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son of Snake

덤프버전 :

1.
2.1. 사용처



1. [편집]




2. 그라디우스 시리즈의 음악[편집]



사라만다의 보스전 테마로 쓰인 곡. Aircraft Carrier만큼은 아니지만 이쪽도 나름 인지도를 갖고 있다.
이후 시리즈에서는 사라만다 출신 보스인 골렘이나 테트란의 테마로 많이 취급되고 있다.

궁극전대 다단단에서도 위의 골렘을 모티브로 한 '브레인 골렘'과 싸울 때 이 곡이 나온다.


2.1. 사용처[편집]


MSX판을 포함한 모든 버전에서 빅 코어(패미컴판에서는 크래시 봄 3기)를 제외한 보스전에서 흘러나온다.

사라만다와 동일하게 보스전에서 흘러나온다.

보스 러쉬의 사라만다/라이프포스 출신 보스들인 고렘, 테트란, 가우를 상대할 때 흘러나온다. 그리고 그 와중에 인트루더만 혼자 'Fire Dragon'이라는 전용 테마를 얻었다.(…)
패미컴판에서는 역시 보스 러쉬에서 고렘, 테트란, 제로스 포스를 상대할 때 흘러나온다.

보스 러쉬의 테트란을 상대할 때 흘러나온다.

보스 러쉬의 테트란을 상대할 때 흘러나온다. 이번에는 사라만다/라이프포스 출신 보스가 테트란밖에 없기 때문에 얼마 듣지 못한다. 이외에는 최종 스테이지의 사라만다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좀더 원곡에 가까운 버전이 흘러나온다.
슈퍼패미컴판에서는 그나마 있던 테트란마저 잘리고 보너스 스테이지도 없기 때문에 아예 못 듣는다.(…)

스테이지 1의 페이크 보스 고렘과 진짜 보스 바이터의 BGM으로 흘러나온다.
여기서 고렘이 죽은 후에도 BGM이 그대로 이걸로 나오는 바람에 생체 보스용 신규 BGM 'THEME OF THE LIVING BODY BOSS'가 한번 덜 쓰이는 결과를 낳았다.

2스테이지 보스러쉬의 데스 Mk-Ⅲ, 테트란전에서 흘러나온다.

최종 스테이지의 4×4 블록지대의 BGM으로 흘러나온다.

최종 스테이지의 BGM으로 흘러나온다.

VS미션의 제로스 포스 포츈 전에서 흘러나온다.
가정용 '고져스'에서 유료 DLC로 제공된 트론 BGM팩을 적용하면 야마오카 아키라능욕어레인지한 또 다른 버전이 보스 BGM으로 흘러나오게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2 07:37:48에 나무위키 Poison of Snak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