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VERSE/프리스크

덤프버전 :

분류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UNDERVERSE/등장인물



파일:ㅡ_ㅡ프리스크.png
파일:Classic%21Frisk_Underverse.webp
0.5에서의 모습
Season 2 오프닝에서의 모습

내 세상을 떠나는 게 좋을 거야, 지금 바로.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4. 여담



1. 개요[편집]


언더테일의 AU 애니메이션인 언더벌스의 주요 등장인물. Season 1에서는 비중이 그리 크지 않았으나, Season 2에서부터 비중이 크게 올라갔다. Season 1에서는 샌즈가 주인공으로 나온 것 처럼 Season 2에서는 크로스 및 Xtale 차라와 함께 주인공으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2. 상세[편집]


오리지널 세계관인 언더테일의 소속이다. 불살선에 살고 있으며, 차라와 함께 다니는 모습으로 나오기도 한다.

샌즈 문서에서 나와 있듯이, 샌즈와 함께 해당 시간선의 소유자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몰살 루트에서 9백만 분의 1의 확률로 샌즈가 이기는 상황이 발생해 타임라인에 오류가 생기게 되고, 시간선이 불살루트 이후로 변경되면서 플라위와 장본인인 샌즈 이외에는 프리스크와 차라를 포함하여 몰살 루트에서의 일을 잊게 된다. 이렇게 되어 플라위를 제외하면 모든 것을 기억하고 있는 샌즈는 시간선의 소유자(Owner)가 된다.

그러나 자신만이 진실을 알고 있다는 죄악감에 시달린 샌즈가 프리스크에게 이 사실을 털어놓게 되고[1][2] 샌즈와 프리스크가 시간선의 소유자가 된다. 이후 진실을 알고 있는 또다른 존재인 플라위를 찾아가나, 플라위는 샌즈와 프리스크를 조롱하고 이에 플라위를 죽이게 된다.[3]


3. 작중 행적[편집]


0.1에서 잉크를 부르는 샌즈 뒤에서 첫 등장한다. 그 뒤 잠시 떠난다는 샌즈에게 한정판 케첩과[스포일러] 하트 로켓을 준다.

그리고 0.5에서 돌아온 샌즈를 걱정스럽게 쳐다보고 갑자기 비가 와[4]집에 간다. 그러곤 샌즈에게 이야기를 들은 후 차라와 이야기하던 중, 갑자기 나타난 X가스터와 만나 자신과 협력하라는 제안을 거절한다. 그후 0.5 마지막에서 스포츠카를 타고 도시로 간다.

0.6에서 도시에 온 프리스크에게 사람들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이냐며 따진다. 그 때 감염된 하퍼와 버거팬츠가 와서 0.5에서의 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주변이 암전되며 X가스터가 햄버거를 먹으면서 0.5에서 그랬던 것 처럼 자신의 제안을 받으라며 [덮어쓰기]버튼을 건네준다. 이에 프리스크가 큰소리로 "싫어!"라고 거절한다. 토리엘이 왜 그러냐며 묻자 "아뇨..죄송해요."라고 대답하며 0.6의 등장은 끝이 난다.

0.7에서 X가스터의 [덮어쓰기]로 인해 괴물들이 프리스크가 몰살 루트에서 한 짓을 알게 된다.[5] 이후 괴물들이 자신을 정말로 믿는지에 대한 두려움과 자신이 한 일에 대한 괴로움 때문에 토리엘과 알피스에게서 벗어나 달아나고, 그때 X파피루스가 프리스크를 데려가려 하나 아스고어와 파피루스가 차를 타고 이를 막아서며 프리스크를 도와준다.[6]

4. 여담[편집]


  • 항상 차라와 함께 다니는 듯 보이며, [7]둘의 사이도 좋게 묘사된다.
  • 원작과 마찬가지로 세이브, 로드 및 리셋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또한 차라의 칼 또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 공식적인 성별은 제대로 나오지 않았지만, 평행세계의 프리스크가 남자아이로 나오고, 본래 언더테일의 프리스크였던 코어 프리스크가 남자아이로 나오기에[8] 일반적으로 남자아이로 취급된다.[9] 다만 제작자가 올린 성소수자의 날 그림을 보면 UNDERVERSE에서의 클래식 프리스크의 성별은 논바이너리인 듯 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5 00:29:25에 나무위키 UNDERVERSE/프리스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확히 말하자면 프리스크와 같이 다니던 차라 또한 그 사실을 알게 된다.[2] 프리스크는 샌즈가 자신에게 시간선의 진실을 알려주기 전까지 자신이 몰살 루트에서 행한 일에 대해 모르고 있었다.[3] 이때 플라위가 있던 곳에 샌즈의 뼈다귀와 차라의 칼이 놓여져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스포일러] 이 한정판 케첩은 0.3에서 샌즈의 목숨을 구한다.[4] 이 비는 0.5 트레일러에서 온 비와 같았다. X 가스터가 내린 비라는 뜻.[5] 본래 사실을 알고 있던 샌즈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며 허망한 웃음을 짓고, 언다인은 주먹을 쥐고, 나머지 괴물들은 프리스크를 보며 경악한다.[6] 자신이 한 짓을 알고도 자신을 도우려 하는 이들에게 뭐라 말하려고 하지만, 파피루스는 지금은 도망치는 것이 먼저이고, 그 얘기는 나중에 하자며 프리스크를 돕는다.[7] 몰살루트를 진행한 뒤 불살루트를 진행한 것이기에, 원작과 마찬가지로 차라가 아직 프리스크의 몸 안에 붙어있다.[8] 오메가 시간선의 한 아이에게 "할아버지"라고 불린다.[9] 애초에 여러 매체에서 프리스크와 차라의 성별이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제작자 마음에 따라 나오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