농부 부부가 끔찍하게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듣는다. 그 이후 농부에 집으로 가 보면 피바다가 되어 있고 집안 바닥에 고환이 뜯겨져 있는 충공깽한 장면을 볼 수 있다. 물론 그 집을 뒤져서 챙길 수 있는 건을 챙기는 것이 보상이라면 보상이지만 여러 모로 무시무시하고 찜찜한 퀘스트인 건 어쩔 수 없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05:03:19에 나무위키 Kingdom Come: Deliverance/줄거리/사이드 퀘스트/숲속 빈터 여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두 번째 방법의 경우 임금을 빼오되 헨리의 돈 3천 그로셴을 대신 넣어주는 양심적인 플레이도 있다.[2] 이경우 유다 도전과제가 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