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earch

덤프버전 :

PC용 게임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메모리 에디트 툴. 숫자값을 변경시켜주는 에디트 툴로, 꽤 활용도가 높다. 일반적인 에디터 툴과 달리 값을 직접 찾을 필요 없이 게임 내의 10진수 수치를 몇 번 입력하는 것으로 자동으로 수치를 찾아주고 수정해준다. 또한, 치트오매틱보다 다양한 옵션을 지원해서 직접적으로 숫자가 게임상에 표기되지 않은 경우에도 에디트할 수 있게 도와준다.

치트오매틱에서 추가된(?) 기능은,

  1. 찾아낸 메모리값 테이블을 파일로 저장해서 다음에 플레이 할 때 바로 불러올 수 있다.
2. 단순히 정확한 값만이 아니라 일정한 범위, 또는 무작위수까지 전부 지원한다. 데이터 타입도 1, 2, 4 byte를 지원하여 다양한 경우에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3. 변경된 값을 검색할 때 정확한 값만이 아니라 ±된 값, ±된 %, 일정한 범위, 변경되지 않은 값까지 검색해주므로 거의 모든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4. 헥스 에디터 기능까지 있다.
5. 테스트

치트오매틱을 써봤다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으므로 쓰기 매우 쉽다.

치트오매틱과 마찬가지로 따로 핵방지 처리를 하지 않은 게임이라면 온라인 게임도 에디트가 된다(...).[1]

특정 에뮬레이터에서는 에디트가 안된다. 돌핀이나 PPSSPP 및 일부 PCSX2 게임 중에 데이터가 변환되어 저장되는 것들이 있는데 이들은 정상적으로 에디트가 안되거나 아주 까다롭다. 치트오매틱으로는 간단히 되는 예가 있으니 티서치로 안되면 치트오매틱으로 에디트하면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6 12:59:16에 나무위키 tsearch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겉값만 바뀌는 것. 어차피 핵방지 처리 안해도 온라인 게임은 대부분의 중요 데이터 값 처리를 서버에서 맡고, 클라이언트는 기본적으로 접속기 수준의 역할을 하며 중요하지 않은 데이터만 보관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에서 에디트 된 이상값을 보내도 서버에서 확인 후 캔슬시켜 버리므로, 원천적으로 막힌다. 예외로 LOL이나 Grand Theft Auto Online처럼 대부분의 처리를 클라이언트에서 담당하면서 클라이언트의 보안 자체가 허술한 경우이거나, 중앙 서버 방식이 아닌 세션 방식으로 일정수의 플레이어를 하나로 모아 그리드 컴퓨팅 방법으로 소형서버를 구축하여 대부분의 데이터를 클라이언트 단에서 처리해버리는 방식을 사용한다면 얼마든지 에디터가 되어버린다(...). 이 문제 때문에 두 게임 다 실시간으로 게임이 망하는중(...). Grand Theft Auto Online, LOL 항목 참조.