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ackrooms(팬덤)/레벨 4.5

덤프버전 :

파일:The_Backrooms_Fandom_Logo.png

파일:Level_4.5.png

레벨
레벨 4.5
이름
The Fragmented Halls
조각난 복도
생존 난이도
클래스 불명
원문
원문

1. 특징
2. 내부 구조
2.1. 메인 로비
2.2. 복도
3. 현상
3.1. 피투성이 복도
3.2. 정전
4. 입구
5. 출구



1. 특징[편집]


조각난 복도(The Fragmented Halls)라고도 알려진 레벨 4.5는 2019년 10월 22일에 발견된 신비로운 레벨로, 4층과 5층 사이에 있다. 레벨 4.5는 하얀 벽이 있는 사무실처럼 보이고, 안개에 가려져 외관이 보이지 않는다. 내부 구조는 다양하며, 일부 방은 오작동하는 1990년대 컴퓨터와 같은 독특한 요소로 인해 파손된 상태이다. 이러한 분위기들로 인해 사람이나 엔티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존재 가능성에 대한 섬뜩한 느낌이 들게 된다. 기온은 8°C에서 13°C 사이로 레벨 4에 비해 온도가 낮으며, 가끔 목소리가 들리지만 확인되지는 않았다. 천장은 바닥에서 불과 2m 위에 있으며, 레벨의 전체적인 크기는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레벨 4.5는 깜박이는 불빛, 벽에 붙은 알 수 없는 기호, 오래된 타자기나 고장난 TV와 같은 변칙적인 물체로 인해 끊임없이 변화한다. 이러한 물건들을 가져가려고 시도하면 해당 물건은 사라진다.


2. 내부 구조[편집]



2.1. 메인 로비[편집]


메인 로비는 가구나 장식 없이 넓고 단순하며 비어 있는 공간이다. 가구와 장식이 없기 때문에 넓은 공간감이 느껴지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높은 천장과 장식되지 않은 벽은 마치 어떤 색과 생명을 기다리는 빈 캔버스처럼 느껴진다. 모임 장소, 조용한 사색 공간 또는 전시 공간으로 사용될 수 있지만 때때로 환상과 방향 감각 상실로 인해 으스스한 느낌을 주며 안전과 인식이 손상될 수 있는 고독한 밀실처럼 느껴진다고 한다. 또한 비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로비는 미래에 이 독특한 공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2.2. 복도[편집]


복도는 건물의 중앙 허브 역할을 하며 다양한 공간을 연결하고 각각 고유한 목적을 가진 다양한 문을 제공한다. 일부 문은 잠겨 있어 개인 공간이나 출입이 금지된 공간을 숨기는 반면, 다른 문은 건물의 다른 구역으로 접근할 수 있는 연결 복도로 연결된다. 이 복도에는 회의실부터 라운지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공간으로 연결되는 문도 있다. 복도는 다양한 활동과 목적지의 연결점 역할을 하며 업무, 협업, 휴식을 위한 선택을 제공하고, 건물 내에서 새로운 모험과 발견을 위한 가능성이 풍부한 공간이다.


3. 현상[편집]



3.1. 피투성이 복도[편집]


파일:The_Backrooms_Fandom_Logo.png

파일:Level_4.5.1.jpg

이름
The Bloodied Halls
피투성이 복도
생존 난이도
클래스 Ψ[1]

피투성이 복도는 깜박이는 불빛, 큰 소리, 강한 메스꺼움을 발생시키는 위험한 현상이다. 이 현상이 발생하는 동안 전체 층이 피처럼 붉게 변하여 메스꺼움과 균형 상실로 이어진다. 또한 벽에서 피를 닮은 붉은 액체가 새어나오고, 멀리서 사람들의 모습이 눈에 보이게 된다. 해당 현상이 일어나는 중에는 레벨 0에서 발생하는 소리와 유사한 으스스한 윙윙거리는 소음이 동반되며, 이는 공포감과 감시받는 듯한 느낌을 유발할 수 있다. 이 사건의 영향을 받은 개인은 존재하지 않는 사람들의 수다스러운 소리를 향해 달려가기 시작할 수도 있으며, 이것이 외부 존재의 결과인지 아니면 미쳐버린건지는 불분명하다.


3.2. 정전[편집]


정전 현상은 특정 구역에서 불규칙한 간격(일반적으로 15~30분마다)으로 발생합니다. 피투성이 복도 현상과는 달리 오직 한 사람만이 이를 인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이 현상은 이미 안개가 자욱한 환경을 완전한 어둠 속으로 몰아넣어 위험을 초래하며, 탐색을 어렵게 만들고 레벨 4.5에서 장애물에 부딪히거나 알 수 없는 개체와 만날 위험을 증가시킨다. 손전등을 사용하여 어둠을 완화할 수 있지만 사건이 실제인지 아니면 개인의 상상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정전 현상은 몇 시간,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다.


4. 입구[편집]


  • 레벨 4에 위치한 아몬드 워터(Almond Water)[2]가 존재하고 안개가 낀 방에 위치한 창문을 부수거나 노클립을 하면 올 수 있다.
  • 레벨 4.3에 있는 가구를 노클립하면 확률적으로 올 수 있다.


5. 출구[편집]


  • 피투성이 복도 현상에서 두 번 혹은 세 번 살아남으면 레벨 5로 갈 수 있다는 이론이 있다.
  • 유리를 부수거나 노클립을 시도하면 레벨 4로 갈 수 있다는 이론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6 17:17:17에 나무위키 The Backrooms(팬덤)/레벨 4.5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Ψ는 그리스 문자로, 치로 발음한다.[2] 물체 1번. 아몬드 혹은 바닐라맛 음료수로, 일부 질병들을 치료할 수 있다. 상당히 유용하기 때문에 화폐 대신 쓰이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