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recklicher Aufstand

덤프버전 :

공포의 반란

1. 개요



1. 개요[편집]




세가의 아케이드 리듬게임 CHUNITHM AIR의 수록곡으로, 작곡은 Katzeohr & Spiegel. Katzeohr는 독일어로 고양이귀, Spiegel은 거울이라는 뜻으로 각각 3R2Ice & Yukino이다.[1] 여러모로 작곡가 본인들의 취향[2]을 참 잘 나타내는 명의이다.

초반부에 Ice 특유의 피아노 전개를 보여주다가 어느정도 진행된 시점에서 강렬한 킥음이 가미되는게 인상적인 악곡이다. 특히나 츄니즘 인게임에서 선곡화면시에 하이라이트 부분의 킥이 매우 임팩트 있게 공포스럽게 울리기 때문에 이래저래 강렬한 첫인상을 남기는 곡. 곡명이 복잡한 독일어라서 일본에서는 인도인과 엮어서 독일인이라고 불린다.

Ice의 앨범 Shota Paradise에 N.M.S.T. 명의로 풀버전이 수록되어있다. 제목은 'Horrific Uprising'으로 영어로 번역되어 있다.


2. CHUNITHM[편집]



CHUNITHM NEW 난이도 체계
곡명
Schrecklicher Aufstand
아티스트
Katzheohr & Spiegel
BPM
215
난이도
BASIC
ADVANCED
EXPERT
MASTER
WORLD'S END
5
9
13 (13.3)
14+ (14.9)
狂☆☆☆☆☆
노트수
609
989
1785
2195
2485

내수판에는 이미 통상 해금이 되었고, 해외판인 CHUNITHM SUPER STAR PLUS에서 보스 챕터 2에 과제곡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마스터 AJ 영상

MASTER 난이도는 13+인 보스곡 포지션. 노트수는 13+ 중에선 무난한 편이지만 플릭+에어+홀드 콤보 등 손 배치를 직관적으로 알기가 힘든 인체공학적인 보면으로 짜여져있기 때문에 13+ 내에서도 꽤나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나 이곡의 난점으로 꼽히는 부분은 전술한 난점과 맞물려 빅장을 가장한 화면가득 메우는 단타 노트가 막 섞여나온다는 점. 이게 에어랑 동시노트랑 분간하기 힘들게 쏟아지기 때문에 전부 동시치기인줄 알고 채보 파악이 안된 상태에선 무리배치라고 여길 가능성이 높다. 그 외에도 하이라이트 돌입 전에 나오는 롱잡과 하이라이트 막바지에 피아노음을 의식한 24비트 플릭긁기와 탭폭타 역시 큰 난관으로 작용한다. 덕분에 초견살도 굉장히 심한 편이므로 영상이나 평면채보를 한번쯤은 보고 하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다. 비공식 난이도 상수는 13.9로 神威 그리고 Devastating Blaster와 같다. 그 13.9에서도 상위로 여겨지는 무시무시한 보면이며, 등장 당시에는 이카즈치 빼고 원탑이었다. [3]

CHUNITHM NEW에서는 14.9로 구 13+ 최상위 지위에 맞게 배정되었다.


WORLD'S END 狂속성 ★★★★★ AJ 영상

코스 모드 INFINITY세트 전용으로 월드 엔드 5성 채보가 추가 되었는데, 안그래도 어려운 마스터 채보에 살이 더더욱 붙고 테크닉도 더 요구하는 괴악한 패턴으로 만들어졌다. 인피니티 코스의 경우 대놓고 깰수 있으면 깨봐라라는 제작진 측의 메세지가 강하게 담긴 코스인데, 그 중 대망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보면. 수록 당시에는 코스 모드에서만 플레이 가능한 보면이었기 때문에 보면 숙지하는 데에도 더더욱 힘들다. 하지만 세상의 어느 곳을 가든 괴물은 존재하기에 마련이다. 초특급 고릴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3 16:14:17에 나무위키 Schrecklicher Aufstand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동안 Spiegel은 Ice 단독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2020년 7월에 Yukino 본인이 합작 명의임을 밝혔다.[2] 거울→일본어로 카가미(かがみ)→카가미네 렌[3] 이후에 콘파소가 15가 되어서 가동 당시 기준으로 3위로 지위가 살짝 내려갔다. 1위는 당연히 이카즈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