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ings

덤프버전 :

파일:withings.png
홈페이지
1. 개요
2. 기술력
2.1. Move ECG
2.2. Scanwatch



1. 개요[편집]


프랑스스타트업[1]중 하나로, 스마트 디바이스를 생산하고 있다. 2008년 설립하여 트래커등을 만들다 2016년 노키아가 인수했고,[2] 2018년 창업주가 다시 인수했다.

자사의 스마트폰용 앱인 Health Mate에서 지원하는 자사 제품도 많고 그 정보를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다. 한동안 중국에서 생산하다 현재 몇몇은 프랑스에서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으로 보인다. 대체로 고급 아날로그 시계 + 첨단 기술의 조합품을 선보인다.

CES에서 주목을 많이 받는 회사중 하나며, 2020년엔 새로 내놓은 트래커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에는 지사도 없고 정식 유통사도 없는데도 Health Mate에서 한국어를 지원한다.


2. 기술력[편집]


기타 체중계나 침대에 깔아서 쓰는 수면 트래커, 체온계 그리고 혈압계[3]등을 팔지만, 제일 골때리는건 피트니스 트래커다. 어찌보면 좀 비범한데, 일단 트래커는 아날로그 시계를 표방하고 있지만, 안엔 블루투스 LE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더불어, 스테퍼 모터 3개(시계 바늘과 더불어, 얼마나 걸었는지 표시하는 바늘)와 알람용 모터, 3축 가속계 등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게 일반 시계 건전지[4]로 몇개월 간다(...) 물론, 마이크로컨트롤러 자체에 크리스탈이 있지만, 무브먼트가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줘야 시간이 정확하게 된다.


2.1. Move ECG[편집]


2019년엔 사고를 하나 치는데, Move ECG가 그 물건이다. 이번엔 의료급 ECG[5]와 고도계를 박아넣고, GPS 연결[6]까지 다해서 1년[7]동안 배터리[8]가 간다고 한다. 화면이 없는게 단점이지만, 간단하게 차고 다니는데에는 무리가 없다.모르면 일반 시계 코스를 할수 있다.

ECG 자체는 Apple Watch보다 더 나은데, Apple Watch의 경우 심박수가 100 bpm이 넘어가게 되면 재질 못하지만 Withings의 경우 심박수가 130이 되었든간에 아무말 없이 잘 재준다(...) 또한, 애플워치의 경우 크라운에 손가락을 올려야 하지만, 이건 스테인레스 몸체를 잡으면 되기에 재기에도 더 편하다.[9]

2.2. Scanwatch[편집]


2020년 CES 혁신상 후보에 올랐다. 이번엔 배터리 교환식이 아니지만, 뭘 원하는지 몰라서 각종 센서를 5개나 탑재했다. 거기에 이를 보기 위한 작은 PMOLED 창이 하나 있다. 미국에선 이걸 차기 위해선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 가능하다(…)

- SpO2 센서와 심박계
- 3축 가속계와 고도계
- ECG

여기에다가 스마트폰 알림 기능, 저 센서들을 이용한 수면 무호흡 감지기능, Move ECG에 있던 GPS 연결등을 다 넣고 한번 충전에 30일 배터리[10]를 찍어버렸다(...) 거기다가 고급화를 노리는지, 전 모델 사파이어 글래스를 채용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5 19:30:42에 나무위키 Withing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덤으로 프랑스 정부의 스타트업 생태계 프로젝트인 La French Tech 멤버중 하나다.[2] 이 여파로 인해 Nokia 로고가 있는 Withings 제품을 볼 수 있거나, 혹은 아직 갱신되지 않은 휴대폰 연결앱인 Health Mate 에도 어느정도 남아 있다. [3] 여기도 ECG 기능이 추가된 걸 새로 내놨다(...) [4] CR 2430으로 돌아가며, 회사에선 시계 고치는데 가서 파나소닉같은 고용량 배터리로 갈라고 하지만 그냥 드라이버로 뒷면 뚜따 하고 아무 건전지 집어넣고 닫으면 끝~ 아 물론, 고무 O-Ring을 해먹으면 방수효과는... [5] 이것 때문에 나오는데 시간이 꽤나 오래 걸렸다. [6] 자체 GPS가 있는게 아니라 휴대폰 GPS를 이용하여 얼마나 움직였는지 계산한다. [7] 은 사실 회사에서 주장하는 바고, 몇개월 간다. [8] 위에서 말한 CR 2430 [9] 일단, ECG 권장사항은 시계를 손으로 다 덮는것이지만, 손가락 2개만 전극 부분을 잡아줘도 된다. [10] 직접 전기 접점에 충전하는 방식을 사용하며, 1시간에 80%를 충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