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W

덤프버전 : r20210301

1. 데이비드 보위의 11번째 스튜디오 앨범
2. beatmania IIDX의 수록곡
2.1. 아티스트 코멘트



1. 데이비드 보위의 11번째 스튜디오 앨범[편집]


Low 참고.


2. beatmania IIDX의 수록곡[편집]






BPM
싱글 플레이
더블 플레이
160
노멀
하이퍼
어나더
노멀
하이퍼
어나더
4
346
8
767
9
881
5
614
8
767
10
957


LAB - ACT를 잇는 RAM의 IIDX에서의 레이브 악곡으로, 같은 작품에 수록된 동 작곡가의 악곡인 HIGH와는 서로 짝을 이룬다. 난이도도 HIGH에 비해 낮(LOW)으며, BPM도 더 낮다[1]. 동 작곡가의 SWITCH 후반부의 전자음을 바탕으로 만든 것으로 보이며, 신디 프레이즈와 아멘브레이크 드럼변주, 그리고 보코더로 가공된 남성의 목소리가 곡 도중에 여러번 나온다.

중반의 아멘브레이크는 작곡가가 beatmania 7th MIX에 투고했던 Light Motion을 연상케 하는 느낌이다.

채보의 구성은 대체적으로 계단음계에 간간히 트릴과 난타가 끼어가는 형태로, 스크래치 수효는 HIGH에 비해 많지 않다. 싱글 어나더는 BGA에서 ACTY ARIES가 보여주는 자유분방한 움직임처럼 채보의 좌우를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 노트배치를 보여주고 있다. 더블 플레이쪽은 계단배치가 좀 더 두드러지는데, 더블 하이퍼는 몇 번에 걸쳐 흰색건반 >자 계단이 좌우를 아우러 나온다. 어나더는 그 계단이 한편으로 옮겨가고, 나머지 한쪽은 트릴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후반에는 리듬이 꼬이기 쉽게 배치되어 있다.

BGA는 ACT에 출연했던 액티 아리에스가 다시 출연하여 거대한 튜브 안을 롤러 블레이드를 신고 계속 아래로 질주한다.


2.1. 아티스트 코멘트[편집]


RAM / SOUND
여하튼 아름답고도 반짝거리는 느낌을 추구하면서 난이도가 있는 곡을 목표로 만들었습니다. 여태까지 곡 중에선 제일 마음에 들지도요.

VJ GYO / ANIME
모든 것을 뒤로 날려버리고 틈새 없는 쾌활감이 계속된다!
그 질주감이란 것이 제트 코스터 같기도 하고, 스키나 스노우 보드와도 같이!!
하지만 타이틀은 「LOW」.
지상의 유원지나 레저랜드에선 체험 할 수 없는 어트랙션이여야 한다!!!
지하 ?km에 달하는 전체 길이 ?km의 파이프 라인.
그곳을 특제 스쿠터 스케이트를 신고 자유롭게 라인에서 미끄러져 내려온다는 전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경이로운 절규 어트랙션! 「LOW」!
줄 서서 기다리는 시간에 머리 위의 모니터로 보기 위한 예고 무비 (등장인물은 「ACT」에서 등장했던 소녀), 그런 컨셉입니다.
긴 회전 장면을 많게 하고, 가상체험 같은 공간을 파악하면서도 질주감을 맛보며 즐길 수 있는 만듦새를 목표로 잡아봤습니다.
(여담) 이전보다 질문을 받았기에...
이 아이의 이름은 액티 아리에스. 양의 특수능력을 가진 개조인간.


[1] IIDX에서의 RAM의 레이브 악곡의 BPM은 이 곡을 제외하고 모두 18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